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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최근리플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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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최근리플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26 돌잔치 스팸 조심하세요 [새창] 2013-08-27 20:31:44 2 삭제
    저는 070 전화로 저 유형의 돌잔치 문자가 왔어요..
    순전히 텍스트로만.. 클릭은 어케 하라고..
    25 터키에서는 민주화 운동이 일고 있습니다 [새창] 2013-06-04 11:12:13 2 삭제
    종교를 통치와 억압 수단으로 삼으려 하고,
    천황제를 통치와 억압 수단으로 삼으려 하고,
    주체사상을 통치와 억압 수단으로 삼을려 하고,
    반공 이데올로기를 통치와 억압 수단으로 삼으려 하고,

    정치철학이 없는 닮은 꼴 들 이군요. 저는 어디라고들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24 독일어는 독특해 [새창] 2013-06-01 05:54:47 0 삭제
    어문법도 국민성을 따를 수 있다는 것을 독일어를 통해 알았드렜지요.
    독일어는 말과 발음의 편의성을 약간 희생하는 대신 정확한 뜻 전달에 최적화 된 듯 합니다.
    그 중 단연으로 치는 복잡한 관사와 형용사 체계는 익숙해지게 되면 그 정확성에 놀라울 뿐 일 것입니다.

    문학적 표현을 제외하고는, 어떤 문장이라도 듣는 사람에 따라 절대 다르게 해석될 수 없습니다.
    이는 특히 계약서나 법조문 등에서 모호한 해석이 있을 수 없기에 탁월핟다고 생각합니다.
    23 간통죄 폐지 논란에 네티즌 "사생활" vs "무책임한 행동" 갑 [새창] 2013-05-08 21:24:27 0 삭제
    1좋은 의견이십니다. 덕분에 조금 더 많이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딱 한가지.. 간통죄의 특수성의 문제에서 나오는 피의자와 피해자 관계에서는 절대로 피의자의 법적 처벌이
    피해자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편에 선다고 보지 않습니다.
    특히 한쪽 부모를 직.간접적으로 잃게되는 자녀들에게는 그 법이라는 이름의 처벌조차 그들의 행복추구권을 앗아간다고 생각합니다.
    22 간통죄 폐지 논란에 네티즌 "사생활" vs "무책임한 행동" 갑 [새창] 2013-05-08 20:46:15 1 삭제
    우리나라의 정서로는 쉽지않은 주제이죠.
    하지만 전 간통제 폐지를 단순 간통의 죄의 기준을 가리자는 시각에서 생각하지 않고,
    법으로 인간의 어떠한 권리까지 강제성을 가질 수 있냐 여부를 맹점으로 하는 입장이기에 찬성을 합니다.

    개인의 비도덕으로 피해를 입는 자녀와 배우자들에게 우리 사회가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가?
    라는 접근으로 법의 역할을 생각하고 싶습니다.
    21 군주, 임금, 왕의 차이점을 알고싶습니다. [새창] 2013-05-02 12:16:54 3 삭제
    '왕'이란 표현은 이른바 대표명사입니다. 역사에 존재하던 모든 절대권한을 가진 국가의 주인을 통칭하는 의미이며,
    반대말을 백성으로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예: 왕정 <-> 민주주의)

    '임금'은 통상적으로 순우리말이며, 왕을 일컫는 표현입니다. 어원은 주장하는 바가 몇가지 있으나, 대표적으로 신라시대의 '이사금'의 호칭에서
    '잇금'->'임금'으로 변하였다는 설이 현재의 정론에 가깝습니다.

    '군주'는 한자어 그대로로 표현하자면 무리의 주인, 즉 군중의 대표자의 의미가 강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여러 개의 정치조직이 혼재된 역사에서 불러지며, 대표적으로는 중세유럽이나 중국의 주나라, 일본의 에도막부 등과 같은 봉건제
    형태의 국가에서 각각의 집단의 대표를 이르는 표현입니다.(일반적으로 왕과는 달리 한 국가에 여러 군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중세 유럽은 신권이 왕권과 대립이 되던 시기였기에, 각 국가의 왕들이 마치 교황 하의 여러 군주였다라는 특수성을 가지기에
    일반 동양사에서 일컫는 군주의 의미와는 차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의 답은 검색을 통해 직접 알아보시면 충분하시리라 생각듭니다.
    20 진짜 역사를 아는 사람들을 구분하는 법 [새창] 2013-04-26 12:26:02 0 삭제
    재미있는 글이네요..

    그 교수님의 언행을 자신에게 비추어 진실을 깨닫는 것이 참된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이 배운 잣대로 스스로 발전하지 아니하고, 타인을 가름하는 자는 소인(小人)이고,
    단지, 타인에게만 그 잣대를 세우고자 하는 자는 오자(惡者 : 추한 사람)입니다.

    아.. 저 오자(惡者 : 베충)들을 어찌할꼬..
    19 오유가 표현의 자유 운운하는건 좀 코미디 아닌가요? [새창] 2013-02-07 09:35:39 0 삭제
    표현의 자유는 넘쳐나는 곳입니다.
    표현의 방종은 허락하지 않는 곳입니다.
    18 랑케의 실증사학에 대한 질문 [새창] 2013-02-05 12:14:38 0 삭제
    저의 생각을 조심스레 말해보겠습니다.
    랑케의 실증주의라는 표현을 단어에 국한시키지 않았나 되 물어봐야할 부분인듯 합니다.
    "Es ist eigentlich gewesen"은 단순 과거에 국한되어지는 표현이 아닐 것입니다.(독일어와 영어의 과거분사 차이)
    실증주의라는 번역에 사관이라는 단어를 덧붙인다면 좀 더 자연스러운 결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실증주의 사관. 즉 역사를 기술하는 입장에서는 개인이 가지게 되는 주관적인 해석(interpretation)을 최소화 시켜야 한다는 주장이며,
    기존의 역사 또한 그러한 해석을 감안하여 설명되어져야 한다는 뚯이라 생각합니다.

    랑케 역시도 역사의 객관적 기술의 불가능에 대한 부분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앞으로 기술되어지는 역사에 대한 지향점을 제시한 것 입니다.
    시대와 상황, 정치 구조와 지배 계층 등에 의해 가감이 되지 않는 역사, 바로 그 점의 중요성이 바로 실증주의 사관의 핵심입니다.
    17 세종대왕땐 실학자가 대표적으로 누구누구가 있나요? [새창] 2013-02-04 06:17:51 5 삭제
    조선의 과학자의 한 사람이자 측우기로 유명한 장영실이 있습니다만..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실학자라는 정의 자체가 우리 역사에는 없습니다.
    조선 중기가 지나면서 실사구시를 중시하는 학풍이 생겨난 것은 사실이지만, 어떠한 학문으로서의 실학이라는 개념은 매우 잘못 알려진 것입니다.
    실학의 어원은 일본 명치유신 전후의 반주자학적 성향의 미토가쿠 계열의 존왕파 철학을 지쯔가쿠(實學)라고 부른데에 있습니다.
    이는 일본의 식민지 근대화론의 전형적인 내용이며, 일제가 조선의 침략을 정당화하기 위한 후대사학들의 개념일 뿐입니다.
    저러한 개념을 불러오는 것으로 일제의 조선 침략을 근대화라는 결과로 포장하려고 한 악독한 역사 왜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쯔가쿠는 기존의 유학 체계를 완전히 부정, 자본주의 맹아론을 절대적으로 추구, 막부제로부터 중앙집권국가를 지향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조선의 실학자라고 국사책에서 배워온 박지원, 박제가, 유형원, 이익, 정약용 등의 분들은 모두 주자학을 기반으로 학문을 하는 이들이었으며,
    조선이라는 국가는 이미 일제가 명치유신을 통해 이루고자한 강력한 중앙집권국가 체계가 수백년 전부터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16 동지라는 표현이 종북이면 [새창] 2013-02-01 02:56:02 0 삭제
    동지고 출신 우리 각하
    15 (속보)국정원女 오유에서 뭘했을까요? [새창] 2013-01-28 05:33:52 2 삭제
    사실 아직도 궁금한 점은 국정원에서 어떤 경로로든 선거에 개입하였느냐 여부가 저는 궁금합니다.
    저 국정원 직원이 단순 모니터링 및 조사가 아닌, 반체제 세력처럼 댓글, 추천 조작을 행하였는가의 여부가 맹점이 될 줄 알았습니다.

    종북세력이 날뛰며 여론을 조작하는 것을 찾아내고 저지하는 것은 국정원의 당연한 역할입니다.
    그 과정에서 국정원이 비밀리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절대 정당화 혹은 면죄부가 되어서는 안 되야 합니다..
    불법을 막기위해 불법을 행하는 경우가 필요시 그것이 알려져서는 안되는 것 또한 국정원, 즉 국가 정보기관의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간첩이 있겠어 하는 생각은 위험합니다. 안보 불감증은 항상 상기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시국에서 제가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국가 최고의 정보기관이 불신을 초래하게 되었다는 점..

    오늘도 수고하시는 국정원 직원 여러분
    눈팅도 조작도 걸리지 마세요. 그렇다고 종북 심리전하는 집단에게 밀리지도 마세요.
    14 민주주의에서는 국민들의 수준에 맞는 지도자가 나오는 법입니다. [새창] 2013-01-24 11:43:20 0 삭제
    한반도 역사에 봉건제도가 언제 있었나요. 작성자님의 사관 자체가 일제의 전형적인 식민사관.
    칼 막스의 중세에 적용되는 봉건제를 가진 사회는 지구상에 단 3개, 즉 중세 유럽, 중국의 주나라 그리고 일본 에도막부 뿐입니다.
    저런 막스 사관에서 자연스럽게 일본은 아구가 우연히 맞은거고 그에 맞춰 식민지근대화론을 위해 억지로 끼워 맞춘 것 입니다.
    하지만 봉건제도가 존재하지 않는 조선을 중세에 맞추는 과정에 조선 후기의 붕당정치를 봉건으로 잘못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봉건제도는 말 그대로 오야붕과 꼬붕의 관계 소위 조폭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흔치않은 특이한 형태의 국가 지배 구조일뿐입니다.


    도올 김용옥 교수님의 역사 강의 내용 중을 참고해 드리면,

    조선이 봉건사회였다면 춘향전의 이도령이 한양가서 과거 급제할 필요가 없이 바로 변사또랑 맞짱 뜨면된다.
    하지만 조선은 강력한 중앙집권체제 였고 중앙으로 부터 모든 관직을 부여 받는다.
    일본은 명치유신을 통해 조선과 같은 중앙집권국가를 이루고자 했으나 조선은 이미 몇 백년 앞서 그러한 국가체제가 만들어져 있었다.

    덧붙이자면 한국의 민주주의의 본격적인 시작은 동학입니다.
    그리고 일제는 한국의 민주주의에 개코딱지의 최소단위 원자 속의 전자만큼도 기여한바 없습니다.
    13 추천조작에 대한 의견 [새창] 2013-01-23 08:20:02 0 삭제
    1안그래도 psychologypk님의 그 글을 읽고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넋두리해 보았습니다. 그 실천의 모습에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의구심을 가지고도 그냥 지나쳐버리게 되는 저를 비롯한 사람들은 더욱더 냉철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의식을 가지겠습니다.
    12 아이폰5 vs 옵티머스G [새창] 2013-01-08 10:14:40 2 삭제
    나 자신에게는 옵G를 남에게는 아이폰을 추천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일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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