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대선에서의 k값어쩌고 하면서 18대 대선과 비교하니 거의 같다고하면서 더플랜의 가설이 틀렸다고 하는데
틀렸을수도있습니다. 아니 민주주의의 최후의 보루인 투표조작은 하면 안되는 영역입니다.
먼저 김어준의 더플랜에서 진짜 하고 싶은 말은
파일 몇개만 조작하면 전자분류기를 특정인 마음대로 조작할수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전자개표기의 문제점의 지적과 투표용지수개표를 말하고 싶었던것입니다.
그런데 그 논란의 중심에 k값이 들어가서 수개표는 어디로가고 k값이 맞네 틀리네로 도리어 변질되어버린것이죠
k값이 맞다 틀리다는 어느것이 정답이다라고 말할수없습니다.
그 이유는
2012년 국정원요원의 오피스텔의 댓글공작을 알기전에 우리중에 과연 누가 "국정원정예요원과 기무사와 국방부사이버수사대와 정부조직에서 댓글을 공작했을거라고" 상상을 했을까요?
잘해야 얼마 받고 일하는 알바정도로만 생각했죠. 하지만 2012년 댓글은 알바조직이아닌 국방부 국정원의 정예요원들이었던것.
이명박때 과연 누가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을 할것이라고 상상을 했을까요?
이명박때 과연 누가 터널정체를 통해 선거를 못하게 만드는 공작을 할것이라고 상상을 했을까요?
이명박때 과연 누가 국정원요원과 국방부군인이 댓글공작을 할것이라고 상상을 했을까요?
그런 이명박이 투표는 조작하지 않았다는 보장을 누가할수있나요?
전 k값이 어쩌고 저쩌고 보다 이명박 이기때문에 투표조작을 했을것이다고 믿고있습니다.
이명박때는 우리가 인간으로 상상할수없는 수많은 악의 행동을 꺼리낌없이 했던 자들임을 생각하고 김어준의 더플랜을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