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트럼프가 평양 방문했으면 하고 의사표시를 했다고 하더군요. 그러면 트럼프-김정은 평양에서 제 2차 북미회담 => 남북미 판문점에서 3자 정상회담 후 종전선언 => 문프-김정은-트럼프 종전선언축하 광화문 퍼레이드 일사천리로 진행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행복 회로 마구 돌려봅니다.
호빵님/ "학생운동의 극단적 진보세력"이 누구죠? 한총련 하다가 오렌지 나부랭이 된 것들? 아니면 NL의 주체사상 비판하면서 교조적 사회주의/공산주의를 추종하던 PD들인가요? NL이든 PD든 쌍팔년도의 학생운동 극단적 진보주의의 여전히 고집하며 노동단체, 시민단체 등등으로 적을 옮긴 것들이 수구좌파, 입진보 노릇하면서 이라크 파병, 한미 FTA, 제주해군기지 등등으로 참여정부를 공격했고 중도층을 포용하려는 문재인 정부의 "성장" "안보" 어젠다에 딴지를 걸고 있지요.
오유 시게의 문파들은 바로 그 "학생운동의 극단적 진보세력"에 뿌리를 둔 정치세력과 공생관계를 이루고 있는 어중이떠중이들을 비판하고 있는 겁니다.
김영남 카운터파트 ㅋㅋㅋㅋㅋㅋ 북한 서열 2위랑 만나서 자기 서열도 올라간 줄 아는 주책없는 노친네. 그렇게 서열 2위 하고 싶으면 국회의장 하시지 왜 여당 대표 하셨을꼬? 공천권도 휘두르고 싶고 의전도 서열 2위급으로 받고 싶은 욕심만 많고 사리분별력 부족한 노친네임.
자한당 잘 다룬다고요? 당대표 된 후 자한당이랑 쇼부 본 것 있소? 판문점 선언 비준도 못 받아낸 주제에 북한 가서 당통령 노릇 한다고 국회는 뒷전인 양반이에요. 지금 자한당이랑 정기국회에서 피터지게 싸우는 사람은 홍영표 원내대표랑 박광온 의원 같은 몇몇 친문의원들이죠. 쉴드 치려면 뭐라도 하나 들고 와서 해요. 무작정 잘 한다 하면 그네님이 다해주실거야 하는 박사모랑 다를 게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