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그렇다고 쳐도 여러 커뮤에서 터져나오는 의혹들이 밝혀지면, 김어준이 아무리 이재명을 빤다고 해도 씨알도 안먹힐 겁니다. 찢문 블랙리스트 이런거로 힘 뺄 필요없이 단 한개라도 사실로 들어나면 당내에서 나가리 되거나, 탈당해야 할 겁니다. 혜경궁이 가지는 의미나 성남조폭이 가지는 언어적 파워는 지금과 달리 하늘과 땅 차이겠죠.
맞아요 중요한건 "문파 개쌍마이웨이"죠. 대선경선을 보아 이재명이 위험인물이라는 것도 팩트이고요. 그러나 찢묻블랙리스트는 너무 나갔고, 구성원들이 너무너무너무 적폐 얘들이 날리고 싶어하는 인물임. 여기님들이 털 욕하는거 뭐 어느 정도 욕하는건 이해해도 날리는건 한번 다시 생각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보 스피커 남은거 별로 없어요... 차라리 이런 조롱의 형태 말고 압박하는 형식으로 갔으면 어떨까 생각함.
진짜 간이나 쓸개 다 내 줄 정도로 이재명이 엄청난 존재인지 아직도 모르겠음... 어차피 이제 뭔 선거만 나와도 난리 날텐데.. 더군다나 하늘의 간택을 받아야 대통령이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렇게 대통령 쉽게 되는 것도 아니고, 박지원처럼 떨어져 나간다고 해도. 어디서 박지원+호남계유력인사+촬스와 이재명을 비벼;;; 예전에 문대통령과 박지원은 당대표 막상막하로 다툴 정도의 위세였는데. 여러 유명 팟케스트랑 정치인 다 죽이면 알아서 이정렬판사님 진행하는 라디오가 뉴스공장급이 되나?;
총선때랑 비교하는건 좀 안 맞습니다. 뉴스공장봐도 방식이 바뀌였다고 비교하지 말라고 하던데.. 지선이 뒤집어지는 경우는 역사적으로 많으니 그렇게 될 수 도 있지만, 지금 여론조사가 틀리다는 가정은 또 민주당지지자로써 하기 싫네요. 다른 지역 다 틀리다면 지금의 압도적인 민주당 승리가 깨지는 거잔아요; 오유내 여론이 맞다면 분명 뒤집어 질꺼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