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나라나 마찬가지 이지만, 특히 우리나라 처럼 내수가 작고 수출에 의존하는 소규모개방 경제는 국내 정치,경제 보다는 국제 경제나 정치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대통령께서 지금 잘하고 계시지만 그게 우리 주식시장을 상승시킬 충분조건은 되지 못합니다.우리 주식시장은 국제 경제의 바로미터인 미국주식시장에 많이 따라갑니다. 마침 미국주식은 고점 논란에 약간 꺾이는 그래프라..미국을 비롯한 선진국 경제가 살아나는지 잘 살펴보고 주식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즉, 아무리 우리 나라가 정치를 잘해도, 트럼프가 깽판치고, 유럽이 아작나면 우리 주식시장도 박살나는겁니다.
백퍼센트 동의합니다. 사람들은 유전자란게 어떤 순수한 원형이 존재하고 여기서 벗어나는것은 다 변종이고 나쁜것이다! 라고 착각하고 있죠.. 유전자라는것은 세대마다도 바뀌고 개체별로도 조금씩 다른 변동성있는 존재인데.. 마치 생명체마다 순수원형의 DNA가 있다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각종 식물도 조금이라도 유전자 변형 안해야 한다고 열을 올리는데.. 실상 이미 먹고 있는 대부분의 작물들이 야생작물들과는 상당히 DNA가 변형된것임을 자각하지 못하죠.. 대중의 과학에 대한 편견과 무지는 어떨땐 참 답답합니다.
개인적으로 인류는 테라포밍 기술을 개발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유는 기술이 딸려서가 아니라 할필요가 없어서 일것 같아요.. 왜냐하면 테라포밍 개발할정도로 기술이 발전하면 그 보다 더 트렌스휴먼, 신인류( 휴머노이드+합성DNA인간 등등..)의 등장으로 각 행성의 환경에 알맞은 몸체로 갈아타면 되니까요.. 행성 전체를 바꾼다고 기다리기 보단, 그냥 몸체를 바꾸는게 훨씬 편하고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어... 진짜라면 대박인데..... 아직도 기존 학계에서는 거의 무한동력기 취급하는 분위기 같은데.... 만약 지구밖 무중력상태 에서도 추력 확인되면.....이건 좀 대박 사건일듯..... 학문적으로나.. 우주여행과 관련한 실제활용에 있어서나.... 어쩌면.. 대우주시대를 이끄는 대발견이 될지도... 하지만.. 개인적으론 아직도 좀 미심쩍네요....(물론 마음 한구석에서는 제발 되어라~!! 라고... 외치고있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