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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동구리동동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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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구리동동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62 유니티 버튼으로 캐릭터 움직이는것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ㅠ [새창] 2017-03-27 11:14:11 0 삭제
    혹은 moveVelocity 를 leftVelocity, rightVelocity 등으로 분화시켜서 좌우이동을 따로시키는 방법도 있겠네요
    61 유니티 버튼으로 캐릭터 움직이는것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ㅠ [새창] 2017-03-27 10:32:25 0 삭제
    코드를 읽으면서 바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약속된 한 프레임 전체를 읽고 연산한 후 행동합니다.

    현재 코딩상황은 fixed update() 내부에서 한프레임에 왼쪽버튼과 오른쪽 버튼이 한번 연산된 이후 화면에 변경점이 적용되서 출력됩니다.

    만약 작성자분이 왼쪽 버튼을 누르면 LeftButton 함수에서 moveVelocity를 Vector3.Left 로 결정해주지만

    RightButton 함수에서 초기화를 시키면서 moveVelocity가 0이되면서 화면에는 움직임이 없이 출력되는거같습니다.

    보통 지금 상황처럼 이동의 좌우 처리는 단순히 +와 -의 관계이기 때문에 입력을 따로 컨트롤 받더라도 오브젝트의 이동에는 한꺼번에 처리해주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Input.GetAxisLaw("Horizontal"),0f,0f) * spd * Time.deltaTime 이라던가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LeftInput-RightInput,0f,0f) * spd *Time.deltaTime 이라던가

    만약 작성자분의 본문 형태를 유지하면서 고치고싶으시다면 if와 else 를 이용해서 한쪽버튼함수가 활성화되면 반대버튼함수는 비활성화되도록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60 본삭금 질문) c++ 한 객체에서 다른 객체의 변수 접근 [새창] 2017-03-11 22:46:42 0 삭제
    아 설명이 정말 간단명료하네요 이해했습니다.
    고칠수 있을것같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59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6-11-20 09:45:20 0 삭제
    와! 안그래두 요즘 인벤토리 플랫폼 짜는데 참고해봐야겠네요! 집에가서 봐야겠숨다! 복받으실꺼에요!!
    58 [질문]유니티/C# 게임오브젝트의 클래스를 가져오는 방법? 약 스압? [새창] 2016-08-18 14:12:19 0 삭제
    감사합니다 여러분 ! 이제막 배우기 시작해서 아는게 없는데도 쉽게 이해할수있게 써주셔서 !

    벌써 노트에다 끄적끄적 만들어보고있는데 잘 될것 같아요. 빨리 집에가서 만들고 싶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여러분!
    57 [질문]유니티/C# 게임오브젝트의 클래스를 가져오는 방법? 약 스압? [새창] 2016-08-18 14:07:55 0 삭제
    오! 오브젝트를 클래스내에서 생성해서 관리하는 방식이군염.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당!

    윗분들이 소개해준거랑 잘 섞으면 스크립트 몇줄이면 오브젝트마다 따로 hpbar오브젝트 안가져다 붙여도 자동생성될수 있게 할수있을것 같아요.

    감사해요! 막 벌써 만들고싶은 욕구사 샘솓네욬ㅋㅋ 빨리가서 해봐야징. 좋은 하루되세요!
    56 [질문]유니티/C# 게임오브젝트의 클래스를 가져오는 방법? 약 스압? [새창] 2016-08-18 13:45:35 0 삭제
    답변 감사합니다!

    윗분과 비슷한 방식이네요.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걸 보니 이게 많이 쓰시는 방법인가봅니다.

    말씀대로 여러 능력치를 묶어서 쓸수있게 설계해보셌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55 [질문]유니티/C# 게임오브젝트의 클래스를 가져오는 방법? 약 스압? [새창] 2016-08-18 13:41:34 0 삭제
    답변 고맙습니당!
    하위 오브젝트에서 하는경우는 별로 없군염 일단 부모클래스를 두어 묶어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54 [질문]유니티/C# 게임오브젝트의 클래스를 가져오는 방법? 약 스압? [새창] 2016-08-18 11:18:07 0 삭제
    흐규흐규.. 제가 설명이 부족했나보네염. 이것도 결국은 Player 라는 클래스명을 따로 입력해주어야 하는데

    그런고로 제가 일일이 클래스명을 수정해주어야합니다.

    제가 원하는건 부모 오브젝트의 클래스명을 따로 입력해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찾아서 처리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ㅠㅠ

    예를들어 체력정보를포함한 Wood 클래스를 가지고있는 나무자원 오브젝트, enemy 클래스를 포함하고있는 적유닛 오브젝트 어디에도

    체력바 클래스를 자식 오브젝트로 삽입할시에 제가 굳이 따로 수정하지 않아도 그정보를 가져오게할 수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ㅜㅠ

    답변해주셔서 고마워용 ㅠㅠ
    53 [질문]유니티/C# 게임오브젝트의 클래스를 가져오는 방법? 약 스압? [새창] 2016-08-17 23:55:02 0 삭제
    아니요! 단순히 부모자식 오브젝트의 다른 클래스간의 변수 호출은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문에도 나와있듯이 제가 원하는건 각기 다른 여러 클래스로부터 같은 변수(hp)를 호출해 내는것입니당

    하지만 고마워요! 답변해주셔서!! 좋은 밤 되세염!
    52 댓글 거꾸로 다는 법.jpg [새창] 2015-10-23 10:52:20 0 삭제
    ‮ 진짜 되나?
    51 아버지께서 입양한 아이에요 !! [새창] 2015-07-13 11:54:22 7 삭제
    풍산개 맞네요 ㅋㅋ 저희집 멍구랑 어렸을때 모습이 똑같습니다.
    다른 풍산개는 모르겠지만 저희집의 경우를 예로들면 일단 밖에서 길렀구요.
    성견이 됬을때 좀 많이 큽니다. 리트리버류보다는 조금 더 크고 다 큰 허스키정도의 느낌입니다.
    먹는거 가리지않고 잘 먹고 사시사철 항상 건강한 느낌이었습니다.

    성격은 엄청 온순했습니다. 사람을 상대로 짖는 경우는 단 한번도 없었구요.
    처음보는 친척동생들이 괴롭혀도 잘 놀아주더군요.

    힘과 활동력이 엄청 좋긴한데 악마견처럼 물건은 부수거나 조르거나 힘들게하는 그런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사람앞에서는 항상 얌전한데 좀 상반되게 동물만 보면 태도가 180도 바뀝니다.
    저희집 밭에 원래 멧돼지가 와서 감자도 파먹고 했는데 풍산개오고 얼씬도 안했습니다.
    가끔 풀어두면 뒷산가서 꿩같은걸 물어오는데, 언젠가는 고라니를 물어온적도 있었어요;
    들고와서 뜯어먹거나 하진 않았는데, 잡아놓고 주인이 알 수있게 하더라구요.

    종합적으로 봐서는 실내에서 키우기에는 좀 힘드실꺼에요.
    50 오리와 눈먼 숲 (Ori and the blind forest) 소개 [새창] 2015-06-23 12:23:56 0 삭제
    //개판일새

    그르네요 ㅠㅠ 수정했어요..
    49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5-05-28 17:42:24 3 삭제
    와우ㅋ 글 진짜 잘쓰시네요 본업이 글쓰시는 분인가요?

    몰입감 개 쩌네요 ㅋㅋ
    48 [익명]보통 소개팅/맞선으로 3번은 만난다자나요??? [새창] 2015-04-15 21:52:57 0 삭제
    소개팅에서 연인관계가 되기까지는 보통 3~4번의 만남이 있는데요

    그 사이에는 안부인사같은 형식적인 것들은 오히려 어색한느낌만 가지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2~3번 만남을 자주가지시고 만날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세요

    한번은 편한 오빠같은느낌 또 한번은 진지하고 듬직하게 에스코트하는 신사적인 느낌 이런식으로

    만나서 행동하는게 중요하고

    카톡이나 전화같은 것들은 친분이 있고 공통되는 화제가 있을때나 즐거운 행위가 될 수 있지, 서로 만나는 단계에서는 오히려 서로에게 부담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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