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우리 시중대신 들어주는 곳도 아니고, 입건대상이면 그냥 풀어주세요 하다간 여기가 니들 놀이터여? 장난하냐? 이런 소리듣고 혼납니다. 제가 맘바뀌어도 경찰이 피해자에게 진술서 쓰라고 요구해요. 신고가 들어오먼 무조건 처리를 해야기 때문에, 합의든 뭐든 남아있어야 하고, 특수폭행이면 얄짤없음...
1. 북한놈들이 남북간 정상급 회담내용을 자기들이 유리할대로 원하는 시기에 터뜨릴 명분제공 - 대선라이벌을 견제할 목적으로 북한에게 칼자루 쥐어줌
2. 아무리 후지고 좋고를 떠나서 어느나라도 정상급회담을 정치적목적으로 공개한다는 일은 비상식이자 국가신인도에 큰 타격. 따라서 대화내용을 떠나 공개 자체만으로도 세계적으로 회자될 사안. 타국정상들이 앞으로 한국과 외교회담을 가질 때 신뢰를 가질 수 없게 됨. 또한 우리는 타 국가와의 외교테이블에서 무조건 한수 접고 들어가야됨.
3. 국가정보원은 헌법에 근간을 두고 설립된바 상당히 폭넓은 공권력 행사가 가능하며, 그 임무의 중대함이나 국가정보기관에 걸맞는 정보수집역량, 법적근거 등, 국가안보와 경제 모든 부문에 국가핵심역량임.
근데 이런 엄청난 파워와 중요성을 지닌 기관이 일개 정당의 밥줄이자 집지키는 개로 전락. 국가의 존망이 일개 당의 정치적 이해에 의해 좌우될 수 있다는 거임. 헌정질서 유린에 준하는 엄청난 의의를 지니는 사건.
NLL대화록 공개 자체가 갖는 의의만 해도 이러한데, 그 핵심역량이 갖가지 선거에서 특정 정당을 밀어주는 불법을 저질렀다.
경제만 살리면 그만이라고? 5년이 지났는데 경제얘기까지 일일히 말로 설명해야하나?
계속 살리겠다던 부동산은 요지부동이고 빚쟁이투기꾼을 살리려고 공적자금투입하고 자기 친인척을 은행장으로 임명하고 4대강 부실사업드러났는데 또 혈세붓고, 연금, 국가보험, 민영화공약, 공약안지키고 불법저지르고를 다 떠나고라도 올 상반기 외국인 투자금회수러시는 얘들이 박정희의 새마을운동을 못미더워해서 그러는건가?
걱정이 안될래야 안되겠냐? 근데 거기에 대고 국민을 안심시킨다고 한다는 소리가 난 몰랐다, 야당이 입다물래서 조용히 있엇는데.... 수첩보고 읽는데 이모양이니 뭐 이제 정부는 뒷짐지고 우리알아서 먹고살길 찾으라고 손놓은건가? 사법, 행정, 언론이 죄다 새누리당 꼭두각시처럼 놀아나고 부지런히 임시국회에 철도 공항 민영화 디밀고 공약은 안중에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