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xxx년, 어떤 국가의 지도자가 ICBM 발사버튼을 눌렀다. 순간 자구상의 대기권에는 20000발의 핵무기가 상공을 날기 시작했다. 첫 번째 핵폭탄이 폭발하기 직전, 세상은 멈추었다. 은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말 그대로 동영상의 정지 버튼을 누른것 처럼 멈추었다. “거봐, 포유류도 안된다니까.” “그나마 양서류쪽이 좀 많이 버텼지?” “식물이 우주를 지배할수 있다던 @&₩?는 어디갔냐 ㅋㅋ” “덕분에 그래도 포유류들이 석탄 잘 쓰더만 ㅋㅋ” “이번엔 내차례야. 곤충으로 가본다” 어느새 인간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그들이 한껏 올려놓은 지구의 높은 온도 덕에 곤충들이 번성하기 시작했다. 얼마만의 시간이 흐른 뒤, 바퀴벌레를 닮은 곤충 한마리가 밤하늘의 달을 올려다 보고 있었다. 그의 수많은 겹눈들은 달빛을 반사시키며 이상하리만큼 총명하게 반짝이고 있었다.
목성의 위성 엔셀라듀스에서는 얼음 표면을 뚫고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데, 이 수증기가 목성의 E고리를 만든거라고 합니다. 물론 뿜어진 수증기가 스스로 고리형태로 남을순 없지만, 엔셀라두스가 돌면서 계속 뿜어대서 유지가 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탄소, 수소, 인 , 황, 질소, 산소 까지 검출되어 현존하는 발견 중 유일하게 생명체에 필요한 모든 원소들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라면에는 인위적으로 비타민 B가 들어있습니다. 활성도는 뭘 갖고 말하는걸까요. 생체이용률일까요? 비타민D는 개개인별 생활패턴에 영향을 받습니다. 수용성비타민의 경우 섭취시점과 채혈시점 간격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충만할 때는 티가 안나지만 부족하면 병이 나는게 비타민입니다. 평소 식습관과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고찰 후 필요에 따라 드시면 좋습니다. 당뇨환자에게 자연비타민이 좋다고 과당이 충만한 과일을 많이 먹으라 할 순 없겠지요. 다른건 몰라도 남녀노소를 떠나 비타민 D는 챙겨드세요.
저도 이번달부터 러닝 시작했습니다. 운동은 장비빨이라서 런닝화 런닝복 양말 풀세트 맞췄는데 헬스장비 보다 쌉니다. 한때 사이클도 했지만 끝없는 장비탓 기변 욕심과 끌고나가는 심리적 문턱이 높습니다. 러닝은 신발만 신으면 준비끝입니다. 매일도 아니고 이틀에한번 조금씩 뛰는데 2주만에 밸트 2칸 줄고 혈압 정상화 되었습니다. 처음에 400미터도 연속으로 못뛰었는데 2주만에 2킬로 안쉬고 쭉 뜁니다. 진짜 적극 추천합니다. 대신 무리는 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