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오유인페이지
    개인차단 상태
    아리골드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0-07-22
    방문 : 99회
    닉네임변경 이력
    회원차단
    회원차단해제
     

    아리골드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22 포퐁 반대먹을 각오한 지산락페언급(무도) [새창] 2010-09-11 22:32:22 0 삭제
    제가 토함.
    21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9:36:51 1 삭제
    ㄹㅇㄹ님//
    인격 운운한건...베엠베가 아니라 비싼차를 타는 사람들을 마치 졸부보듯이 말씀하시는 아닌듯염님 때문에 그런것입니다. 정말 차를 좋아해서 타는 사람들이 더 많을텐데 김사장이라느니 회장아들이라느니라며 그런 차를 타는 사람들을 전반적으로 비하했기 때문이죠. 고로 남의 인격 운운하며 베엠베 실드 친거 아니구요,

    이 글을 시작한 이유는 참이슬맛님께서 부탁하신대로 BMW의 장점을 논하려고 한거죠. 그러니 열심히 실드를 쳐야죠 ^^*
    뭐...저는 자동차게시판이 조금 더 활성화됬으면 좋겠구요 그럴려면 많은 정보/토론이 왕래해야겠죠. 받아들일 부분은 받아들이고 제 주장을 고수하는게 틀린 자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너무 나대는듯이 비추어졌다면 죄송합니다.
    20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9:36:51 7 삭제
    ㄹㅇㄹ님//
    인격 운운한건...베엠베가 아니라 비싼차를 타는 사람들을 마치 졸부보듯이 말씀하시는 아닌듯염님 때문에 그런것입니다. 정말 차를 좋아해서 타는 사람들이 더 많을텐데 김사장이라느니 회장아들이라느니라며 그런 차를 타는 사람들을 전반적으로 비하했기 때문이죠. 고로 남의 인격 운운하며 베엠베 실드 친거 아니구요,

    이 글을 시작한 이유는 참이슬맛님께서 부탁하신대로 BMW의 장점을 논하려고 한거죠. 그러니 열심히 실드를 쳐야죠 ^^*
    뭐...저는 자동차게시판이 조금 더 활성화됬으면 좋겠구요 그럴려면 많은 정보/토론이 왕래해야겠죠. 받아들일 부분은 받아들이고 제 주장을 고수하는게 틀린 자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너무 나대는듯이 비추어졌다면 죄송합니다.
    19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8:32:40 0 삭제
    구로캅님//
    겨울에는 겨울용 타이어 쓰시면 후륜이나 전륜이나 AWD아닌 이상 큰 차이 없습니다 ^^
    후륜은 눈왔을 때 운전하는게 전륜하고 다르니 항상 주의하시구요~
    18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8:32:40 4/6 삭제
    구로캅님//
    겨울에는 겨울용 타이어 쓰시면 후륜이나 전륜이나 AWD아닌 이상 큰 차이 없습니다 ^^
    후륜은 눈왔을 때 운전하는게 전륜하고 다르니 항상 주의하시구요~
    17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7:15:31 0 삭제
    evo님//
    VANOS가 BMW의 독점적인 기술은 아니나 Dyno curve를 보면 VVT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대역의 토크와 마력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더 안정적인 idle과 연비를 늘렸기 때문이죠.

    말씀하시는 E46 M3엔진이 고장이 잦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 외에 수많은 엔진들의 내구성을 생각해보시면 안 좋다고는 말씀 못하실 겁니다. 더군다나 S54같이 기존 엔진의 보어를 늘리고 스트로킹을 하면 엔진벽이 얇아져서 과열이 되기도 쉽고 부품도 빨리 마모되는건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또 이번 N54엔진이 최우수 엔진 상을 여러번 받았다고 하셨는데, 사실 Fuel Pump가 엔진이 좋은 것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HPFP도 사실 '08 8월까지 생산된 차량에 한한 일이고, 또한 리콜이 없다 하셨는데, 그 이유는 10년 12만마일 워런티가 적용되는 파트이기 때문입니다.
    16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7:15:31 5/5 삭제
    evo님//
    VANOS가 BMW의 독점적인 기술은 아니나 Dyno curve를 보면 VVT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대역의 토크와 마력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더 안정적인 idle과 연비를 늘렸기 때문이죠.

    말씀하시는 E46 M3엔진이 고장이 잦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 외에 수많은 엔진들의 내구성을 생각해보시면 안 좋다고는 말씀 못하실 겁니다. 더군다나 S54같이 기존 엔진의 보어를 늘리고 스트로킹을 하면 엔진벽이 얇아져서 과열이 되기도 쉽고 부품도 빨리 마모되는건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또 이번 N54엔진이 최우수 엔진 상을 여러번 받았다고 하셨는데, 사실 Fuel Pump가 엔진이 좋은 것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HPFP도 사실 '08 8월까지 생산된 차량에 한한 일이고, 또한 리콜이 없다 하셨는데, 그 이유는 10년 12만마일 워런티가 적용되는 파트이기 때문입니다.
    15 머슬카의 대명사, 포드 머스탱 [새창] 2010-09-11 06:06:59 0 삭제
    D.님//
    저 앞에 환기구는 그냥 '뽀대'용일겁니다 ^^*
    14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5:58:17 2 삭제
    그리고 M3 CSL을 안 만드는게 맞죠. E36때는 LTW 또는 EVO였고, E46때는 GTR과 CSL을 만들었는데, 이번 M3에는 어떤 변화를 줄지 기대됩니다.

    이유님//
    인피니티는 니산과 같은 회사입니다. 일본에는 G35건 G37이건 니산 마크 달고 다니죠. 하지만 아우디 폭스바겐 부품공유는 왜 아우디 고장률이 잦은지 설명가능하죠.

    그리고 아우디에 대해서 제가 비하 발언을 많이 하긴 했지만, 비슷한 급에서 코너가 조금이라도 있는 구간이라면 아우디가 다른 두 회사에 비해 유리합니다. 4륜의 힘이 여기서 나오죠. 출발할때 네바퀴에 힘이 다 들어가고, 코너에서 가속하기에 좋기때문에 이니셜 디라도 오기전에는 왠만해서 아우디가 더 유리합니다. 아우디 비하를 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고장률이겠죠. 전 외관만으로는 요즘 AUDI가 다른 어떤 메이커에 비해 예쁘지만 여성스럽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만...
    13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5:58:17 4/6 삭제
    그리고 M3 CSL을 안 만드는게 맞죠. E36때는 LTW 또는 EVO였고, E46때는 GTR과 CSL을 만들었는데, 이번 M3에는 어떤 변화를 줄지 기대됩니다.

    이유님//
    인피니티는 니산과 같은 회사입니다. 일본에는 G35건 G37이건 니산 마크 달고 다니죠. 하지만 아우디 폭스바겐 부품공유는 왜 아우디 고장률이 잦은지 설명가능하죠.

    그리고 아우디에 대해서 제가 비하 발언을 많이 하긴 했지만, 비슷한 급에서 코너가 조금이라도 있는 구간이라면 아우디가 다른 두 회사에 비해 유리합니다. 4륜의 힘이 여기서 나오죠. 출발할때 네바퀴에 힘이 다 들어가고, 코너에서 가속하기에 좋기때문에 이니셜 디라도 오기전에는 왠만해서 아우디가 더 유리합니다. 아우디 비하를 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고장률이겠죠. 전 외관만으로는 요즘 AUDI가 다른 어떤 메이커에 비해 예쁘지만 여성스럽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만...
    12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5:46:57 2/4 삭제
    아닌듯염//
    일반도로에서 그렇게 만든다면 그 차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가 않겠죠. 하지만 제가 하려는 말은 적어도 BMW가 M사나 A사보다 속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 적합하단 얘기죠. 그렇다면 왜 M사나 A사는 같은 값과 비슷한 배기량에 M3같은 차를 '안' 만드는걸까요. 트랙에서 어떤 차가 더 빠르다라는 것이 아니라 그 배기량 그 가격에 그 토크와 그 마력을 뽑고 스탁상태에서 그 정도 코너링을 구사하는건 기술력이 뛰어나서가 아닐까요? Mercedes나 Audi등 타자동차회사를 무시하는게 아니라 BMW의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타회사들과 비교한 건데 얘기가 삼천포로 빠졌군요.

    양산형 차를 트랙카처럼 만들 이유가 없다는건 잘 아시지 않습니까? 그렇지만 AMG나 아우디 S급 타시는 분들은 역시 속도,핸들링,코너링을 즐기는 사람들 아니겠습니까? 절도있는 부드러움과 순발력 그리고 반응속도를 더 적은 배기량에서 더 싼 가격으로 만들 수 있는게 기술력 아닌가요?

    그리고 한가지 더, 양의 탈을 쓴 늑대같은 차라는건 도데체 어떤 사람의 관점입니까? 물론 가격/유지비가 비싼 외제차이지만 명차라는데에 굳이 딴지를 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만...? 이거야말로 선입견 아닌가요? 저 사람은 저런 차를 타고 돈이 많으니까 개념이 없을거야, 돈 없이 살아본 적 없으니까 돈으로 모든걸 판단할거야, 저런 차를 타는 이유는 운전을 좋아해서 차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자기 과시를 위한거야라는 편견, 당신의 인격이 의심되는군요. 사실 사람을 돈으로 판단하는건 아닌듯요님 아닌가요?
    11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11 05:46:57 9/14 삭제
    아닌듯염//
    일반도로에서 그렇게 만든다면 그 차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가 않겠죠. 하지만 제가 하려는 말은 적어도 BMW가 M사나 A사보다 속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 적합하단 얘기죠. 그렇다면 왜 M사나 A사는 같은 값과 비슷한 배기량에 M3같은 차를 '안' 만드는걸까요. 트랙에서 어떤 차가 더 빠르다라는 것이 아니라 그 배기량 그 가격에 그 토크와 그 마력을 뽑고 스탁상태에서 그 정도 코너링을 구사하는건 기술력이 뛰어나서가 아닐까요? Mercedes나 Audi등 타자동차회사를 무시하는게 아니라 BMW의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타회사들과 비교한 건데 얘기가 삼천포로 빠졌군요.

    양산형 차를 트랙카처럼 만들 이유가 없다는건 잘 아시지 않습니까? 그렇지만 AMG나 아우디 S급 타시는 분들은 역시 속도,핸들링,코너링을 즐기는 사람들 아니겠습니까? 절도있는 부드러움과 순발력 그리고 반응속도를 더 적은 배기량에서 더 싼 가격으로 만들 수 있는게 기술력 아닌가요?

    그리고 한가지 더, 양의 탈을 쓴 늑대같은 차라는건 도데체 어떤 사람의 관점입니까? 물론 가격/유지비가 비싼 외제차이지만 명차라는데에 굳이 딴지를 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만...? 이거야말로 선입견 아닌가요? 저 사람은 저런 차를 타고 돈이 많으니까 개념이 없을거야, 돈 없이 살아본 적 없으니까 돈으로 모든걸 판단할거야, 저런 차를 타는 이유는 운전을 좋아해서 차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자기 과시를 위한거야라는 편견, 당신의 인격이 의심되는군요. 사실 사람을 돈으로 판단하는건 아닌듯요님 아닌가요?
    10 웨건과 헤치백의 차이가??? [새창] 2010-09-10 08:18:39 0 삭제
    웨건=문짝 4개, 짐칸이 넓고, 세단과 비슷하거나 더 길다. 해치의 각도 역시 거의 직각에 가까울 정도로 많이 꺾여있다.
    해치백=문짝 2개 또는 4개, 웨건과 비교해서 짐칸이 작고, 길이 또한 세단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짧다. 해치의 각도는 완만하다.

    사실 해치백이나 웨건이나 그 똥이 그 똥인긴 한데 웨건은 예전부터 아줌마차라던가 너무 실용성을 강조한 차라서...결론적으로 웨건이 해치백보다 안에 공간도 더 넓고 크기도 더 큰 편이고요(대체로) 해치백은 경차나 소형세단에 많이 사용되는 경향이 있습죠 ㅎㅎ 도움 되셨길.
    9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09 03:51:14 3 삭제
    젠쿱에 대해서는 제가 잘못 알고 있었군요 -.-a이런 ㅋㅋ

    아닌듯염님//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아직 부족한 사람이 이런 글을 올리게 되서 쑥스러울 따름입니다 ^^*
    그렇다면 10cc당 1마력이 넘으면서 필요한 토크를 확보해주는 엔진이라고 하면 맞는 말이 되겠군요.

    허나 제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우디나 벤즈는 대중적인 차가 아니라 S4/5이나 AMG만 해도 BMW의 M같은 느낌은 나지 않는다...였습니다. 사실 이 글을 쓰기 시작한 이유가 제가 워낙에 비머 광팬인지라...:) 물론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니...어째서 벤즈나 아우디는 그렇게 반응속도가 빠르게 만들지 않는지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8 BMW의 장점, 우수한 점에 대하여...참이슬맛님 보세요! [새창] 2010-09-09 03:51:14 0 삭제
    젠쿱에 대해서는 제가 잘못 알고 있었군요 -.-a이런 ㅋㅋ

    아닌듯염님//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아직 부족한 사람이 이런 글을 올리게 되서 쑥스러울 따름입니다 ^^*
    그렇다면 10cc당 1마력이 넘으면서 필요한 토크를 확보해주는 엔진이라고 하면 맞는 말이 되겠군요.

    허나 제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우디나 벤즈는 대중적인 차가 아니라 S4/5이나 AMG만 해도 BMW의 M같은 느낌은 나지 않는다...였습니다. 사실 이 글을 쓰기 시작한 이유가 제가 워낙에 비머 광팬인지라...:) 물론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니...어째서 벤즈나 아우디는 그렇게 반응속도가 빠르게 만들지 않는지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1] [2]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