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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BF4MIN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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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F4MIN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40 봄패치후 스텔스 제공권 플레이 [새창] 2015-05-28 22:27:01 0 삭제
    1 네 구경별로 반토막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39 장비 벨런스에 관련글 AA, 공격기 등등 [새창] 2015-05-25 18:00:44 0 삭제
    떡밥 식었어용!!!
    38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9:14:37 0 삭제
    어찌됬건 공글이님과 다른 AA유저분께 불쾌감을 드릴 의도는 없었습니다.갑질 이란 표현을 쓰셨는데요.저는 제가 스텔스기에 쏟아부은 시간과 정성을 킬뎃으로 보상받는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내가 전투기를 200시간을 탔는데 너한테 잡히면 안되지 이런 마인드도 없습니다.오히려 AA잡겠다고 짤짤이할 시간에 분대원 부근 스팟한번 더 찍고 탱크에 막혀서 전진 못하는 보병들 위해 장비 끈어주는게 더 팀에 도움이 되고 배틀필드에서 날틀이 해줘야할 역할이라 생각드네요.공방 하다보면 실제로 킬뎃에 목숨거는 장비 유저들때문에 자신들 장비 몸사리느라 아군 죽어나가도 지원 안해줘서 눈살 찌푸릴때도 많습니다만..머 암튼 제가 오유 와서 가장 많은 댓글 단 게시글이 되었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37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8:54:53 0 삭제
    아..저는 이 떡밥 더이상 이어갈 자신이 없네요.포기하고 다른분께 패스하렵니다..애초에 다른 지원 없으면 공격기가 적 본진까지 들어가서 AA 짤짤이할 상황 자체가 나오질 않는다구요.철도 밑에 숨으면 탱크잡으러 간다구요?그럼 잘됬네요.수리하고 재정비 하고 탱크 잡으려고 돌고있는 공격기에 능미 날리고 기총 갈길 텀 나오네요.그리고 그 긴긴 시간동안 아군 날틀 안떠요?아군 공병 놀아요?세상에 64명이 뛰는 라운드에서 거얼무에 공격기와 AA만 존재하는게 아닌데 왜 다른상황은 전혀 서술 안하시고 공격기가 AA 바라보고 있을때만 생각하시나요.반대로 AA가 어그로 끄는동안 아군 스텔스가 공격기 잡아줘서 아군 공격기가 적 공격기 리젠되는 1분30초간 적 기갑 쓸어담을껀 생각 안하시는거에요?그냥 눈앞에 공격기와의 대결에서만 이기시는게 목적이신가요?더이상 싸움이 되게 부질없을것 같아 댓글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36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8:31:26 0 삭제
    하나 수정하겠습니다.영상 의도가 쩌는 공격기 vs 쩌는 AA의 싸움이 아니라 지인분(?)께 공격기가 AA잡는 요령을 알려주시는 영상을 AA 시점에서 찍은거 같네요.
    35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8:30:16 0 삭제
    영상을 안봤는데 지금 보고 말씀드립니다.누가 누군지 목소리는 잘 모르지만 공격기로 추정되는분께서 하신 말씀만 추려봅니다.
    보통은 난 누가 스팟(AA)을 찍어줘야 간다. < 그만큼 고도에서 스팟찍는게 힘듭니다.AA 위치도 모른채 적 본진 근처에 돌아다니는건 자살행위죠.
    결국 이말은 위에 공글이님 말씀처럼 AA머리위에서 루프기동 한다는거 자체가 굉장히 어렵고 드문일입니다.
    48초때 공격기가 한턴으로 AA에게 맞추는 대미지가 15입니다.저렇게 공격기 잘하시는분도 AA 피하면서 에임 조준하고 공격하는게 만만치 않네요
    어씨 이거 아군이었잖아? < aa위치파악이 힘들다는걸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네요
    지금 내가 안들어가는건 피를 채우려고 <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격기는 결국 AA가 쏠껄 알면서도 들어가야 하는입장입니다.그리고 영상에서도 보이지만
    절대 AA 머리위에서만 기동하지 않습니다.못해요.하강한다음 상승할때 AA가 어디로 뛸줄알고 공격기가 딱 머리위만 날아다닙니까?
    보통 이럴때 난 그냥 빠져 < 영상 의도 자체가 공격기vs AA 영상을 위한거 같긴한데요.공방이었다면 무조건 빠지셨다는 말씀인데 그말인즉
    공격기가 AA를 가지고 놀정도로 쉽게 잡을수 있는 상대가 아니니 빠진다는뜻 아닌가요?공격기분께서 겸손하게 말씀하신지 의도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볼땐 공격기분 굉장히 고군분투 하시네요
    저정도로 AA위에서만 날면(물론 저분은 적기가 안온다는 보장이 있으시니 저러시겠지만)공방에서 저러면 스텔스에게 100% 따입니다.32vs32 게임에서 아군백업 적군 백업을 간과한다는건 큰 오류 아닙니까?그리고 AA분께서 E진지 철도 밑에서 싸웠다면 다른 양상이었을듯 싶네요.
    그림을 좀 크게 보신다면..2분 20초간 아군 지상 장비를 위해 님께서 공격기를 묶어두는 꼴입니다.그동안 아군이 헛짓 안하고 거점 점령하면 뭐가 더 이득이라 보시나요.
    34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7:42:16 0 삭제
    결론은 공글이님 말씀처럼 AA의 취약부가 있는건 사실입니다만 그것만 부각 되서 AA가 공격기를 못이긴다는 결론은 잘못됬다는게 제 생각이구요.
    나아가서 제트기가 배틀필드4에서 최상위 포식자라는 결론 도출도 너무 억지라고 생각합니다.
    33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7:36:58 0 삭제
    이 글에 첫번째 오류는 공격기으로써 가장 취약한 스텔스 지원을 계속 묵과 하신다는점인데요.공격기도 아군 스텔스 지원 못받으면 AA는 커녕
    탱크하나 못잡고 적 스텔스기에게 떨어지는일이 다반사 라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말씀하신 고각제한인데요.누차 말씀드리지만 공격기가 허구언날 AA 머리위에서 90도로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는다는겁니다.
    공격기나 스텔스기가 AA에게 격추되는 가장 많은 상황은 적 항공기나 적 기갑차량을 쫒다가 죽는경우가 AA를 직접 대면하고 싸우다가 죽는경우보다
    많다는 점이죠.날틀유저가 적 AA 위치를 계속 파악하는 이유도 AA를 격추 하기 위함이라기보단 AA 견제를 최대한 피하기 위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말장난같지만 결국 고작 20도 각을 제외한 70도 각은 AA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부분 아닙니까? 위에 어떤분 말씀대로 수직하강 하다 AA가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에임각 틀어져서 타격을 못주는 일이 태반입니다.심지어 기동불가 판정이 뜨더라도 AA는 계속 공격기를 쏠수 있는 입장이고 공격기는 흔들리는 기체때문에 AA를 쏘기는 커녕 그자리에서 죽는일이 많구요.
    공격방식또한 기동이 느린 단점이 있는대신 제자리든 뒤로 빠지든 앞으로 가든 움직이며 사격이 가능한 반면 공격기는 원치 않게 일직선으로 AA에게
    다가가며 타격을 줄수밖에 없는 입장인데도 이런점은 전혀 고려 안하시고 높히 날고 90도로 날면 못맞추니 불리하다는 식의 의견은 너무 한쪽으로만
    치우친거 같네요.말씀대로 AA가 사격할수 없는 절대 각이 존재한다는건 사실이지만 더 큰 범위로 봤을때 공격기를 상대할수 없을정도의 패널티나
    단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32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6:35:38 0 삭제
    공격기는 ufo가 아닙니다.수직으로 올라가고 내려가지 않습니다.루프기동 하려면 원을 그리며 돌아가는데 좌우 20도씩 40도를 못본다고 해서 공격기 쏠각이 전혀 없다는건 그냥 억지세요.배3면 모르겠는데 배4에선 백번 양보해도 정말 최악으로 베이스레이핑 상황때가 아닌이상 원문에 있는 상황 나오기 쉽지 않습니다.
    31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6:31:45 0 삭제
    대체 어느 서버에서 플레이 하시길래 aa만 보면 불나방 처럼 달려드는 공격기 유저를 보신건지요..
    야 내가 명색이 대공전차인데 적 날틀은 다 떨궈야 하지 않냐?라고 하신다면 충분히 AA가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말씀처럼 고각제한 때문에 취약부가 있을 뿐인거죠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야 내가 명색이 제트기 인데 헬기는 다 떨궈야 하지 않냐? 충분히 기동성에서 유리하지만 공격기나 스텔스기도 적 정헬에
    많이 격추됩니다.
    1000미터 이상 고도에 있다고 하시는데 어느 정신나간 공격기 유저가 1000미터 위에서만 놀고 있습니까.지상장비 타격하려면
    아래로 내려가야 하고 당연히 포격맞을 각오 하면서 내려갑니다.최상위 포식자요?날틀이요?정말 그렇게 생각하세요?
    30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6:31:37 0 삭제
    다시 공격기,aa만 비교할때 방어수단에 대해 말씀드려보자면
    AA는 가우스건,로켓,레이져유도미사일 모두 방어 가능한 능동방어가 있습니다.시간이 짧은건 인정하지만 확실히 공격기 한턴에 대한
    공격은 충분히 막아낸다고 봅니다.
    반대로 공격기는 AA를 상대로 방어수단은 플레어와 ecm잼머가 유일하네요.그리고 미사일에 한정된 방어수단이라 기관포엔 완벽히 노출되 있구요
    이걸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이 AA 사거리로 부터 벗어나는겁니다.
    제가 전투기를 뻘로 탄건지 모르겠는데요.저희 소대 장비분대에서 날틀 타시는 모든분들도 AA는 가장 기피해야할 대상 1호입니다.되도록 aa가 견제할수
    없는곳에서 날면서 플레이 하거나 aa가 아군 지상장비 사거리 안에 들어왔을때나
    백업을 받을때나 공격하지 적 본진에서 견제하는 AA는 잡을 생각조차 안합니다.
    29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6:31:16 0 삭제
    댓글 다는중에 계속 댓글이 늘어나서 약간 텀을 두고 차근차근 말씀 드리겠습니다.
    유일한 단점이다 라고 하신부분은 공글이님께서 말씀 해주신 부분이고 전 그걸 인용했을 뿐입니다.오해없으셨으면 좋겠구요.
    공격기와 AA만 비교하자고 하시고 왜 버기카 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보통은 전장 한가운데 AA를 배치해서 지상군 포격을 무릎쓰고
    공격기를 잡겠다고 나서는 AA 유저는 본적이 없습니다.보통은 본진쪽에서 운용을 하시니 오히려 맵 전지역에서 공병의 지대공 미사일에 노출된 공격기가
    패널티가 더 있다고 봅니다.
    28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5:43:49 0 삭제
    포 차 다 떼어두고 장기를 두시면서 왜 상대 포,차가 날뛴다고 하시는겁니까
    27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5:40:29 0 삭제
    자꾸 아군 항공지원이 없는걸 당연하게 말씀하시고 계속 그 상황만 가지고 이야기 하시는데 이미 벨런스를 불평등하게 만들어 놓으시고 AA와 공격기를 비교하시는것 자체가 오류라고 봅니다
    26 aa 고각제한은 왜 만든지 다이스 놈들 뇌를 해부해보고 싶네 [새창] 2015-05-24 15:38:48 0 삭제
    공글이님에게 비유했지만 결국 주어를 바꾸어도 aa의 단점이 고각제한이 유일하고 그 유일한 단점을 풀어달라는 말씀이신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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