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 이거 불만 많아요..ㅋㅋ 광고를 "애매하게" 표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쉬워요. 유료광고 자막없는 경우도 있고, "이번 영상은 ~와 함께합니다" 라고 돌려말하는 표현도 불만이에요. 심지어 그런 자막도 없이 영상에 본인 목소리로만 한마디 언급하고 마는 경우도 있고.. 더더욱 실망인 건 영상에는 아무 말도 없는데 더보기란에만 광고라고 써놓는 것도 흔하구요. 제발 영상에다가 분명하게 "광고/협찬" 딱 붙여놨으면 좋겠어요!!!!!!
저는 여름에만 지성 나머지 계절엔 복합성~건성인데요, 썬젤 종류로만 쓴지 약 삼년 정도네요. 제가 약 3년 전에까지 써본 무기자차들은 (혹은 유기자차라도 기름진 경우가 있었네요) 기름져서 정량 바르면 겨울에도 더블웨어 화장이 무너질 정도이거나/ 너무 뻑뻑해서 여름에도 각질파티 일어날 정도로 건조하거나 할 정도로 극과극이더라구요. 그래서 젤 타입으로 쓰는데, 썬젤은 과하게 바르면 밀리지만 적당량 바르면 괜찮았어요! 몇년전 많이 사둬서 아직도 있는 일본 썬젤 다 쓰면 우리나라 썬에센스, 썬젤 종류로 사보려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록시땅은 외국 특유의 독특한 향이랑 보습력이 좋다 정도가 다였어요. 아트릭스 녹색, 바세린 분홍색, 카밀, 뉴트로지나 등 저렴한 제품을 잘 쓰는 저한테는 굳이 사야 할 메리트가 없더라구요. 다른 사람에게 주는 적당한 선물용 정도 라고 생각해요. 근데 향이 호불호 갈릴 향이예요. 비추천 제품을 말씀드리자면, 로드샵 화장품 가게에서 파는 퍼퓸 핸드크림은 안사시길 권해요!! 제가 써본건 더샘껀데, 하나도 촉촉하지 않고 오히려 수분이 증발해서 건조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