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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뀨v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5-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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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뀨v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59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6-06-25 20:22:26 2 삭제
    아닐때란 느낌 들때 헤어지세요, ㅇㅂ만 눈팅한거면 몰라도, 거기 단톡방에까지 있었다는건 충분히 많은 활동을 했다는 말이에요.
    얼마전에 고대 카톡방 사건들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58 아두이노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새창] 2016-05-08 10:53:07 0 삭제
    만약 버튼으로 받으면
    polling또는 interrupt를 이용해서 받아오는 방법도 있어요 ㅎㅎ
    57 아두이노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새창] 2016-05-08 10:52:32 0 삭제
    어떤걸로 입력을 받으시나요?
    시리얼로 받으면
    serial.available으로 데이터 받은거 있는지 확인하고 뭔가 있으면 도트매트릭스 출력부를 바꾸는 방법으로 하셔도 되어요

    loop{
    if(Serial.available>0){
    change_dot_matrix(Serial.read());
    }

    }
    void change_dot_matrix(){
    도트매트릭스 바꾸는 로직
    }
    56 제가 이과생분들을 암걸리게 해보겠습니다. [새창] 2016-05-04 00:42:58 6 삭제
    네 절대 안됩니다 곰이 앞으로 나아가기위해서 공을 딛느데 곰이 앞으로 간만큼 작용 반작용에 의하여 공도 뒤로 가기에 공은 뒤로 가고 곰은 떨어져 죽어요...
    55 도저히 검색어가 안떠올라 여쭤봅니다... [새창] 2016-04-26 19:32:38 0 삭제
    https://www.youtube.com/watch?v=lvtfD_rJ2hE
    54 질문)혹시 너클가드 다신분 있나요? [새창] 2015-11-28 12:07:18 0 삭제
    토시의 성능을 100으로 두고 보면 너클가드는 3입니다 큰 효과 없어요 ㅜㅜ
    53 kr모터스 소식이 없어 제가 올려봅니다. [새창] 2015-11-25 01:07:37 0 삭제
    사진상의 GT/GV300에는 ABS가 들어가있네요 급 끌리네요 ABS가 들어가있는걸 보니까요 ㅎㅎ
    52 개인서버를 돌리기 위해 저전력PC가 필요합니다 [새창] 2015-11-02 11:10:54 0 삭제
    아, 위에 안썼는데,
    Odroid도 있습니다. 부하가 별로 안클것같으면 이것도 좋습니다
    51 개인서버를 돌리기 위해 저전력PC가 필요합니다 [새창] 2015-11-02 10:42:19 0 삭제
    가장 저전력으로 가시려먼 라즈베리파이처럼 ARM계열이 좋고, 아니면 차선책으로는 베어본쪽 알아보세요~
    50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5-10-08 18:46:44 0 삭제
    대충이아니라 정확합니다 ㅋㅋ
    8비트 =1바이트에요
    49 초고속 인터넷의 차이 有 [새창] 2015-10-03 23:18:14 18 삭제
    메가비트와 메가바이트라는 단위의 차이에요
    8비트 = 1바이트이기 때문에
    실제로 인터넷 속도를 계산할떄는 100메가비트라는 단위를 쓰는데
    하드에 저장할때는 바이트라는 단위를 쓰니
    실제 100메가비트는 12.5메가바이트/초밖에 안나오는거죠
    48 이베이에서 파는 18650배터리 믿을만 한가요 [새창] 2015-09-20 22:00:20 1 삭제
    구라 용량입니다.... 저거 실제로는 대충 2000초반대 나올거에요 ㅜㅜ 2200?
    47 [정보]브레이킹에 대해 궁굼한 점 물어보세요. [새창] 2015-09-13 20:20:11 0 삭제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어서 덧글을 달아요.
    최종 제동력은 오토바이의 타이어와 지면 사이에서 나오게 됩니다.
    오토바이의 질량 * 중력가속도 * 타이어의 마찰계수 = 최대 오토바이가 가질 수 있는 제동/가속력입니다.
    위의 값은 오토바이의 앞 뒤 무게 배분에 따라서 앞바퀴 뒷바퀴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오토바이가 제동시에 앞 바퀴와 지면 사이에 힘이 작용하게 되고 그에 따른 반작용으로 앞쪽으로 힘이 가해지게 되고, 그에 따라 앞 뒤의 무게 배분이 앞으로 이동하게 되기 때문에 앞 바퀴의 최대 마찰력이 커지게 되고, 그에 따라 더 많은 브레이크 힘을 지면으로 가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정확히 하자면 제동력은 디스크+패드 사이의 마찰력으로 생기지만, 실제로 오토바이를 멈추는것은 지면과 타이어 사이의 마찰 입니다.
    제동력이 이 마찰력을 넘어서게 되면 슬립이 일어나고, 그 이하일 경우에는 온전히 브레이킹을 합니다
    46 [정보]브레이킹에 대해 궁굼한 점 물어보세요. [새창] 2015-09-13 17:44:35 1 삭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ABS가 장착되어 있는 오토바이의 경우에는 거리낌 없이 앞 브레이크를 우선적으로 사용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ABS비장착 오토바이의 경우에는 노면 상태에 따라서 전후 비율을 7:3, 5:5정도로 나누어서 잡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초심자에게는 덜컥 멈추는것이 겁이 나서 후륜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멈추는 경우가 많겠지만,
    적어도 어느정도 타는 라이더의 경우에는 노면 상태를 어느정도 인지하고 앞브레이크에 비중을 더 크게 주어서 멈추는것이 더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또한 우선적으로 멈추는게 중요한것이기에 앞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최대한 빨리 감속해야하고, 그런 상황이 아닌경우에는 적당한 엔진브레이크+앞브레이크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주행시에나 이론상으로도 오토바이의 후륜 브레이크는 전륜에 비해서 매우 미약한 성능입니다. 아메리칸같이 무게중심이 극도로 뒤에있는 바이크를 제외하곤 전륜을 우선으로 해야합니다.
    특히, 핸들 쏠림과 관련해서는, 앞브레이크, 뒷브레이크를 떠나서 라이더는 항시 운행중에는 최대한 안정적으로 핸들을 잡아야 한다고 봅니다.
    핸들만 꽉 잡아도 대부분의 경우에는 안털립니다.
    45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5-09-12 20:36:08 0 삭제
    http://www.insight.co.kr/article.php?ArtNo=32913
    요거 한번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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