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수가 다수를 끌어안을 순 없다. 맞는 의견이십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대형교회는 우리나라의 모든 교회중 잘쳐줘봐야 2~3%입니다. 기독교인인구로만 쳐도 잘쳐줘봐야 2~30%? 소수가 다수를 끌어안을 순 없다. 이해가 가셨나요? 2. 음.. 우선 오유나 일베나라는 의견밖에 생각해내지 못한 제 머리를 사죄드립니다. 딱히 와닿는 예를 찾지 못하겠네요.
항상 제가 달았던 댓글인데.. 더 할말이 없을 줄 알고 마지막 리플이 될 것 같습니다(말해봤자 수용이 안되기에) 1. 글쓴이(본문의)는 대형교회의 대형을 전혀 꺼내지 않았다는 점. 2. 제가 오유나 일베나라고 주장한 것이 아닌, 당신의 리플의 논리를 근거로하여 당신의 사상인지 합리적 의문을 던지고, 표현한점. 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사실 비신자입장에선 우리는 왜 알아야해?라는 의문을 합리적으로 던질 수 있습니다. 먼저 죄송합니다. 비신자분들은 좋든 싫든 개신교의 전도대상이니까요. 우리가 우스갯소리로 알아야 더 정확히 깐다고하지 않습니까? 정확히 까고싶다면 먼저 알아야 정확히 깔 수 있고.. 자정운동은 이미 아주 엄청나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수준이냐면 암살당할정도로요(탁명환소장). 그리고 가업을 이어받아 탁지원소장(그의 아들)이 이단퇴치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있습니다. 절대 태업을하고있지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시간이 나실 때 유투브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전편이 올라가있습니다(cbs 제작) 내용도 꽤 재미있으니 시청하시면 조금 해결되시지 않을가 싶습니다.
상단에 웹사이트의 문제를 가지고있는 공통성 때문에 이런 논리를 가지고 계시냐고 제가 ' 질문 ' 한겁니다. 무작정이라뇨 문맥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대형교회의 문제는 다른 문제입니다. 대형교회만을 저격했다면 이런 리플이 달리질 않았겠죠 뜬금없이 대형교회의 문제를 가지고 물타기하지마세요. 진짜 일읍읍과 같아보입니다.
네 그렇다면 오유나 일베나에 동의하시는군요? 솔찍히말해서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는 이유는 모르시기에 하실 수 있는 말씀이라고밖에 생각이 안되구요. 그리스도교 정통교파가 어디서 천주교 하나라고 가르치는지 저도 정말 궁금합니다. 거기서 좀 배워보고싶네요. 개신교를 지칭하는 프로테스탄트.. 뜻은 아세요?
천이서생 // 사이비, 하나님의 교회 모두 가시적인, 그리고 극명한 피해가 입증되고 있고, 여타 정통교파라 하는 개신교와는 차원이 다른 문제를 가지고있습니다. 당신이 하는 말씀은 오유도 웹사이트로서 문제가 있고 일베도 웹사이트로서 문제가 있으니 오유나 일베나 하는 논리와 같습니다. 당신 주장대로라면 오유나 일베나인데, 계속 주장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