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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아재 김뽀송이의 여기저기 부산 맛집 - 2
[새창]
2017-12-07 15:55:54
0
삭제
1편에서 복사해서 글을 썼더니 아마도 html 탓인지 블로그 주소를 눌러도 모두 순양호로 넘어가는군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1. 수영 / 정원집 / 소양곱창 http://blog.naver.com/ylk7post/220823873617
2. 수영 / 돈거돈락 / 돼지곱창 (막창) http://blog.naver.com/komy0831/220427986711
3. 중앙동 / 성일집 / 꼼장어 http://unicorns7.blog.me/220931710048?Redirect=Log&from=postView
4. 대연동 / 초원복국 / 복지리 http://blog.naver.com/l572/221005924144
5. 중앙동 / 백경 / 밍크고래 http://blog.naver.com/sisilykim/220949698383
6. 중앙동 / 겐짱 / 카레 http://blog.naver.com/laputaa/60067392983
7. 영도 / 삼형제오리 / 베이징덕 http://blog.naver.com/korea6805/220900693057
8. 영도 / 진주식당 / 고등어추어탕(해장국) http://deliciousbusan.blog.me/220999678179
9. 보수동 / 새진주식당 / 육회비빔밥&석쇠불고기 http://korea6805.blog.me/220935571527
10. 부평동 / 정원닭도리 / 카레닭도리탕 http://magicn.net/90182307578
25
부산 아재 김뽀송이의 여기저기 부산 맛집 - 2
[새창]
2017-12-07 09:06:28
1
삭제
아 하나하나 체크를 했는데 이런 실수를 ㄷㄷㄷ 여깁니다.
http://blog.naver.com/korea6805/220900693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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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비드의 진화 수비드 스테이크
[새창]
2017-12-01 02:37:1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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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기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기의 등급입니다.
미국산 기준으로 프라임급 중에서도 상급 고기를 쓰지 않는 이상 부채살 힘줄 부분은 어떻게 조리를 하든 질긴 걸 피할 수 없습니다.
초이스급의 경우 아예 해당 부위를 잘라서 플랭크 스테이크로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고기는 반으로 쪼개서 힘줄 부위를 제거하고 한 덩이를 두 덩이로 만들기 때문에 정육점에서 고기 구매시 길이를 두께와 표면을 반대로 생각하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돼지고기의 경우는 장시간 저온 조리해야 하나 소고기의 경우 54-56도 1시간이면 미디엄 레어로 조리 가능합니다. 초이스급 소고기를 4시간씩 장시간 조리하게 되면 오히려 육질을 망치게 됩니다.
또한, 수비드시 버터를 넣는 것도 나쁘진 않으나 생각보다 버터의 풍미가 다소 약한 편입니다. 꼭 넣으시겠다면 아주 얇게 슬라이스 하거나 상온 보관하여 스테이크 표면에 얇게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금과 후추는 작은 차이지만 수비드시 넣는 것보다 수비드 후 시어링 전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나 티비에 워낙 많이 나와 잘 아시겠지만 후라이팬에 시어링시 버터, 으깬 통매늘, 로즈마리, 타임, 월계수 잎 등 생 향신료로 풍미를 한층 높여 드시면 좋습니다. (참조: https://youtu.be/q21O515OLxU)
또 다른 방법으로는 Cafe de Paris Butter로 버터를 상온에 놔둬 부드럽게 만든 후 다진 매늘/각종 향신료를 버터와 섞어 모양을 잡은 후 냉동 보관해 시어링 후 서빙시 토치로 녹여 풍미를 내면 됩니다. (참조: https://youtu.be/ilvGqrAhyfw)
23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6-07-16 16:12:2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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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룡사9층탑 // ZARA에서 세일할 때 13,000원인가? 주고 샀어요!
$Bil리네어 // 감사합니다 ^^
기웃기웃2 // 아아아아아재입니다...
Egg // 감사합니다 ~_~
메사이어 // 얼굴 안 보셨잖아요.... (엄근진)
슈퍼오너 // 헤헤 서스펜더 백개 사려다가 파산할 거 같아서...감사합니다!
거뿐이 // 사진 잘 못 찍어서 무슨 포즈를 해야할 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
박사 과정하면서 생겼던 일..
[새창]
2015-11-13 16:18:1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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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u shalt keep thy religion to thy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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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위 한국 조선업계가 만드는 선박들 가격별Top9[BGM]
[새창]
2012-01-02 15:32:3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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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Technip, Aker Solution과 같은 엔지니어링 업체들, Kongsberg, GE, NOV와 같은 장비 업체들.. 하청업체라고 표현하셨는데, 저들은 을이 을이 아닙니다. 기업 규모가 빅3 이상이며, 품목당 많아봐야 2~3개 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공급자 중심 시장에서 우리 나라 중소 기자재업체처럼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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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위 한국 조선업계가 만드는 선박들 가격별Top9[BGM]
[새창]
2012-01-02 15:3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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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Technip, Aker Solution과 같은 엔지니어링 업체들, Kongsberg, GE, NOV와 같은 장비 업체들.. 하청업체라고 표현하셨는데, 저들은 을이 을이 아닙니다. 기업 규모가 빅3 이상이며, 품목당 많아봐야 2~3개 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공급자 중심 시장에서 우리 나라 중소 기자재업체처럼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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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위 한국 조선업계가 만드는 선박들 가격별Top9[BGM]
[새창]
2012-01-02 15:22:1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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껍데기라는 말 때문에 본질이 변질되는 거 같아 한마디 답니다.
컨테이너와 같은 일반상선, Commercial Ship에 탑재되는 조선기자재의 경우 90% 이상의 국산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10%는 경제성 문제로 개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의 한국의 BIG3,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의 기자재 선택이나 엔지니어링 분야 등 영향력이 절대적입니다.
그러나, 조선산업 분야는 인건비가 가장 주요한 요소이며, 일반상선 분야는 그 중심이 중국 쪽으로 대부분
넘어가고 있으며, 중국이 그 중심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업계의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2011년도 BIG3의 수주량을 살펴보았을 때 해양플랜트 분야가 70%에 육박하며, 일반상선 분야도 1만 TEU급 이상 대형 컨테이너선 및 LNG선 등 특수선 위주로 수주 받는 것이 그것을 대변합니다.
이에 반해, 현재 가장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해양플랜트, Offshore Plant 분야는 탑재 장비 (
여기서 장비의 개념은 일반 상선의 기자재와는 다른 의미로, 턴키 베이스로 발주되는 패키지 또는 시스템
입니다.)의 국산화율이 10% 미만인 상황이며, 4단계, 기본1, 기본2, 상세1, 상세2단계 엔지니어링분야도
현대중공업이 겨우 상세 단계에 엔지니어링만 수주 받은 현황입니다. (최근 모사로부터 엔지니어링부터
시운전까지 턴키로 수주 받았다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만 세부사항은 제가 아직 몰라 업계 현황을
말씀드립니다.) 이는 엔지니어링은 미국, 장비는 유럽의 공식이 성립된 공급자 중심의 시장구조 때문이며,
해당 분야의 시장진입 장벽은 절대적으로 높으며, BIG3의 위상이 ‘일반상선에 비해서는’ 낮습니다.
참고로 위에 보이는 FPSO의 경우 해상 위에 보이는 부분만 2~3조 대이나, 바다 속에 깔리는 SUBSEA 장비를 비롯해 설치비, 시운전비, 운영비까지 합쳤을 때는 한 유전당 약 10조에 가까운 기초투자비가
발생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자금 일부를 선박금융사에서 투자를 해 수익을 얻고, 또 지난번 멕시코만과
같은 사고를 커버해주는 Willis와 같은 재보험회사들이 있습니다.
한줄 요약 : 껍데기는 좀 표현이 그렇긴 한데, 100원 벌어오면 70원은 해외로 유출되는 거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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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위 한국 조선업계가 만드는 선박들 가격별Top9[B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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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1-02 15: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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껍데기라는 말 때문에 본질이 변질되는 거 같아 한마디 답니다.
컨테이너와 같은 일반상선, Commercial Ship에 탑재되는 조선기자재의 경우 90% 이상의 국산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10%는 경제성 문제로 개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의 한국의 BIG3,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의 기자재 선택이나 엔지니어링 분야 등 영향력이 절대적입니다.
그러나, 조선산업 분야는 인건비가 가장 주요한 요소이며, 일반상선 분야는 그 중심이 중국 쪽으로 대부분
넘어가고 있으며, 중국이 그 중심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업계의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2011년도 BIG3의 수주량을 살펴보았을 때 해양플랜트 분야가 70%에 육박하며, 일반상선 분야도 1만 TEU급 이상 대형 컨테이너선 및 LNG선 등 특수선 위주로 수주 받는 것이 그것을 대변합니다.
이에 반해, 현재 가장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해양플랜트, Offshore Plant 분야는 탑재 장비 (
여기서 장비의 개념은 일반 상선의 기자재와는 다른 의미로, 턴키 베이스로 발주되는 패키지 또는 시스템
입니다.)의 국산화율이 10% 미만인 상황이며, 4단계, 기본1, 기본2, 상세1, 상세2단계 엔지니어링분야도
현대중공업이 겨우 상세 단계에 엔지니어링만 수주 받은 현황입니다. (최근 모사로부터 엔지니어링부터
시운전까지 턴키로 수주 받았다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만 세부사항은 제가 아직 몰라 업계 현황을
말씀드립니다.) 이는 엔지니어링은 미국, 장비는 유럽의 공식이 성립된 공급자 중심의 시장구조 때문이며,
해당 분야의 시장진입 장벽은 절대적으로 높으며, BIG3의 위상이 ‘일반상선에 비해서는’ 낮습니다.
참고로 위에 보이는 FPSO의 경우 해상 위에 보이는 부분만 2~3조 대이나, 바다 속에 깔리는 SUBSEA 장비를 비롯해 설치비, 시운전비, 운영비까지 합쳤을 때는 한 유전당 약 10조에 가까운 기초투자비가
발생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자금 일부를 선박금융사에서 투자를 해 수익을 얻고, 또 지난번 멕시코만과
같은 사고를 커버해주는 Willis와 같은 재보험회사들이 있습니다.
한줄 요약 : 껍데기는 좀 표현이 그렇긴 한데, 100원 벌어오면 70원은 해외로 유출되는 거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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