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 일베같은 애들 말고는 북한 문제와 여성문제에만 신경 쓰는 걸로 느껴져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껴서 `빨갱이` 라는 말을 쓰는것 같다 " 라는 단어를 왜 그렇게 쓰는가에 대한 글이며 20대 지지율이 떨어지는 이유가 북한 문제가 중점이 아니라는 걸 표현하는 글이지 제가 북한 문제에 신경 쓰는 걸 반대 하는 건 아닙니다.
20대 지지율이 떨어지는 이유를 북한 문제를 중점으로 둔다고 생각하는 시점에서 이미 20대를 이해 못 하는 겁니다.
그리고, 북한이슈만 신경쓴다고 한적 없습니다. `북한문제와 여성 문제`라고 했습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여성에 관한 이슈는 신경 쓰지만 남성을 신경 쓰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든다는 거죠.
그리고, 북한 이슈 신경 쓰는 거 자체가 20대 남성을 위하시는 거라고 하시는데, 그거 해결되도 20대 남성한테 바뀌는 거 없습니다. 사람 죽는게 없어질 것이라고 하신다면 북한 도발 행위가 없어도, 군대에 있는 것 만으로도 이미 군기 사고나 단순 사고로 100명 정도는 꾸준히 죽고 있고요. 아 물론 월급이라도 올려주신 거는 감사한 일이지요.
20 대는 군대 그대로 가야되고, 취업은 힘든 거 그대로죠. 혜택을 본다면 아직 군대 안 간 초/중학교 학생들이 취업 전선 뛰어 들때 쯤이겠네요.[군대는 그대로 가겠지만, 북한 관련 일자리가 생길 수 있으므로] 그리고 저런 혜택을 초/중학교 학생들이 볼 때쯤 지금 청년들은 지난 9년에 이어 이번 5년까지도 사실상 버려지게 되는 겁니다.
비유를 하자면 이런 느낌이네요. 사막에서 지금 당장 목이 마른 사람한테, 너희는 그냥 좀더 버텨라 지금 다른 문제가 더 중요하니 나중에 오아시스를 만들어 주겠다고 하는거죠. 나중에 너희도 마실 수 있을거니까 기다리라고, 그런데 오아시스가 만들어질 때 쯤 지금 목이 마른 사람은 죽어있고, 나중에 오시는 분들은 편하시겠죠.
거기다가 요즘은 국내 언론 말고 해외 언론까지 다 찾아봅니다. 문제인 대통령 집권 초창기 해외 순방 중에 국내 여론이나 야당에서 아무리 평가 절하 해도 외국 평가도 같이 찾아보고 잘하고 있는 것 같다고 평가 했었습니다. 예를 들면 여기에서는 https 차단에 대해서 그렇게 큰 반발이 없던 걸로 기억하는데[어차피 불법사이트 안 가니까 상관없다, 야동보려고 그러는거지 검열때문에 그러는게 아니지 않냐? 그런 글을 봤었습니다.], 지금 해외 쪽에서 https 차단 건 때문에 조롱하고 신조어가 생기고 있는 것도 실시간으로 보고 있죠. 조롱은 레딧 같은 커뮤니티고, 포보스지에도 https://www.forbes.com/sites/sap/2019/03/07/energy-startup-make-the-world-a-better-place-for-our-childrens-children/#5d53b3eb4bbc 관련내용이 있지요. 지금 20~30대는 인터넷을 대부분 잘 다루고 영어도 어느 정도는 되는 편이라 말씀하신 것처럼 일부 언론에 그렇게 휘둘리는 편이 아닙니다.
일단 그냥 `뭔소리 했는지 찾아보세요` 라고 말씀하시면 구체적으로 어떤 언급을 하고 싶으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제가 만약에 누군가에게 A라는 정치인이 문제 있다면서 이사람이 무슨 발언을 했는지 찾아보세요 하면. 상대방 입장에서 무작정 계속 뒤지기만 해야 하죠. 그리고 한 말 들이 워낙에 많아서 이 말을 이야기 하는건지 저 말을 하고 싶은건지 알 수도 없겠네요. 그 3명 10년 전 발언까지 다 뒤져야 될까요? 링크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언제 어디서 한 말 정도라도 알려주셔야 무슨 말을 언급 하시는 건지 감이라도 잡지요.
그리고, 언론과 포털이 그것만 다룬다고 그걸 전부 그대로 믿을 정도 멍청이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만약에 언론과 포탈에서 그걸 많이 다룬다는 이유로 믿는 그런 멍청이가 많다고 하면, 언론에서는 대체로 페미니즘이 옳다고 옹호하는데, 거기에 동조하는 사람이 많아야겠지요. 그런데 실제로 얼마나 동조합니까?
이 생각까지는 미처 못했는데, 듣고 보니 그것도 그러네요. 같은 교육을 받은 두 집단을 정당 지지 여부에 따라서 반대편은 세뇌 교육 받아서 못 깨어난 멍청이가 되고, 같은 의견을 말한 사람은 세뇌교육 안 받은 정치에 관심이 깊은 깨어난 사람이고, 예전에 했던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는 종북몰이 하고 다를 바 없군요.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소수이길 빕니다.
읽다 보니 `무한자유경쟁이 진보쪽에 더 가깝다`를 잘못 적으신 거 같은데, 그러면, 여성 할당제나 여성 가산점은 무한 자유 경쟁에 맞다고 보십니까? 저는 이것도 진보 쪽 개념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모든 종류의 차별을 반대하는 이념도 어겼으니 이것도 진보가 아니라고보고요. 지금 여성 가산점이나 여성 할당제는 진보주의 사회가 아니라 계급제 사회를 만들고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