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오유인페이지
    개인차단 상태
    무딜호님의
    개인페이지입니다
    가입 : 11-05-09
    방문 : 259회
    닉네임변경 이력
    회원차단
    회원차단해제
     

    무딜호님의 댓글입니다.
    번호 제목 댓글날짜 추천/비공감 삭제
    119 63빌딩 아쿠아리움 인어공주 [새창] 2019-08-18 16:54:34 3 삭제
    생각해보면 저거 해수라 눈 뜨기 힘들텐데 대단하네용
    118 공유기에 다시공유기 연결하기 질문입니다. [새창] 2019-07-19 15:36:12 1 삭제
    새로산 공유기에 dhcp 옵션 꺼주고 wan 포트 말고 다른 포트에 꽂아주면 될겁니다만...
    윗님 말씀대로 규정부터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17 알고리즘 문제인데 다른 해답이 있을까요? [새창] 2019-05-30 00:51:30 0 삭제
    좀 생각해보니까 O(N)으로 해결이 되는 것 같네요.
    https://rextester.com/NBSKKZ76198
    C#으로 짜봤어요. 요즘 익숙한게 얘라... 맞는 것 같긴 한데 테스트 데이터가 부족해서 완전히 확인은 못해봤어요.

    아래쪽에 설명 달아놓긴 했는데 말로 하긴 좀 어렵군요.

    -------------------------------
    접근법은 이렇습니다.
    A라는 배열을 길이 1부터 array에 계속 하나씩 끝에 붙인다고 가정하는거죠.
    예를 들어 A라는 배열이 [0, 1, 4, 4, 3, 4] 이라고 가정하면 아래 같이 생각할 수 있어요.

    A0 = [0] => A[0] + A[0] + (0-0) = 0 + 0 + (0-0) = 0
    A1 = [0], 1 => A[1] + A[1] + (1-1) = 1+1 + (1-1) = 2
    A2 = [0, 1], 4 => A[2] + A[2] + (1-1) = 4 + 4 + (2-2) = 8
    A3 = [0, 1, 4], 4 =>A[3] + A[2] + (3-2) = 4 + 4 + (3-2) = 9
    A4 = [0, 1, 4, 4], 3 =>A[3] + A[2] + (3-2) = 4 + 4 + (3-2) = 9
    A5 = [0, 1, 4, 4, 3], 4 => A[5] + A[2] + (5-2) = 4 + 4 + (5-2) = 11

    이렇게 봤을 때 AN의 계산에 사용되는 element는 항상 같아요.
    AN-1에서 계산에 사용된 값과 신규 추가 된 값이죠.

    예를 들어 A4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A[3], A[2]와 신규 추가된 A[4]만 비교하면 됩니다.

    편의상 AN-1 배열의 계산에 사용된 값 중 왼쪽값을 AL, 오른쪽 값을 AR이라고 하고 AN에 신규 추가된 값을 AC라고 할게요.
    AL과 AR은 거리 보정 후에 큰 값을 씁니다. 각각의 거리 보정값을 AAL, AAR이라고 놓으면

    AAL = AL + C - L.
    AAR = AR + C - R.

    var useLeft = AAL - AAR > 0 = AL - AR - (L -R).

    이렇게 되죠. 즉, C와 상관없이 항상 AL을 쓸지, AR을 쓸지는 C 없이도 판단이 됩니다. 이렇게 뽑아서 사용할 값을 AM이라고 할게요.
    (예를 들어보면 A[3], A[2]가 똑같이 4지만 거리값 보정하면 A[2]가 더 큰 걸로 치고 이걸 쓰는 겁니다.)

    그러면 케이스는 세개로 나뉩니다.

    1. 신규 추가된 값이 AN-1의 보정 최대값보다 큰 경우.
    Value = AC + AC + (C-C)
    이 때는 AN의 AM이 AC로 바뀝니다.

    2. 신규 추가된 값이 AN-1의 보정 최대값 보다 크진 않지만 두 값중 하나보단 클 때
    Value = AC + AM + (C-M)

    3. 신규 추가된 값이 AN-1의 두 값보다 작을 때.
    Value = AR + AL + (R-L).
    이건 새로 계산할 거 없이 이전 값 쓰면 되니까 AL, AR을 남겨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놓고 남은거는 이제 for문 돌리면서 하나씩 추가하며 AM, AC를 바꿔가며 Value값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116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8-12-10 23:52:51 0 삭제
    개발자가 한명도 없는 회사에 신입으로 들어가면 어디든 다 괴로울걸요
    115 안드로이드 앱개발 jsp먼저 배워야될까요 [새창] 2018-11-14 20:39:14 0 삭제
    안드로이드 하시는 거면 jsp는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114 c# 라디오버튼에 click 이벤트 핸들러를 쓰라는게 무슨말인가요? [새창] 2018-10-31 19:23:30 1 삭제
    아마 CheckedChanged 이벤트는 라디오 버튼 선택이 변경될 때 발생할거에요.
    예를들면 O X X 선택되어 있던게 X O X 로 변경될 때 처럼요.
    그러니까 O X X 에서 첫번째 버튼을 계속 클릭해서 O X X 로 유지될 때는 트리거 되지 않을 것 같네요.
    반대로 클릭이벤트는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트리거될거고요.

    아마 CheckedChanged 이벤트에서는 EventArgs 를 캐스팅해서 isChecked 플래그를 받을 수 있을 거고
    Click 이벤트에서는 체크 여부가 나오지는 않을 테니까 sender나 멤버 변수에서 체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113 개발자 업무에서 궁금한점 [새창] 2018-10-29 20:34:15 2 삭제
    일반적으로 단일클래스에 여럿이 동시에 작업해야할 상황은 거의 안나오긴 하죠. 유틸 클래스 같은거 제외하면요.

    저희 같은 경우에는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라면
    1. 규칙 및 방향 설정. 메인 프레임웍 결정.
    2. 메인 프로그래머가 기본적인 코드 골격 작성
    3. 각자 기능 나눠서 브랜치 파고 테스트코드 포함한 코드 작성
    4. 머징 후 테스트 진행
    이런 식으로 하는 편이에요.
    112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8-10-11 21:51:33 0 삭제
    본삭금 없어서 짧게 달아보면...
    솔직히 말해서 무엇을 상상하시든 그 이하를 보게 될 거라고 생각해요.
    111 USB serial 통신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새창] 2018-06-24 03:18:57 0 삭제
    구조체의 경우에는 byte padding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컴파일 옵션 따라서 패킹 바이트가 다르게 들어갈 수 있어요.
    http://pangate.com/19

    저라면 서드파티로 시리얼 테스트하는 프로그램 하나 받아서 테스트로 패킷 여러경우로 나눠서 찍어보고 시작할 것 같네요.
    110 원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새창] 2018-05-21 03:35:48 6 삭제
    개발자 풀이 신입위주로 꾸려지는 회사에서는 오래 있지 마세요. 점점 그 회사 문화가 몸에 익어서 습관이 되고 트렌드도 따라가기 힘들어집니다.
    109 아이피 다중선택 방법 아시나용? [새창] 2018-05-01 15:01:49 3 삭제
    보통 CIDR로 하지 않나요? 말씀하신 상황이면 52.216.0.0/16 으로 될거 같네요.
    107 시리얼 통신 개발 관련 도움 요청드립니다! [새창] 2018-04-17 01:41:21 0 삭제
    일단 가장 먼저하셔야될거는 Serial 값 쓰고 테스트 할만한 적당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거에요. 그 프로그램으로 패킷을 이것저것 생각대로 보내보고 어떤 byte order 쓰는지 확인해봐야되요. Coolterm 같은 걸로 테스트 해보세요.

    1번의 경우에는 byte order 직접 잡아야 할거에요. 단순히 시리얼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장비 측에서 어떤 byte order 쓰느냐에 따라 달라요. 만약에 장비 제조사 측에서 TP 받을 수 있으면 해당 TP 받아서 Virutal Serial port emulator 같은 프로그램으로 패킷 체크해보는게 제일 정확해요.

    2. 라이브러리는 잘 모르겠네요.

    3. 마찬가지로 Baudrate도 3rd party로 테스트 먼저 하시는게 나을거에요. coolterm도 ini 수정하면 custom baudrate 설정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64000 넣어서 해보세요. 연결 성공하면 RxTx 문제 같으니 최신 버전으로 라이브러리 교체해보시고요. 반대로 연결 안되면 먼저 485 컨버터 교체해보세요. 그렇게 했는데도 그것도 안되면 장비측에 문의해보는게 나을 것 같네요. 이 정도 했는데 안되면 정보가 잘못됐을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도저히 안되면 RS485 to TCP 장비 같은 것도 있어요. 이걸로 socket 구현해도 되고요.



    [1] [2] [3] [4] [5] [6] [7] [8]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