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시는 의도 잘 알겠습니다. 미세먼지 특성상 연구 결과들을 자세히 파고들고 오류를 집어내자면 정말 많군요. 과거 미세먼지의 자동차 배기가스가 차지하는 비율만 봐도 그렇구요. 하지만 농업 부산물 소각의 미세먼지가 별것 아닌것으로 치부할 정도의 사소한 문제는 절대로 아니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배기가스 규제만큼이나 제대로 관리되어야 하는 분야라고 생각하는데..농업인이 아닌 대부분의 일반인 조차도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현실이군요.
지금 바로 검색한 자료라서 저도 정확히는 모두 읽어보지 않았지만 아래 자료는 미세먼지의 경우 pm10 기준만 나와 있군요. 미세먼지 이외에 대기오염물질 포함 연구 결과 입니다. http://www.jekosae.or.kr/xml/06458/06458.pdf 링크 자료 이외에도 제가 바로 검색할 수 있을정도로 자료는 차고 넘칩니다.
논란이 있었던것들 중에 하나는 자동차 배기가스 입니다. 과거에는 자동차 배기가스가 미세먼지의 원인중 40%넘게 차지하는 연구 결과도 있었죠. 지금은 10%수준입니다. 그래도 주요 원인중에 하나인것은 변함 없죠. 생물성 연소 부분도 마찮가지입니다. 과거 정부가 고등어 발언으로 바보 같은 짓을 했던적이 있는데 엄밀히 말하자면 고기구이 연기도 생물성 연소의 한부분이죠. 고등어구이 연기야 말로 방귀 수준도 안되는것이고 농촌의 불법소각과 화목난로가 생물성 연소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검색해보니 미세먼지 연구 결과는 여러가지로 논란이 많더군요. 말씀하신 그래프의 문제 뿐만아니라 대기중에서 2차 생성되는 미세먼지들도 있기 때문에 이견 차이가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그 주요 원인들 중에 제조업 연소,자동차 배기가스 생물성 연소가 주요 원인들로 들어가 있고 지자체들 자체 연구 결과로 농촌 불법소각 문제가 여럿 나와 있구요. 일일이 자료를 찾아서 링크 달아드리지는 않습니다. 자료가 워낙 많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