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판 제2의 드레피스 사건은 아닌지... 지지여부를 떠나 19세기말 프랑스 정치사회를 요동친 '드레피스' 사건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단지 유대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전쟁패배의 온갖 모함을 뒤집어 씌운 19세기 야만적 정치질서의 마각이 혹시 이재명 사건에도 촉수를 뻗치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듭니다.
과거나 현재의 학창시절.... 왕따, 은따 등등의 가해자, 적극적 방조자들을 상담해보면 대부분 늘 그렇게 말하지요. "이유는 나도 잘 몰라요, 내 친구가 그러더라구요. 쟤가 문제 있다고... 뭔가 구린게 있으니까 다들 미워하는거 아닐까요? 내가 잘못 안거라면 정말 미안하긴 한데, 뭐 이제와서 어쩌겠어요. 그냥 덮어 주세요."
이유막론, 현재 '오유'의 '고인물' 수준이 아닐까 싶어 웃픕니다. 그럴바엔 차라리 방문수에 따른 계급장을 달아 달라고 하시는 편이... '오유'가 이대로 새로운 활성비타민이 막혀서, 신규계좌 유치가 차단된 결과, 결국 고사직전에 몰린 가상화폐 시장을 닮아가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참고로, '오유'는 물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운영자에 대한 자체 제재 요청 신고는 별론하고, 공공연한 명예훼손, 모욕죄 등은 실정법에 저촉 및 민형사상 처벌이 가능함을 부디 주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님들!
경제는 정치에 선행합니다. 단기적으로는 6개월, 중장기적으로는 1년 이상. 각종 경제지표가 우상향이 아닌 좌하향에 접어들고 데드크로스가 임박했다면....? 미중 패권다툼 후유증에 따른 2019년 미국경제상황과의 디커풀링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실물경제회복에 2년~3년이 소요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러나 그땐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