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호 |
제목 |
댓글날짜 |
추천/비공감 |
삭제 |
|
720 |
[정보] 에어백이 터지면 위험하다? 에어백에 관한 상식들
[새창]
|
2015-09-14 00:58:34 |
0/16 |
삭제 |
ㅠㅠ 비교가 쉽게 극단적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오토차를 d로 놓고 서있는 벽에 가만히두면 시간이 지날수록 차가찌그러지고 먹어들어가겠죠?
에어백센서가 반응하는 속도가 있는데 임팩트순간 그속도보다 낮았고 그 임팩트부터 완전 정지까지 걸리는 시간동안 차량이 받는 충격이 어느정도 있다면 충분히 저렇게 먹어들어갑니다.
차량충돌테스트는 사람이 타있지도 않고 임팩트해서 정지시 브레이크가아닌 순수한 충격을 다받고 관성을 다이겨내야 서는겁니다.
사람이 안에서 브레이킹을 하다가 받아버리는거랑은 전혀다르구요. 제댓글목록 보시면 알겠지만 스파크몰다가 유사한 사고났고 저도 엔진룸까지 밀렸지만 에어백미전개됐고 폐차했습니다.
에아백안터질만한 상황이여서 그러려니 했습니다
|
|
719 |
[정보] 에어백이 터지면 위험하다? 에어백에 관한 상식들
[새창]
|
2015-09-14 00:41:17 |
0/18 |
삭제 |
흐미... 전글에서 어마무시한 반대 먹었었는데...
크래쉬 영상이 무의미하다구요 ㅠㅠ 시속 40키로미터 충돌영상과 신형아반떼 사고를 다르게 봐야하는게 임팩트순간까지 40키로로 박는것과 브레이크를 밟아서 먹고 스는게 엄연히 다르죠
충격량은 질량×속도이고 그 충격량에 시간에 개념이 없잖아요ㅡㅡ
어제도 제가 얘기했지만 앞에버스를 보고 속도를 줄인다!! 하지만 충분히 줄이지 못하고 속도가 감속하면서 먹어들어갔다! 그러면 에어백이 안터질수도 있죠
그리고 위 사진으로 충분히 그상황이라고 볼수 있어요. 만약에 운전자가 브레이킹을 하지않고 시내도로에서 박았다면 저정도로 안끝나죠.. 구조대가 꺼내와야 될 상황이 생기겠죠
|
|
718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34:06 |
2/51 |
삭제 |
충돌 테스트는 아무리 낮아도 56키로에요 운전자가 의식이 말짱한 사람이면 앞에 버스가 있는데 56키로로 깆다가 꼬라박지는 않겠죠?
|
|
717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32:45 |
2/92 |
삭제 |
미래의 구매자가 기업을 평가하는것과 정책과 입안자를 투표하는게 같나요?
국회의원을 돈주고 사진 않지만 상품의 평가는 내돈주고 사가 리뷰하는건데 비교가 너무 비약적이시네요
|
|
716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24:10 |
4/70 |
삭제 |
실제로 더위험한 경우 많은데요 ㅡㅡ sra방식이나 디파워드도 완벽한 에어백이 아니여서 터져서 더 위함한 경우도 많았어요
|
|
715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22:05 |
2/57 |
삭제 |
그리고 디파워드 자꾸 얘기하시는데 대안은 맞지만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회사는 없구요
사고라는게 워낙 다양란 조건과 변수가 있는겁니다.
미국시장에서는 어드밴스드라고 까고 국내는 어드밴스드 아니라고까더니 왜 갑자기 다파워드를 얘기하시죠??
2세대 에어백이 디파워드인데요?? ㅡㅡ
|
|
714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18:36 |
3/70 |
삭제 |
위 익명님 범퍼가 엔진룸 들어온건 운전자와 아무관계없구요 엔진룸이 케빈스페이스 안에들어오는게 훨씬 위험한겁니다. 범퍼는 그냥 껍데기에요
그리고 생각보다 범퍼훨신안에 빔이 위치합니다. 설계자체를 그렇게 하구요
|
|
713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14:56 |
2/77 |
삭제 |
그런 사례를 좀 들어보시죠그러면?
보닛에 센서박는 회사라니 ㅋㅋㅋㅋㅋ
|
|
712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09:54 |
11/86 |
삭제 |
영농후계자 / 충격량이 적고크고를 떠나서가 아니라 적으면 안터지는게 맞는건데요? 님은 차를 시속20키로미터로 놓고 버스뒤에서 추돌해가지고 먹어들어가면 에어백이 터지나요?
아반떼 차주가 인식을 하고 브레이크를 잡으면서 먹고 들어가면 에어백이 안터지는게 맞는거라구요
만약 저위에 사진이 아니라 인식을 못했거나 너무 빠른속도였으면 에어백터져도 이미 저승갔음 답이없는거임
위에 사진보셈 엔진룸이 말려들어간것도 아니고 운전자가 인식을해서 멈춘거임
|
|
711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03:33 |
2/53 |
삭제 |
안전벨트로 커버가 될만큼 보닛이 들이도 만거죠
밀고 들어가면 에어백이 터지건 말건 다뒤집니다
차라리 다밀고 들어갔는데 에어백이 안터지면 그때 까세뇨 그럼 저도 암말 안할께요
|
|
710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4:01:22 |
2/67 |
삭제 |
위 익명님 터져야 될것이 안터지는거에 대한 변명이라고 하셨는데요 센서를 더박는다고 되는게 아니라구요 ㅡㅡ
만약 충돌시 저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브레이크도 안밟고 들어갔으면 그냥 죽는거에요 ㅡㅡ
위에얘기했듯이 안전의 볼보가 와도 답없는 거라구요 센서가 무슨 차 a필러랑 와이퍼있는 보닛 다박습니까?
|
|
709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3:56:00 |
15/108 |
삭제 |
진짜 차게는 미친거 같음 ㅡㅡ 나도 스파크 지금은 구형된차타다가 돈좀 모아서 i30로 넘어왔는데 그냥 현기면 다 개까임
쉐보레나 르삼 쌍용은 범퍼도 무슨 다 강판이고 구겨진 범퍼만 보고도 차량의 안전이 어쩌니 저쩌니 박사님들 나셨음;; 에어백은 현기빼고 다터지는줄 알고있음
현기뿐만이 아니라고 얘기하면 현기의 업보라면서 판매량 제일 높고 점유율 높은 브랜드가 자국민을 무시하니 이런다면서 또까임
나 뿐만이 아니라 내가족 지인누구도 현기차와 관련된사람 없음... 근데 요즘 넷상에서 보여지는거 보면 개답답함
qm3연비좋다고 개칭찬하면서 안정성 개병신인거 안까고 쌍용차 강판쓰고 안전하다면서 무겁고 유로6기준도 통과못해서 2.2 배기량 늘린거 아무얘기도 없고...참 답답함
진짜 차있는 사람들이 이렇게 울분을 토하면서 댓글다는건가 싶음
|
|
708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3:41:01 |
5/72 |
삭제 |
에어백이 안터져서 다행이라고 하는것도 웃기지만 에어백이 터져서 더큰사고가 나는것도 사실입니다.
에어백이 터지는 압력이 엄청나서 손목이나 팔 골절상 입는사암도 있어요 ㅡㅡ
위사진을 가지고 모든걸 판단할수는 없지만 확실한건 운전자가 무의식에 브레이크 밟지도 않고 그냥 기어들어간건 절대아니고 의식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아서 멈춘거고 그로인해 보닛이 들린겁니다.
만약 운전자가 무의식이였다면 버스밑에 기어들어가는 사고는 차가 무슨차가 됐든 다죽습니다.
|
|
707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3:38:30 |
3/51 |
삭제 |
저게 왜 반파죠? 진짜 반파 안보셨나요? 보닛이 들린거지 저건 반파가 아닙니다요
|
|
706 |
아반떼AD 1호 사고차 에어백 안터짐 ㅋㅋㅋㅋ
[새창]
|
2015-09-13 03:37:32 |
5/65 |
삭제 |
죄송한데 엔진룸 멀쩡한데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