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라도 모니터를 새로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게이밍 모니터라도 한번쯤 검색하고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인터넷 기사형태로 있는 리뷰는 걸러내시구요. 크로너스 248F 게이밍 모니터도 리뷰에서는 잔상이 없고 FPS에 특화된 게이밍 모니터라고 말하거든요. 그거 믿고 샀다가 이렇게 눈 까지 맛이 가버리네요.
잔상 생각 안하고 쓰시고 계시다면 잔상이 별로 없는 수준이실 겁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린 이유는 잔상이 너무 심해서 게임이 불가능 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은 단편만 보여 드린 것이고 배그 어두운맵이나 패스 오브 엑자일은 아예 잔상이 화면 전체에 생겨서 게임이 불가능할 정도 입니다.
그러게요. 대기업 제품 보다는 인증이 된 게이밍 모니터 살 걸 그랬습니다. 사고나서 이런 문제를 겪어 보고 인터넷에 증상에 대해 많이 찾아 봤는데 VA패널의 잔상 문제가 10년전 쯤에나 있었고 요즘에는 괜찮아 졌지만 요즘 들어서 중소기업등에서 만든 모니터에서 다시금 발생 한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144Hz 가 되는 게이밍 모니터 등에서 자주 발생 한다네요. 모니터 구매전에 미리미리 확인 해봤어야 하는데 말이죠....
PC방 종사자의 입장으로서 한가지 당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단 일 끝나고 자주 가는 PC방이 온리 노하드 서버 시스템인지 하이브리드 인지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노하드 서버 시스템일 경우 게임 설치가 아예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SSD와 서버하드 동시 사용) 일 경우 설치가 충분한 용량이 있는지 미리 물어 보시구요. 제가 일하는 PC방도 최근 1년 동안 스팀게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스팀 게임 선호도순으로 8개 정도 설치 되어 있고 SSD에 50GB 의 여유 공간이 있어서 1개 정도는 설치 후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평일에 일 끝나고 1시간 정도 하신다고 하셨는데 위에 언급한 것처럼 용량이 충분히 있고 설치가 가능하다고 해도 설치 시간도 고려 해보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주가는 PC방 알바분이나 사장님에게 미리 게임 이름을 말씀해주시고 서버에 작업 해달라고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1~2일 정도 걸리지만(서버 업체가 게으르면 2일 정도 걸립니다.) 직접 가서 설치할 필요도 없고 손님이나 일하는 입장에서도 서로 스트레스가 안받더라구요.
원래 있는 아비라 백신의 이름만 가져온 악성입니다. 저 우산 아이콘은 아비라가 아주 옛날에 쓰던 아이콘 이라고 하더군요. MZK로 검출 안된다고 하셨는데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다시 해주세요 4월10일 자로 검사 했을땐 저거 악성 프로그램으로 잡아서 제거 했었습니다.
어떻게 아냐면 제가 걸려 봤기 때문입니다. Win + R 누르셔서 %appdata% 치시면 폴더가 나오는데 그곳에 숨김폴더로 avira가 있을겁니다. 물론 시스템 폴더로 되어 있어서 확인 하시려면 폴더 보기 옵션에서 시스템 파일 보기와 숨김파일 보기 이렇게 두개 다 체크하셔야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