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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차단 상태
    뭉게구름이얌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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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뭉게구름이얌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35 아이폰 5S 살려고 하는대 싸게 사는 법좀요.. [새창] 2014-10-10 22:10:01 0 삭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핸드폰이 없는지 4년가까이되서..;;
    급하게 핸드폰 장만해야하는데 시간을 기다릴수가없습니다...ㅠㅠ;; 중고 완납 알아보구
    제가 mvno? 이걸 잘몰라서 찾아는데 헬로모바일? 그거 말씀하시는건가요?
    34 본삭금) [새창] 2014-10-08 23:45:52 0 삭제
    이거 소스올릴려니 엔터가 너무 많다고 그냥 흐름만 봐. 해결흐름
    코드 짤 때 생각하고 짜라는대 엉뚱한 생각하지말고 차근차근 가

    1. 복합데이터를 이루어야한다 ?
    흔히 연산처리가 많거나 혹은 복수이상에 객체를 다룰 때라면 'Group' 을 기억해. 그룹이 만들어졌다는 건 자료구조가 필요한 것이고
    자료구조중 뭐 당연하게 List, Array~ ETC 등등을 생각해보겠지만 로컬 연산처리에서 Static Data 들은 Seeding 개념이 들어간 자료구조가 가장 좋다.
    즉 저 흐릿한 그림에서 보이는 것 처럼 너에게 필요한것은 너가 선택한 값 - Value, 그 값이 너에 조건에 맞는 결과를 내줄 Request -String
    그 데이터를 Preload 라는 부분에 넣는다.

    프리로드란 사전 로드 흔히 겜시작하면 로딩할 때 막 메모리 올리는 거 있잖아. 그렇게 생각해
    혹시라도 오브젝트 풀링이라던가 해쉬 테이블 다른 동적 테이블이나 Other Data Connecting (흔히 Server) , Parsing , Slave Language 혹은 Rev 를 했을 경우에는 다르지만 기본 프리로드부터 보라구.

    2.Output (Game이라면 Rendering) 부분은 크게 세 가지 흐름 중 가장 마지막에 있는 부분이야

    Input (입력) - > 처리 (Processing) -> 결과 (Output , Rendering)

    입력이 데이터를 모았다면 처리는 그 데이터를 가공하고 결과물을 산출하지. 지금 프리로드가 되어있기 때문에 가공처리 단계를 빠르게 처리하고 있어
    이런 걸 퍼포먼스 작업이라고 하는대 코드를 짤 때 많은 if문. else문을 더 줄이고 복잡한 수식을 주는 것 보다.

    조금 더 넓게 보고 다양한 테크닉을 본다면 엄청나게 코드가 쉬워지고 재미있어질거야.

    ㅇㅇ..
    33 본삭금) [새창] 2014-10-08 23:36:50 0 삭제

    그림먼저 봐
    32 본삭금) [새창] 2014-10-08 23:29:59 0 삭제
    전에 글 보는대 노력하는 모습이 이뻐서 내가 간단하게 만들어줄게 공부해봐.
    C언어 오랫만이 가물가물 C++도 Class 부분으로 깔끔하게 짜고 싶기는 한대 너무 어려운것 같아서 그냥 한줄에 들어가게 쭉 만듬.
    31 그... 프로그래머는 대학이 중요한가요? [새창] 2014-09-16 03:35:30 1 삭제
    현업 모발 게임 프로그래머임
    학벌안보고 실력봅니다. 좋은 대학가거나 , 나쁜 대학가거나 고졸이거나 상관없습니다.
    보는건 실력입니다. 현업에 종사하는 게임 프로그래머 10명 대려다놓고 너의 부사수가 명문대 출신 vs 고졸 프로그래밍 잘하는 애 뽑아야한다면
    누굴 뽑느냐라고 물어보면 고졸 프로그래밍 잘하는 애 뽑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가 극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반화적인게 아닙니다.

    물론, 이게 왜 일반적이지 않느냐면 '게임잡'에 들어가서 뽑는거보면 실력, 포트폴리오로 1차에서 커트라인 왠만해서는 다 걸러내기 때문이죠..
    실력없으면 못들어옵니다..
    30 GOP가 왜 털리는가 [새창] 2014-06-22 22:46:25 2/7 삭제
    저거 뻥입니다. 그럭저럭 읽다가 81mm 주특기 읽은 뒤 구구절절한 뻥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KCTC 저 역시 뛰었고 KCTC는 GOP 부대들 여름내내 KCTC 뛰고나서 ATT, RCT 같이 뛴다는건 안뛰어본 사람들 이야기입니다.
    KCTC는 군단급 훈련입니다. 사단급 훈련들은 KCTC를 위해서 다 미뤄집니다. RCT ,ATT 같은 훈련은 다 취소되고 KCTC를 위한 준비훈련이 4~5개 정도 되고
    물품준비, 그리고 인사기록이 넘어가서 KCTC 장소에 도착하면 컨터이너 박스에 정해진 보직에 장비를 수령합니다.. ㅡㅡ 고로 KCTC 훈련 뛸대 여름을 그렇게 보냈다는건 개 뻥카이고.

    GOP 내가 25사단을 나왔기 때문에 GOP 에 소총분대는 잘 모르지만, 화기중대는 뭐 81mm k4, 90mm 등 화기중대는 GOP 경계에서 안쪽 경계가 아닌 후방 경계 (내부에서 올라오는 경계)를 섭니다 철책안올라가요. 이유는 협약 때문인대. 분단선에는 곡사형 무기(사거리가 높은) 무기를 일정 거리내에 배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올라가 있는 무기들은 직사화기인겁니다..ㅡㅡ

    뭐 읽다가 81mm가 GOP 올라가면 정말 꿀중에 꿀인대 그걸 말하는거보고 어이가업슴.
    29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4-05-07 02:01:04 0 삭제
    해석해서 이야기한듯이 글에 주인공은 약물중독 상태임을 암시하고 있으며 살인은 자기자신이 계획하에 벌였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건 역시 '위증'으로 타인에게 죄를 넘길려는 행동을 보였으나 판결에서 원하는 결과를 되지 않았으며 다음 선택사항에 따라 심리를 파악하는데요.

    5번을 제외한 다른 대답은 '사건' 자체를 해결하거나 마무리 짓는 것이 아닌 그 사후에 대한 행동을 표현하는 것이며
    5번은 자기자신이 실제로 피해자라고 인식하여 자기자신 세상속에 갇혀있다고 판단하거나, 혹은 위증을 증명하기 위해서 혹은 계획하에서 하기 위한 답으로 보이네요.

    문제는 바보가 아닌 이상, 5번을 선택할 이유는 없습니다.
    위의 예시가 너무 직설적이고 답변 또한 너무 자기만에 세상속에 있고 사이코패스라는 성격은 재단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위의 사건을 꾸몄다면 판사가 무죄판결을 내렸을 때 이랬을 겁니다.

    "짝짝짝, 멋진 판결입니다."

    "당신은 무고한 사람 한 명을 구해낼 만큼 유능한 판사입니다. 그 사건의 범인은 바로 저 입니다."

    "왜냐고 물어보신다면 이렇게 답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냥요."

    "뻔한 답변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문득 길을 걷다가 마음속으로 요동치는 감정,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감정에 휩쌓여 일을 해냈을 때. ..음 한 예를 들까요?
    정말 길을 걷다가 너무 기쁜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춤을 추면서 길을 걸었죠. 그 때 멀쩡하게 입은 신사가 내게 다가와 당신 뭐하는 겁니까? 라고 물어봤을 때 이 기분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아니요. 어차피 말해도 이해하지도 못할거고 이해시킬 맘도 없으니 그렇게 표현하는 겁니다."

    :) 이러지 않았을까요.
    28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4-05-07 01:50:02 1 삭제
    평소 매우 겁이 많기로 소문난 당신 겁은 세상에서 최고로 많지만 당신은 뛰어난 머리를 가지고있다 -

    [해석] 감성보다는 이성을 우위에 두고 있으며 극심한 혼란상태에서도 '거짓말'을 할 수 있으며 이성적으로 상황을 유도해나갈 수 있다.
    결론적으로 성격상 자신의 논리가 격파되어도 '흔들림'이 적으며 타인을 설득시키거나 납득시킬 수 있는 결론을 도출할 가능성이 있다.

    당신은 불면증이 있어서 수면제없이는 잠을 자지못한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아이를 다른방에 재운후 자고있는 아내옆에 함께 누워서 수면제를 복용한다

    [해석] 수면제는 약물을 투여함을 의미하며 수면제 복용시 '미약한' 아기울음소리에 일어날 정도로 얕은 수면을 겪지 않는다.
    수면제를 투여할 정도라면 아이에 울음소리가 아닌 시계바늘소리에도 잠을 못이루는 각성상태가 이루어지기에 수면제를 복용했다는 것이
    진실이라면 흔히들 겪는 일상처럼 아이의 울음소리에 반응하지 못한다. 결론은 수면제가 아닌 다른 약물 중독을 암시.

    그러나 살인마는 씩 웃더니 그냥 집밖으로 나가버린다
    '나를 못본건가?'라고 생각한다
    너무 겁이나서 5분을 더 숨죽이고 기다렸다가 밖으로 나왔다
    나의 아내와 아이한테 너무 미안하고 자신이 자책스러웠지만 어쩔수가없었다

    [해석]
    수면제 복용시 바로 미약한 소리에 각성나 반 각성상태에 돌입하는 시간은 매우 길다. (흔히들 말하는 비몽사몽하는 단계까지) 무기력이 온몸을 지배하고 있을텐데 살인자를 보았다고 하며 침착하게 5분을 더 기다릴 수 있다는 것은 '겁쟁이'가 아닌 '똑똑한' 지능을 빗댄것으로 무언가 이유가 있다는 것.
    암시가 너무 적나라하게 나와있는데. 객관적으로 보면 '살인자'의 입장에서 목격자는 최악의 상황을 야기시킬 수 있다. 목격자를 발견했을 때 거의 대부분은 목격자에게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거나 행동을 취함으로써 표현한다. 하지만 살인자는 특정 메세지가 아니다.

    '웃음을 짓는다'는 것은 상대에 위치,심리상태를 파악한다는 것인대 파악하고나서 아무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는 점.
    겁이 많았다고 하는데, 5분간 기다렸다가 밖을 나왔다는 무언가 기다릴만한 이유를 만들려는 목적. 겁쟁이라고 하면서 법의 심판을 받게 하기 위해 얼굴 생김새를 빠짐없이 기억해두었다는 점은. 얼핏보면 '겁쟁이' 라는 성격에 포함되지만 한 걸음 물러나보면 '이성적'으로 준비한 느낌이 든다.


    ...위증은 좀 그렇지..
    [해석]
    불리한 위증을 다른사람에게 주입시키는 방법 중 하나인 한 발 물러나 제 삼자에 입장처럼 이야기하되 주장하지 않았으나 원하는 방향으로 몰아가는 화법으로 이야기했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확실하지 않지만.. 분명 그 때 그 사람은 흉기를 들고 피 튄옷을 입고 있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나는 확실하게 저 사람을 살인자라고 지명하지 않았다. 하지만 저 사람은 흉기와 피 튄옷을 입고 있다. 그러니
    일반적인 생각으로 저 사람이 살인자라는걸 무의식적이나 의식적으로 받아들여라라고 말하는 것.

    너무 노골적이라서..제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27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4-04-25 19:18:39 0 삭제
    고로 객체에 스코프 로컬라이제이션을 반드시 만족해야하는 OOp언어는 c에서 쓰는 아웃스코프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답은 false입니다
    26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4-04-25 19:16:21 0 삭제
    기본적으로 c++은 c를 모티브로 가져와서 아웃스코프가 존재합니다 쉽게 어느 스코프에도 속하지 않는것 입니다 메인 위에 선언하면 전방위 스코프가 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합니다 다만 java같은 언어에서는 최소한에 스코프를 만족해야합니다 즉 메인클레스안 어디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5 AfxGetApp() 함수 쓸 때 조금 애매한게 있습니다 ㄷㄷ. [새창] 2014-04-25 01:02:26 0 삭제
    이 부분은 Visual Studio API 프로젝트를 만들고 코드에 흐름을 보면 딱 나옵니다. :)
    자 프로젝트를 만들고 쭉 내려가보면 HINSTANCE .. hWnd ~~ 등이 있죠.
    여기에서 H- Handle이라는 부분을 정확히 인지하세요. 핸들은 '관리'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CreateWindow() 라는 함수를 만들텐데요. 이때 반환값을 받는 객체가 있죠? 요게 뭔말이냐면!!!

    API에서 뭐..어플리케이션 윈도우를 만들 때 화면을 만들고 그것을 관리해주는 '실제로 흔히보는 프로그램 메인 윈도우'에 주소를 받는 넘입니다.
    디폴트적으로 사용하면 '흔히 말하는 마더 윈도우'를 가져올 수 있고 다양한 윈도우를 조작을 통해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핵심은 이겁니다.

    프로그램을 런 시켰다고 해서 (API)
    CreateWindow()에 반환값을 받지 않는다면 화면상으로는 윈도우가 뜰 수 있으나 그것을 '관리'하지는 못합니다.
    콘솔로따지면 new로 동적할당 해놓고 그것을 관리할 누군가가 없다는 거지요. '메모리 누수'와 같이 윈도우 핸들 누수가 일어납니다.

    그럼 잘 짜여져 있는 구조인대 마소가 만들었는데!! 라고 안전성을 다 맹신하지는 마세요.
    윈도우 핸들을 하기전에 실수나 의도적으로 정보값을 받는 경우나 여러 교류가 일어나는 경우 혹은 마더 윈도우 스위칭이 일어나는 경우등
    그 짧은 텀에서 핸들 교체 타임에 공백기 동안 정말 깜놀할만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위에 함수를 하기전, 왜 그 함수가 동작하는지 핸들러 스위칭에 대해서 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4 변수의 지역성 문제에 대해 질문합니다 [새창] 2014-04-25 00:49:28 1 삭제
    카트리나/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을 때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의 sequence(흐름)을 파악하시는것이 좋아요.
    예를들어 위에 문제가 있을 때 '해결하고자' 했을 때 '변수'라는 작은 부분을 보고 시야가 좁아졌는 것이 아닐런지요..
    변수라는 작은 부분에 시야가 좁아져 변수에 본질인 Scope, Localization 을 두고.. 아 } end Scope를 만나면 사라지겠구나. 그래서 static이나 class가 필요하겠구나 혹은 Pointer가 필요하겠구나 같은 '변수(객체)' 적은 접근방식을 취하고자 한 것 같습니다.

    제가 이해한것이 맞는지 모르겠사오나 다른 Area(Other Localization, Scope)에 있는 데이터를 조작하고자 한 것이라면 특수한 재귀함수 구조를 통해서 계산하는 방법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Call By Value와 Function에 A World Convert To B world 즉 월드간에 이동 교점을 찾는..말이 어렵나요?
    우회한 아웃 스코프방식을 취한거라. :) 조금더 많은 것을 보고 생각해본다면 다양한 방법들은 많이 있답니다. :)
    23 학원 다니는 것에 대해 질문입니다(고민상담) [새창] 2014-04-25 00:41:24 0 삭제
    정말 쓰레기같이 돈만 밝히는 학원이 아니라면 배울점은 반드시 있고 좋은 학원이라고 하여도 실무에서 쓸 수 있을 '기초'만큼은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하.. 흠.. 제가 기초부분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시중에서 말하는 '기초 입문서'는 정말 기초수준도 되지못하는 교양수준인 것임은 확신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학원다니시는 분들은 .. 정말 시간낭비를 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겠죠.

    이와 반대로 '학원'은 어느정도 '기초'는 가르쳐주지만.. 그 이상은 아무래도 비용적인 문제나 각각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시켜줄 수 없기에 힘들지요..

    독학은 비추천합니다.
    역으로 생각해보세요. 서울을 처음와보신 분이 '서울 어디어디 좋은 곳!'을 자신에 기준만으로 판단하고 찾아가는데 소요되는것이 얼마나 비효율적일까요?
    자신이 어디에서 실수했는지 파악할 수 있다는 건 신이 아니고서야 못합니다.

    어디에서 실수를 했고 이길은 아니다라고! 판단할 실력이라면 이미 그 부분은 넘겼지요.
    부디 맘같아서는 기초부터 막 가르쳐드리고싶고 제 경험과 그 부분을 공유해드리고 싶지만 핑계를 대자면 일에 목매어 있는 제 자신이 도무지 현상황에서는
    끌어줄 수 없음이 안타깝네요.

    독학과 학원 .. 정말 잘 생각해보시고 여러군대에서 정보를 취합하신뒤에 부디 현명한 선택을 하셨으면 합니다.
    한 예를 들면.. 게임에서 '다각형' -네모나 삼각형-들이 충돌하네! 이 부분을 구현하고자 했을 때..

    구글링에서 SAT 네! 라고 찾으실 수 있는 분들은 극소수라고 봅니다. OBB...이런부분으로 많이 해매시고
    hjk와 SAT등을 안다는 것은 포럼과 자기발전을 열심히하신분들이지요..

    당장 네이버에서 sat나 구글에서 sat치면 엄한거 뜹니다..
    말은 SAT이지.. 정식명칭은 separating axis theorem 이며.. separating axis theorem을 검색하더라도 실제 바로적용할 수 있는 코드는 거의 없으며
    있어도 C++은 거의없고 거기에서 다시 플렛폼으로 옮기는 것도 일이지요.. :) 부디 좋은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2 변수의 지역성 문제에 대해 질문합니다 [새창] 2014-04-25 00:30:12 1 삭제
    :)
    Parsing을 이용하는 방법.
    void LocalArea(){
    int localValue = 10;
    //Parsing -> Send Data
    }

    main(){
    Parsing DataType* localAreaValue = <- Parsing Request Data
    }

    즉, 루아나 특정 부분에 영역을 활성하여 루아 스택에 저장시킨 뒤 빼내오는 방식이 가능하며, 메모리관리기법 (스태택,가비지컬렉터)를 커스텀제작하여
    Release 타임을 늦추면 됩니다.(해제타임)

    특수재귀적 함수호출방식
    void가 아니라면
    int LocalArea(int restoreUse =0){
    int myValue = 0;
    if( 0 != restoreUse){
    myValue = restoreUse;
    }
    //Processing
    return myValue;
    }

    main()
    {
    LocalArea(Processing()+ LocalArea() //DefaultUse)
    }

    를 사용했을 때 첫 호출 시 LocalArea 처리값이 return되어 나옵니다. 그 값을 Processing 함수를 통해서 인자값으로 가공받던 어떻게 하던 그 산출값을
    다시 LocalArea를 통해 넘겨줬을 때 Scope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21 학원 다니는 것에 대해 질문입니다(고민상담) [새창] 2014-04-25 00:15:47 0 삭제
    마지막으로 질문을 드리자면,

    C++에 OOP에 기초를 안다고 한다면 C#, Java 부분이나 다른 플렛폼, 엔진 , 언어를 사용했을 때 얼마만에 적응시간이 있으면 익숙해질 수 있으십니까?

    3일 미만이라면 -
    C++ -> C# 을 넘나드는 멀티플렛폼에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으십니까? 있다면 일주일에 업무시간이 있다고 가정하여 C++이 주력언어였는데
    C#만 가지고 코딩했을 때 역순으로 C++ 코드를 봤을 때 생기는 괴리감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했으며 어떤 방식으로 숙련을 쌓고 있습니까?

    3일~5일 미만
    만약 Java나 lua 같은 유사하나 C, C# 보다 조금 더 괴리감이 드는 언어에 대해서도 동일 시간을 소요된다고 보십니까?

    그 이상.
    양심에 손을 얹고 정말 C++에 기초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수학을 잘한다고해서 .. 디자인패턴을 많이안다고 해서..
    코드에 대한 이론을 많이 안다고해서.. 그걸 녹여낼 수 있느냐, 없느냐는 그 지식을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차이입니다.
    머릿속과 구현에 괴리감부터 시작해서 연차를 비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현 후 사후에 대한 대책을 얼마나 생각해낼 수 있고 유연하게 할 수 있는지
    자신이 설계한 로직을 이해하고 어느 문제가 들어왔을 때 머릿속으로 그 부분에 대한 해결책과 로직에 변경이 어디에 들어갈 수 있는지가 연차를 나누고
    실력 고하를 나눈다고 생각합니다.

    :) 긴 글 조금더 많이 이야기하고 싶지만 제 짧은 경험과 더 좋은 분들에 의견이 있으니 단지 제글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초라고해서.. 그 기준을 혼자서 잡지 마시길 바라며 그 기초라는 부분을 다른분들에게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__) 그럼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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