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님 또 만나네요..ㅎㅎ cia fbi를 거론하니까 제가 농담하는 것 같나요 정말? 진정으로요? 님의 글을 보니 드는 생각이.. 제가 퍼온 글을 폄하하려는 의도거나, 아님 님의 첩보역사에 대한 수준이 참으로 문외한 수준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시간 되시면 관련 서적 이나 자료를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몇번의 클릭질로도 느껴지는 바들이 있을겁니다. 귀찮으면 마시고요.
제가 좀 오해가 가도록 썼군요. 이 글이 팩트라기 보다는, 이 사이트에 관련된 증거들을 포함해서 올린 말이었고요. 2번에 대한 확신은, 일일이 나열하기는 어렵지만, 제가 첩보 안보 분야에 관심이 좀 있어서 북한의 인터넷 활동 성향 등을 얄팍한 수준이긴 하지만 분석해보고 있거든요. 이 사이트에도 어느 정도 활동이 진행된다고 확신하고 있어서 쓴건데요. 그렇다고 확신할 정도로 분석할만큼 시간이 많지는 않네요.
전 단지 이 글을 통해서, 누군가 관심을 갖는다면 사이트에라도 들어가서 올려놓은 증거들을 보고 확인해보고, 물론 그곳에서 온전한 증거를 찾기 어렵기에 연구심들이 있는 분들이 세밀하게 조사를 해보던지, 아니면 여론화 되어서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여론에 입각한 정밀 조사가 진행되던지 하는 그런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일 뿐입니다.
사이트에 올라온 글들을 좀 읽어보니, 군사기관 내에도 상당히 높은 층에도 간첩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땅굴에 적극적 행동을 하려는 인사는 좌천, 인사발령 등의 조치로 인해 적극적 가담이 어려워지는 것 같네요. 이상한 일은 아니죠. cia나 fbi등 수뇌부 측에서도 은밀히 활동하는 스파이들인데..
땅굴하나 파는데 수억만불이 드는데, 그러한 땅굴 퇴치에 대한 북한측의 차단 조치를 하고 있다는 것 같습니다. 좀더 찾아봐야되겠지만 뭐 대략 봐도 심각성이 크게 느껴지죠..
Soil님. 제가 댓글의 반응을 두 가지 예로 들었지만, 실제로 두 가지 반응만 나온다는 말이 아닙니다. 도리어 적극적인 동조나, 은근한 동조, 또는 상황을 지켜보는 상태도 있겠죠. 분석이라야 하려면 더 하겠지만. 저는 팩트를 부정하고 북한을 옹호하는 사람들의 심리, 또는 의도적인 공작? 그런 것을 관찰해보고 싶다는 의견을 쓴겁니다.
이랏사님 밑도 끝도 없이 통일교를 가라뇨. 통일교의 교리는 성경적으로 맞지 않고, 목자 또한 성경대로 역사하는 하나님의 목자가 아닙니다. 그 곳은 갈 곳이 아니라, 어서 속히 나와야 할 곳이죠.
그리고 밑의 글인 '신천지 개 사이비'라는 제목이나 내용을 바꾸던지 수정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신천지가 정말 사이비이면 문제가 없겠지만, 사이비임이 성경적으로 증명되지 않거나, 도리어 하나님이 신천지의 편을 들어주신다면 이랏사님은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을 면치 못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