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사고날뻔한걸 순간의 기지로 판단하고 행하셔서 인사사고는 없어서 다행입니다ㅎㅎ 양측 다 블박이 없다고하니 사고정황을 알수도없고...양측 운전자 말 들어봐야 서로 자기가 피해자라고 주장할텐데 사고시에 사진같은건 찍어놓지 않으셨나요??그렇다면 조금 더 유리하시긴 할텐데 끝까지 가보시거나 아님 적정선에서 그냥 똥밟은셈치고 타협하시는게...ㅎㅎ자차들어노셨으니 그나마 수리비적은거에 위로를 드립니다ㅠㅠㅠㅠ
운전이라는게 하고있는사람 옆에 타고있을땐 잘 모르는데 직접해보면 처음에 차들이 막 달리는데 여긴어디?나는누구?하는 감정은 누구다 다 들어요ㅋㅋ 거기서 이제 직진에서 차선유지하는법,회전할때 회전하는 타이밍과 핸들 양.그리고 신호등보는법 교차로 통과법 시야확보 및 안전확인 등등 할게 많은걸 알면서 부담 많이 느끼죠 이걸 체계적으로 교육해줘야하는 학원들의 문제도 크고 면허시험장에서면허취득절차가 간소화되면서 문제가 많아졌죠...모쪼록 실력이 느시는동안 무탈하시길 빌어요 ㅎㅎ
그리고 이 시선을 순환시키실때 가장 주의하셔야할점은 앞차와의 속도를 비슷하게 맞추거나 혹은 거리가 어느정도 있을때 하셔야겠죠?앞차 20km 내차 60km로 가다 시선 순환시 앞차를 박을수도 있으니 항상 “안전거리”나 “속도”를 비슷하게 유지 시켜준 상태에서 시야확보 및 안전확인후에 운전해보시고 연습하시면서 실력을 늘려보시길...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ㅎㅎ
실력은 연습으로 늘릴수있는데 당장 렌트하기엔 많이 미숙해서 위험할겁니다...차선 맞추는 팁은 운전하실때 엑셀밟고있는 오른발이 차선사이의 도로 중앙으로 맞추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왼쪽오른쪽 차선 보면서 가면 시선이 분산되서 정면이 되게 위험할수도 있거든요.”엑셀을 밟고가는 내 오른발이 도로 중앙을 타면서 간다”이것만 기억해두세요.
그러면 시동이 자꾸 꺼진다고 하셨는데 그 시동이 꺼지는 이유는 두가지정도인데 하나는 반클러치 지점에서 클러치를 2~3초정도 혹은 10미터정도는 유지해주셔야하는데 바로 클러치를 떼서 시동이 꺼졌을수도 있고,아니면 브레이크를 밟은상태에서 클러치를 다 떼셔서 시동이 꺼졌을수도 있습니다.잡 썰이 길어지는데 요약해드리면 2단기어 넣은후 클러치 살살떼기->차가 움직이면 왼발 반클러치 지점 고정->엑셀 터치후 차가 완전 굴러가는게 느껴짐과 동시에 클러치 천천히 완전 다떼주기.가 출발시 시동 안꺼먹는 방법이구요.논외로 언덕올라가실땐 1단이나 2단에서 브레이크밟은상태에서 반클러치 지점 먼저 잡아놓고 엑셀터치하셔야합니다.아니면 시동꺼지면서 차가 뒤로 밀릴수도 있다는거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