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분 글처럼 오베때 저를 보는듯 하네요. 신사로 업하던 시절 보막만 믿고 20랍에 악숲을 거쳐 여설을 가는데 그동굴에서 숱하게 누우면서 부활 최대 거리에서 시체끌기...ㅋㅋ
압권은 붉은마루에서 퀘하다 우연히 들어간 불평 바로 초입에서 도깨비한테 뒤진후 시체끌기도 않되서(랩차가 너무나서 몹이 먼거리에서도 바로 인식후 불화살...ㅜㅜ) 후유중 감수하고 무덤부활후 붉은마루산맥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약 한시간이상 노력한 끝에 겜을 접어야하나 진진하게 고민했습니다. 도저히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이 안보였으니... 마지막으로 공개창 1번으로 물어보니 무덤부활후에 귀환석을 쓰라던 고수님들 말씀.
정마로 와우하실 생각이시면... 직장인이란 가정하에 퇴근근후에는 동료들과의 친목활동은 거의 포기하셔야 합니다. 와우는 여타 국산겜하고 다르게 오토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구나 아이템도 95%이상이 거래가 안되니 상위 템들을 구하시려면 세기말 기준으로 최소 3시간 이상 레이드 참여하셔서 구입해야 합니다.
물론 게임 자체를 즐기시려면 처음부터 퀘스트라인 충분히 읽으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대격변 이후 퀘스트라인이 약간 이상해지긴 했지만, 아지까진 와우는 퀘스트와 더불어 워크레프트의 세계관을 충분히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유일한 겜이라고 봅니다.
아직까지 와우처럼 스토리텔링이 이어지는 겜을 본적이 없네요. 물론 블쟈의 다른 겜들도 마찮가지지만^^
내집앞 쓰래기는 내가 치운다는것도 아닌. 동사무소에 신고하면 얼마나 된다고? 침대와 더불어 화장대등등을 바꾸는 인간들이 무단투기를 하네여.. 흐리지만 메트리스 상단에 동사무소에 신고하라는 경고장까지 있어여.. 몽준이 막내아들이 조롱하는 우리 국민 모습과 무엇이 다른지 싶네여.. 참고로 사진은 오늘자(25일) 사진 입니다..12시 지났다고 태클은 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