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 뭔가 많이 잘못아시는가본데 방탄이 1.5군이라니요. 구글링해보니 해보니 이번 앨범판매량이 120만장넘겼다고 뉴스바로 나오네요. 16년만이라는 걸 보니 대단한 거 같은데 말이죠. 국내쪽은 방탄 Vlive(네이버) 팔로워가 6백만이 넘어요. 엑소랑 빅뱅이 4백만이구요. 해외쪽은 트위터가 방탄이 천만이 넘고 엑소가 150만이네요. 티비안나와서 나이 많은 사람들이야 모르는 사람 많아서 그쪽 인지도는 밀리겠네요.
그리고 싸이가 20년간 탑이었다니 싸이 본인도 그렇게 생각안할듯 하네요. 조용필, 서태지도 못한걸 싸이가 했나요. 제 기억에 강남스타일 이전의 싸이는 예능에 나와서 겨드랑이 땀흘리며 놀림당하는 캐릭터였어요. 강남스타일 이후로 주변의 대우가 확바뀐거죠. 싸이는 그냥 공연 잘하는 에너지 넘치고 꽤 잘나가는 가수 정도로 기억합니다.
남성아이돌에는 1도 관심이 없지만 TV에 나오면 채널 돌리기 바쁘지만 방탄에만 관심을 갖는 아재의 입장에서 보자면,
1. 압도적인 퍼포먼스. -눈- 그 어느 뮤지션과도 구분되는 방탄만의 독보적인 장점입니다. 전세계 어디에도 이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그룹은 없습니다. 방탄 안무가들에게는 정말 대우 잘해줘야해요. 저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려면 연습량이 엄청나겠구나 싶습니다
2. 트렌디하고 준수한 곡. -귀- 세계적인 팝문화에 잘어울리면서도 세련되고 수준높은 곡들이 꽤 많이 수록 되어 있습니다. Fire, Not today 같이 신나는 곡, 피땀눈물처럼 몽환적인 곡, I Need you, Save Me, 봄날같은 잔잔한 곡, 최근 DNA처럼 팝 같은곡..등등 귀도 호강하는 곡들이 많더군요.
3. 방탄멤버들의 케미나 인성, 외모, 스타일, 음악적 재능등등 이건 방탄에 관심이 생긴 사람들이 검색을 하게되면서 알게되는 심화버전이겠죠.
1, 2번으로 방탄에 관심이 생기고 3번의 늪에 빠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방탄을 전혀 몰랐거나 관심이 없었는데 그들에게 감탄하게 되는 정말 단순히 음악적인 이유는 1, 2번이 가장 큰것 같아요. 어제 AMA에서 1,2번에 빠진 사람들 상당수 있을겁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하는 순간 3번으로 가게되겠죠
동방신기의 시아준수이후에 오랜만에 재능에 감탄한 아이돌이네요. 특히, 지민이가 재능이 빛이 납니다. 반짝반짝
전 김장관이 대책수립을 부실하게 해왔다고 봅니다. 손앵커야 의구심 들때마다 재차 물어봐온건 국민들 다아는 그 인간의 스타일이니 당연한거고 듣기만 할거면 뭐하러 인터뷰합니까 수능당사자와 그 가족들 입장에서 보자면 김장관의 대답은 굉장히 부실해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몇단계로 나눠놓고 감독관 책임하에 시험을 계속 칠지말지 정한다는데 변수가 너무 많았어요. 동시에 최대한 외부간섭없이 공정하고 무사하게 치르도록 만드는게 대책이 나왔으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니 재차 질문할 수 밖에
아직도 여진으로 영향받고 있는데 진짜 상황발생하면 어쩌려고 저러나 싶어요. 대답 못한 대책이란거도 상황터지면 알려주겠다는데 순간 내 귀를 의심했습니다.
최근 지진 영향권을 아예 벗어나는 시험장에서 시험치게 준비하면 되는거 아닌가? 그러려면 이동하는데 시간이 필요할테고 전국적으로 시험시간 두어시간 늦게 시작하는게 뭐그리 어렵나요. 재난지역으로 선포도 했겠다 학교에서 버스대절하고 그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면 되는건데 말입니다. 일주일이나 연기 잘해놓고 왜 대책은 복잡하고 부실하게 준비한건지 답답했습니다.
답답하네요. 김성주가 그냥 프리랜서로써 빈자리 들어간게 단순한 일이 아닙니다. 그 빈자리가 왜 생겼는지를 먼저 아셔야해요. 언론인이나 국민에게 언론장악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아시겠죠. 그걸 되돌리고자 파업을 시작한 겁니다. 그자리를 통수치고 들어간거에요.
이래도 김성주가 문제없다 생각되시나요?
옛 동료들 언론정상화를 위해 파업할때 등뒤에서 칼꼽았으면 최소한 주진우기자가 언급한 이후에 제대로 된 사과라도 하는게 정상이죠.
전 김성주의 이런 행동이 일제시대때 순사짓 하며 매국행위로 동포들 힘빠지게 했던 놈들을 연상시킵니다. 김성주는 나하나쯤이야 하는 일반적인 기회주의적 행동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나라고 국민이고 옛 동료고 직업윤리고 언론장악이되던말던 모르겠고 나 자신만이 중요한 인간 저런 인간이 전쟁나면 제일 먼저 도망가겠죠.
프리랜서일때 단순히 빈 자리 났을때 일해서 문제가 된게 아닙니다. 프리랜서지만 동료들이 언론정상화를 위해 파업해서 생긴 빈 자리를 파고 들었기때문에 욕먹는 거에요. 그 자리가 어떤 자리인데.. 뒷통수 제대로 후려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