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게임 이야기하시는분들 제대로 알고 얘기하세요. 몇년째 듣통수 듣통수 욕먹는데 확실히 오해입니다. 여기보시면 자세히 나오는데, 한승연은 처음 고정이 하나둘 생길때부터 인생이 폈다고 언급했습니다. MSL브레이크는 당연히 한승연이 처음 고정출연하게된 프로였구요. 강심장 허술 편집으로 온갖 욕먹은거임. http://pann.nate.com/talk/324230484/reply/407602657
이 사건에 비하면 미수다에서 발언은 수위와 강도가 낮은거 맞지요. 외모비하도 나쁘지만 이번 성적비하는 당연히 더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분이 언급하셨듯이 여자외모로 열등하다 못났다 구체적으로 비하하는건 한국에선 거의 언제나 있는일입니다. 뚱뚱한 여자, 못생긴여자는 사람으로도 안본다는식의 코멘트는 언제나 당연한듯이 미디어, 일상에서 나오는건데 그걸 한번 반대로 남자한테 적용한게 이도경의 사례입니다. 솔직히 이번건이랑 비교도 안돼는 강도인데 그걸로 평행이론 펼치는거, 웃깁니다. 지금사건은 세월 지나지도 않았는데 항변하는분들 오버한다고 욕먹고 미수다때보다 베오베도 많이 못가는거 안보이십니까?
미수다때 떠들던 뉴스, 연예계도 이번엔 잠잠합니다. 그때 이도경이 쉴드받은거랑 지금 옹달샘 쉴드랑 생각해보면 여자비하에 쉴드치는사람이 더 많다는거 못느끼십니까? 여자들이 못나서, 야무지지못해서 사회를 못바꾸는게 아닙니다. 한국사회에서는 이례에 없었던 "이런 여자비하를 하면안됀다"라는 인식을 심는다는건 많은 반대를 무릅써야됀다는겁니다. 이도경은 "남자비하를 하면 안됀다"라는 원래있던 사회인식을 어겨서 반사회적인 언행에대한 벌을받은거고요. 사회를 다잡으려면 여자남자할거 없이 같이 반응해야합니다.
발언을 누가했던, 이런 발언은 하면 안된다는 인식이 심어졌으면 합니다. 그런의미로 이 이슈에대한 토론은 계속돼는게 사회전체에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당신이 누구시라고 글을 쓰지마라합니까? 이 많은 남녀들이 심심하고 성취감느끼고 싶어서 이 일을 비난하는건 아니지요. 사회를 다잡으려는 움직임입니다.
1 지금 이글 요지는 남자비하, 차별발언은 수위낮아도 매장돼고, 여자비하, 차별발언은 아직 사람들이 큰일로 인지하지않고 가볍게 넘어가려는거잖아요. 남자차별에 비해 여자차별은 별거아닌걸로 취급돼니까 이건 넘어갈께 아니라고, 남자비하때처럼 심각하게 받아드리자고 말하는겁니다.
11딱히 여성비하라는걸 느끼진 못한다면 이 기회를 통해서 양성평등에 대한 글이나 책을 접해서 깨우치세요. 많은 사람들이 문제있는 발언으로 지적하는 이유가 뭔지 알면 사회생활에도 도움이 될꺼예요. 여자 남자 여러 인종 같이 더불어 살아야 하는 사회인데 성차별, 인종차별같은 이슈들에 대해서 스스로 학습하는것도 인생공부인거 같아요.
여성차별적 발언에 대해 여성분들이 반응하지 않은게 아니라 반응해도 먹히기 힘들죠. 지금 연예인들이 여성을 생식기와 섹스경험유무로 판단하는걸 직접 듣고도 이건 비하가 아니라는분들 많잖아요? 맨날 뚱뚱한 여자 못생긴여자는 사람도 아니다 같은말 계속 나오는 사회에서 여성비하라는게 뭔지, 왜 하면 안돼는지 교육시키기는 힘들지요. 온 사회를 가르치고 바꿔야하는데. 그리고 여자가 이런거에 반기를 들면 어떤소리 나오는지 아실껄요. 꼴페미 기쎈 김치녀 등등 더 비하받고 감정적으로 생각하지말고 웃어넘기라고 핀잔듣는 사회인데. 사회 사상에 아직 성평등이 안깔린상태를 뒤집는게 보통일이 아니지요. 여성들이 관심없고 게으른게 아니라 이도경 예시보다 더 힘든 싸움이에요. 루저발언때는 이거랑 비교하면 수위도 훨 약한데 거의 온국민이 함께 이건 아니다라고 반응했잖아요?
양성평등 이뤄지는거 보고싶으면 남자여자 모두 이런이슈에 반응해야됍니다. '이건 여자들이 비하받은거니까 니들이 반응해서 해결해 ㅇㅇ' 은 무책임한 태도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