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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ick15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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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lick15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106 [질문][뻘글] 테라리아 슬라임 안장 꼼수... [새창] 2017-02-15 12:43:02 0 삭제
    http://gall.dcinside.com/m/terraria/599 여기에 기본적인 아레나 건설 방법과 준비물에 대한 설명이 있고, http://gall.dcinside.com/m/terraria/612 여기에서 심화적인 설치 방법과, 앞서 말했던 공격시 타겟 더미를 무적 상태로 만드는 무기를 거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105 [질문][뻘글] 테라리아 슬라임 안장 꼼수... [새창] 2017-02-15 12:41:20 0 삭제
    유튜브에 올린 놈도 레딧에서 보고선 원리도 모른채 올려서 제대로 설명이 안되고, 그런걸 퍼가서 또 퍼뜨리니 껍데기 수준의 공략만 남게 된거죠. 기본적으로 슬라임 안장으로 짓밟아서 생기는 플레이어의 무적 상태, 그리고 슬라임 안장에 짓밟혀서 생기는 타겟 더미의 무적 상태 둘 다 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슬라임 안장으로 짓밟힌 적은 잠시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데, 그 사이에 안장으로 짓밟은 플레이어의 무적 상태는 풀립니다. 그래서 타겟 더미 2개를 깔아서 쉼없이 짓밟아서 계속 무적 상태를 유지하는거죠. 여기서 플레이어의 공격이라는 변수가 추가되면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졸렬 자체를 쓰는 이유가 주로 보스 사냥이 목적이나보니, 플레이어도 공격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공격중에 일부 밀리 어택, 관통하는 발사체, 화면에 잔류하는 발사체, 근접 공격을 하는 소환수 등에 적이 피격당하면 아주 짧게 무적 상태가 됩니다. 버그성 폭딜을 막기 위해서죠. 그리고 이런 피격시 무적 옵션이 있는 공격이 타겟 더미에 닿게 되면 타겟 더미가 무적상태가 되서, 쉼없이 짓밟는 게 끊기게 됩니다.
    104 [뻘글] 테라리아 초보의 느릿느릿한 여정 [새창] 2016-11-13 19:51:53 0 삭제
    늦어버린 답변이지만, 킹 슬라임을 제일 잡기 쉬운 방법으로 평지 위에 로프를 길게 1줄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킹 슬라임이 텔레포트할 수 있는 공간은 블록 바로 위나 플랫폼 바로 위 밖에 없어서, 로프에 높이 매달려 있으면 계속 로프 밑의 블록으로만 텔레포트합니다. 이 상태에서 수류탄 2 묶음 정도 들고서 신나게 던져주다보면 따로 죽을 염려 없이 편히 잡을 수 있습니다.
    103 [뻘글] 테라리아를 하다 보니... [새창] 2016-10-14 14:07:35 0 삭제
    대체광물이 있다면 아마 슬라임이 드롭하는 광물일거에요. 1.3 패치 이후로 슬라임이 낮은 확률로 광물, 로프, 포션, 골드 코인, 폭탄 같은 잡화들도 드랍하거든요.
    102 [테라리아] [질문] [본삭금] 테라리아 트로피 종류가 어떻게 되나요? [새창] 2016-07-21 02:16:14 0 삭제
    http://terraria.gamepedia.com/Trophy 모바일, 콘솔 보스인 오크람을 제외한 나머지를 보면 됩니다. 낚시 퀘스트 보상인 상어이빨, 금붕어, 토끼물고기, 소드피쉬도 제외하구요. 현재 대조해서 부족한건 플라잉 더치맨밖에 없는 것 같네요.
    101 테라리아 업뎃됐네요?!?!? [새창] 2016-07-01 22:00:36 0 삭제
    보리알 우드로 꾸며둔거 보면 최소 1.2.3 이후, 또한 장비 셋팅을 보면 하드모드 이후라서 지금 계속 이어하셔도 딱히 큰 문제는 없습니다. 1.3 패치로 사막 지하 바이옴, 대리석 바이옴, 화강암 바이옴 등이 추가되었는데 얘들이 딱히 하드모드 이후의 진행에 중요한 아이템을 주지는 않거든요. 구버전 맵의 단점이라면 1.2 버전 이하의 월드파일을 불러올 경우에 암부 처리되어야 되는 부분이 완전히 공백으로 나타나서 상당한 짜증을 유발한다는 점인데 위에서 언급한대로 1.2.3 이후의 월드인 것 같으니 이건 문제 되지 않을 겁니다. 최종 컨텐츠에 진입하기 위한 리자드 템플도 1.2 에 추가된 컨텐츠라서 현재 월드에선 무난히 진행이 가능하고, 포스트 골렘 이벤트인 마션 매드니스도 자연적으로 스폰되는 프로브를 통해서 발생하는 이벤트라서 역시 해당 월드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셀레스티얼 필라와 문로드의 경우도 지상의 던전을 다 뜯어버리는 행동만 안하셨다면 진행 가능합니다. 던전 입구에서 이벤트 시작 몬스터들이 자연 스폰되거든요. 1.3.1 이후로 추가된 내용의 경우엔 와이어 메카닉스 쪽이며, NPC 를 통해서 대부분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가이저 트랩을 자연적으로 획득하고 싶다,". "자연 생성된 마인카트 트랙위를 달리고 싶다,", "자연적으로 생성된 화강암 / 대리석 / 사막 지하 바이옴을 보고 싶다.", "향상된 디자인의 지하 오두막을 보고 싶다", "정글 지하에서 거대 리치 마호가니 나무를 보고 싶다" 싶으시면 월드 새로 생성하셔야 합니다.
    100 [테라리아] 건축 활동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새창] 2016-06-13 00:15:37 0 삭제
    컵그라인드의 작품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모르겠네요. 전 보통 서버에서 짓는데 월드에딧 플러그인이 있다는 가정 하에 적당한 위치를 찾은 다음에 //point1 , //point2 로 적당한 넓이를 선택하고 //cut 으로 날려버린 뒤에 시작합니다. 월드에딧 플러그인이 없거나 퍼미션을 안주는 서버면 그냥 스노맨 캐논으로 갈겨버리고 시작하거나, 폭발물도 퍼미션을 막아뒀다면 하늘에 아이스로드로 얼음 하나 만들어서 시작합니다. 아이스로드까지 막혀있다면 그건 프리빌드 서버 탈을 쓴 막장 친목 서버일 가능성이 높으니 그냥 안들어가는게 좋아요. 가끔씩 싱글에서 할 때엔 아예 Tedit 이라는 월드 에디터로 텅 빈 월드를 만든 뒤에 작업합니다.
    99 [테라리아] 트레이싱 - Space Carrier 'WarWar' [새창] 2016-05-08 21:06:08 0 삭제
    개선, 모작 이렇게 표현을 해도 결국 트레이싱 소리를 들을 것 같아서 애초에 트레이싱이라고 제목에 붙여버렸습니다 -_-a 참고로 재료는 24/7 프리빌드 서버에서 키보드 몇 개만 따닥거리면 튀어나와서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98 [테라리아] 트레이싱 - Space Carrier 'WarWar' [새창] 2016-05-08 21:04:01 0 삭제
    아직까지 입체화 쪽은 완전 초짜라서 트레이싱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예전에 Bloody Cathedral 에서 입체 가제보를 만들어봤었는데 건물하고 물체는 확실히 다르더군요. 건물은 직사각형 2개 만들고 거기에 적당히 비례 맞춰서 채워넣으면 됬는데, 형태가 복잡한 물체놈들은 ... ㅂㄷㅂㄷ 아무튼 워워의 항공모함은 충격적일 정도로 과감한 단면 표현, 높은 수준의 입체화, 가구를 활용한 독특한 표현 들을 다 내포하고 있어서 트레이싱만으로도 진짜 어마어마하게 도움이 됩니다. 심지어 예전에 갓워가 포럼에 올려놓은 스크린샷 자료도 1:1 스케일을 그대로 유지해놔서 정말 따라하기 쉽게 만들어놨습니다. 갓갓 차냥해 !
    97 테라리아에서 광화문과 경복궁을 만들었습니다 [새창] 2016-02-22 22:20:07 0 삭제
    캬, 잘만드셨네요. 요새 롤코타에 빠져서 테라리아는 손놓고 있었는데 이런 인재가 나타날 줄이야. 저런 투상도 가능할 줄이야 ! 언제나 1~3 타일 안에 공포 같은걸 처리하다보니 도저히 단청의 멋을 살릴수가 없었는데, 답은 거대화였네요. 추천 박고 갑니다.
    96 [테라리아] 던전건축물 [새창] 2016-02-08 00:09:40 2 삭제
    월드젠시에 생성되는 벽들은 전부 자연벽으로 취급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손을 거쳐서 배치되는 벽은 인공벽입니다. 실제로 던전에서 구할 수 있는 벽과 블록은 전부 플레이어 / 자연생성 2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러니 따로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방법으로 배치할 수 없긴 하지만, 자연 던전 벽지와 블록을 배치하더라도 언더그라운드 이하의 지역에서만 던전 몬스터가 스폰됩니다. 플레이어가 인게임에서 유일하게 배치할 수 있는 자연벽지로는 돛(sail)이 있습니다.
    95 테라리아 건축 1일차 사진많음 [새창] 2016-01-29 22:52:36 0 삭제
    테라리아의 대부분의 벽이 정방형으로 되어있다보니 45도 경사면이라하더라도 만드는데 굉장히 힘드실거에요. 포기하지 마시고, 건투를 빕니다 ! 완성작을 꼭 보고 싶네요.
    94 테라리아 27일차..! 질문도..! [새창] 2016-01-27 21:14:23 1 삭제
    http://terraria.gamepedia.com/Stardust_armor 스타더스트 아머를 전부 맞출시에 머리 1, 몸 2, 다리 2로 서먼 커퍼시티가 6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여기에 네크로맨틱 스크롤, 파피루스 스캐럽을 장착해주면 각각 1씩 총 8, 비위칭 테이블을 사용하면 추가로 1로 9가 맞춰지게 됩니다.

    소환사의 데미지는 실시간이 아닌, 소환 시점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보통 극딜 소환사를 플레이할 때에는

    서모너 엠블럼(+19%)/ 헤라클레스 비틀(+19%) / 파피루스 스캐럽(+19%, +1) / 네크로맨틱 스크롤(+14%, +1) / 어벤저 엠블럼(+16%) / 샤크 투스 네클리스(+4%, 방뚫 +5) 메너싱작을 낀 상태에서
    래쓰 포션(+10%), 호박 파이(+5%), 서모닝 포션(+1), 비위칭 테이블(+1)로 커퍼시티와 데미지를 올린 뒤,
    물속에 몸을 잠궈서 피쉬론 마운트로 증뎀 보너스(+20%)를 얻고,
    게 석상이나 슬라임 석상 타워 근처에서 네뷸라 셋트를 입은 뒤에 데미지 부스트 스택을 3개 맞춘 뒤에 (+45%),
    재빨리 스타더스트 셋트 (+22% , +22%, +22%, +1, +2, +2)로 스왑하신 뒤에

    루쓰리스 접두사를 맞춘 스타더스트 드래곤 스태프로 재빠르게 소환해주면 용이 살짝 긁을 때마다 데미지 1200 가량 띄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테라리아 안에서 가장 데미지가 출중한 클래스가 서모너입니다. 물론 저런 악세 상태론 쉽게 죽어서 상당히 플레이하기에 곤란하므로, 서먼 커퍼시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파피루스 스캐럽, 네크로맨틱 스크롤을 빼곤 다 방어형 악세로 스왑해주면 됩니다. 커퍼시티는 서몬 데미지와 달리 실시간으로 적용되거든요.
    93 테라리아 플레이 문제... [새창] 2016-01-23 09:43:11 0 삭제
    프레임 드랍 되는게 문제라면 광원설정과 관련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F9 몇번 눌러서 Color / White 상태에서 Trippy / Retro 상태로 바꿔보세요. 그래도 계속 발생한다면 멀티코어 라이팅 문제니 메인 화면에서 옵션 들어가셔서 그래픽 부분에서 멀티코어 라이팅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92 [테라리아] 성 관련 도움! 요청 [새창] 2016-01-22 00:08:35 0 삭제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깜빡하고 있었네요. ㅠㅠ 좋은 자료 고맙습니다 ! 아, 그리고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하고, 아헨 대성당을 참고로해서 이리저리 벽 섞으면서 뽑아낸 디자인이 윈터 프론트였습니다. 헤헿. 물론 구도 때문에 다 망쳐먹었지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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