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오유인페이지
    개인차단 상태
    Fasterlog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5-05-29
    방문 : 166회
    닉네임변경 이력
    회원차단
    회원차단해제
     

    Fasterlog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207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5:34:43 0/8 삭제
    앞차의 브레이크 등이 신경쓰일 정도로 앞차와 가까우면 안전거리를 까먹지 않으시면 됩니다.
    안전거리 준수하세요.
    206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5:23:19 0 삭제
    그런 경우에는 일반인이 아니라 비숙련자 또는 비경험자라고 해주셨어야지요.
    보통 일반인이라고 하면 레이서 제외 운전자라고 이해하는 게 일반적이니까요.

    네, 이해하신 내용이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5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5:17:44 0/6 삭제
    절대로 권장하지 않는다 정도도 아니고요.
    일반인 중에서도 기량이 우수한 사람들, 예로 들면 연예인 유재석(1종 보통)같은 사람이면 사전에 충분한 훈련 후 실제 사용해도 될 정도의 기술이다 입니다.
    203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5:13:26 0/4 삭제
    '처음부터' 버릇들이지 말라고 하셨죠 그분이?

    기본적인 페달링은 오른발이 맞습니다. 왜냐면 오른발로만 일단 익숙해져 있으면 위급순간시 페달을 혼동하지 않으니까.
    초보자라면 일단은 오른발로 컨트롤하는 것부터 숙달해야 됩니다.
    왼발로 하는 건 최소한 페달링을 혼동할 위험이 있는 초보 수준은 벗어나야죠.
    202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59:13 0 삭제
    왼발 브레이킹이 오른발브레이킹극단주의자들 말마따나 정말로 100% 쓰레기 기술이 아니라는 것도 또한 요지이구요.
    201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58:44 0 삭제
    권장한다 소리 안 했고 해당 기술에 익숙한 사람이 쓰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이다 라는 게 요지입니다.
    200 양발운전이 위험한 이유 [새창] 2016-07-12 14:56:26 0/50 삭제
    논란의 문제가 없으려면 어떤 상황에서도 왼발브레이킹을 쓰면 안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야 되지 않나요?

    그런데 본문 내용을 보면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장애인에 한해서, 테스트를 받는다면) 허용된다는 이야기잖아요.
    역으로 생각해서 논란의 여지가 아예 없을 정도로 왼발 브레이킹이 쓰레기 스킬은 아니라는 뜻 아닙니까?

    저도 제 주장에서 왼발브레이킹은 '익숙해지면' 쓸만하다는 단서를 항상 달고 있습니다.
    그런데 왼발브레이킹이면 거품무는 극단주의자들 때문에 의미없는 왼발브레이킹 절대무용론으로 굳어지고 있는 것 아닙니까?
    199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42:32 0/5 삭제
    내 말이 그거라고 본문이랑 댓글 포함 4번은 말한 듯 하네요.
    198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36:06 0/8 삭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듯 해서 환기시켜 드리는데,

    WRC나 F1레이서들처럼 빠른 속도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추구하는 속도의 질에도 차이를 둡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레이서들은 안전을 담보하지 못하는 대책없이 빠른 속도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겉으로는 아무리 빨라보여도 레이서들은 항상 위험요소가 발생하면 즉각 브레이킹이나 핸들링, 코너링 등의 위협회피 기술로
    충분히 회피할 수 있을 만큼의 속도만 냅니다.
    그래서 그것이 레이서들이 초짜 폭주족들과 다른 점입니다.
    안전추구로 따지면 20~30년 경력의 버스기사들보다 훨씬 더 엄격한 안전추구 의식을 가지고 있고 그 능력도 더 뛰어납니다.
    그런 사람들이 왼발 브레이킹을 쓰는 겁니다.

    잠깐씩 쓰는 거라 다르다구요?
    기본스킬인 전방 주시도 잠깐씩 5초 딴데 보고 가도 괜찮은 건가요 그럼?
    말이 되는 소리들을 좀 해 주세요.
    197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27:29 0/4 삭제
    시퀀셜이 아니라도 왼발브레이킹을 시전하는 경우는 굉장히 흔합니다.
    쌍팔년도 일본 고갯길 운전하던 사람들 페달캠 보면 노클러치 왼발브레이킹 정말 자주 나옵니다.
    여기 있는 오른발브레이킹극단주의자들 주장대로라면 너무 위험해서 잠깐이라도 쓰지 말아야 할 기술인데 이사람들은 잘만 쓰네요?

    익숙하면 써도 된다는 제 주장의 요지는 다 개무시하고 그냥 왼발브레이킹은 쓰레기라는 극단주의적 태도만 보이고 있습니다.
    차게답다고 해야 되나요?
    196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24:05 0/6 삭제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게 그거에요.
    익숙한 사람이 쓰면 안전하고 효율적이지만 초짜가 함부로 시도하면 위험하다.

    글에 그렇게 써 놨는데 덮어놓고 덤벼드는 글알못들 때문에 대책없는 결론으로 절대화가 되는 것 같아 차게 올 때마다 어이가 없습니다.
    195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22:03 0/7 삭제
    엔진 효율을 극대화 해서 빨리 달리기 위해서?
    레이서들은 빨리 달리기 위해 안전을 버리지 못합니다.
    안전 버리고 달리다가 미스나서 부딪히게 만드는 속도는 위험한 속도라서 쓸모없는 속도이고 그게 초짜 폭주족들이 원하는 속도예요.
    왼발 브레이킹 완전 위험하다면서요? 그런데 안전하고 빠른 속도를 추구하는 레이서들이 그걸 쓰네요?
    어떻게 설명할래요?
    194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19:03 0/4 삭제
    F1용 머신은 클러치, 브레이크, 엑셀 사이의 거리가 양산차들보다 훨신 더 가깝기 때문에 힐앤토 같은 기술을 사용하기가 훨씬 더 쉽습니다.
    마찬가지 맥락으로 왼발브레이킹도 훨씬 쉽죠. 하지만 WRC에 출전하는 차들은 양산차 기반입니다.
    페달 간격과 위치도 양산차랑 큰 차이가 없어요.
    WRC 경기 페달캠 보면 클러치 없이 왼발로 브레이킹 퍽퍽 밟는 장면 자주 나옵니다.
    193 베스트 간 차게 4대 명물 중, 양발 페달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새창] 2016-07-12 14:12:07 0/4 삭제
    왼발을 놔두는 방법은 오른발의 엑셀위에 놓아두는 것과 비슷합니다.
    뒷발꿈치를 바닥에 대고 있으면 힘들지 않아요.
    장거리시 발목이 그래도 좀 힘들다는 단점이 있긴 한데 장거리 뛸 때는 오른발 브레이킹으로 전환해서 운전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