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이 뭐라고 반드시 완전체만 섭외할려고 했겠냐구요. 비중을 그정도로 뒀을것 같지 않은데요. 님이 말한 정부 관계자도 익명이네요. 지금 확실히 나와서 이야기한건 윤상밖에없어요. 완전체출격 어려움 예상됨에 따라 방법은 드라마결방이라는 방법이있는데 mbc나 제작사측이 결방 선택이 쉽진 않겠죠. 드라마 일정 조율도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지금 거의 생방송찍듯이 드라마 촬영한다던데요.
단순히 이렇게 보기에는 좀 아닌거 같은데요. 드라마 제작진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배우 스케줄보고 드라마 스케줄 짰겠죠. 조이만 옮기는게 아니라 촬영하는 스탭들, 다른 배우들까지 싹다 스케줄 바꿔야 되는데 그게 쉽나요? 4월1일이 드라마 촬영이었으면, 다른 배우들이나 촬영팀은 3월28일~3월30일에 이미 개인 각자마다 자신들의 스케줄이 따로 있었겠죠.이거 다 뒤엎고 조이한테 다 맞춰주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sm 행태가 별로여서 다들 화나신건 아는데, 계속 분노 유발할거리 계속 찾는건 좀.. 가뜩이나 평양공연 2주만에 이뤄졌다는점좀 고려해주셨으면 하네요. 트와이스라던가 다른 그룹들도 다들 스케줄 있지않을까요. 레드벨벳만봐도 일본콘서트를 작년부터 스케줄 짰다던데 다른 팀들은 안그럴까요.
음 트와이스가 왜 안가고 레드벨벳이 가냐고 말 나왔을때, 북한 가는거 다른그룹들은 고사했을거 아니냐는말 나왔어요. 그리고 그룹들중에서 외국인 끼어있는 그룹들은 비자문제부터, 전원 한국인그룹중에서 택한거 아니냐는 말도 있고요. 그리고 일정상의 문제도 있고요. 트와이스는 그 당시 일본콘서트 촬영이라고 들은거 같네요. 이러한 변수들중에 평창올림픽때 북한선수가 레드벨벳 노래 흥얼거렸다는 말도 있고 하니, 여러 조건들 보다가 레드벨벳 택한거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sm이 무리하게 했다가 이지경 된거 같아요. 안그래도 조이 예능 고정에 드라마 주연에 가수로서 활동까지... 드라마 결방이야기 나오고 그랬는데ㅠㅠ
아이돌 걸그룹 중에서 거의 한손가락에 꼽는 그룹입니다. 트와이스 다음에 레드벨벳 나올 확률 높아요. 빨간맛, 아이스크림케이크, 덤덤 히트곡 있구요. 그냥 이 그룹에서 조이가 드마라촬영도 하고, 예능촬영도하고 공연하러 다니고 등등 엄청 바쁜 애가 끼어있어서... 완전체로 보기 힘들다라고 그전부터 말 나왔었어요. 드라마 결방하고 갔다오나 하고요.
sm 통보가 좀 대기업답지 못했죠. 위대한 유혹자 잘 보고 있는데ㅠㅠ... 드라마가 촬영을 미룰수 없을만큼 촉박하게 촬영하나봅니다. 그래서 이전부터 조이 못간다는말 나왔어요. 드라마 결방하고 보내는건 드라마 제작사측에선 못할수도 있다봐요. 처음부터 완전체로 못가는걸 확실히 말해야 되었다고 보는데, 괜히 sm이 조율해보겠다고 하다가 이지경된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