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정보를 찾고 계실 분들이 있을까 해서 본삭금 걸게요.
이민을 마음먹은지 얼마 안된 뉴비입니다. 유학후 이민을 하려고 2017년에 컬리지에 들어가서 business를 전공할 예정이구요 (참고로 저는 20대 후반 미혼 여자이고 4년제 대학 졸업자입니다. 영어 수준은 일상생활은 문제없지만 정치 경제같은 전문적인 내용은 좀 어렵습니다.)
지난 몇주간 여러 글들을 읽고 찾아 봤는데 많은 분들이 컬리지에서 전공을 기술쪽으로 하시고 졸업 후에 기술 쪽으로 직업을 구하시더라구요.
저는 international business를 전공할 예정이고 이쪽은 아무래도 office job이 많을것 같은데 2년 컬리지 과정후에 나오는 3년 동안의 work permit을 가지고 office job을 구하기 어려울까요?
1. 컬리지 가서 공부 열심히 하고 영어도 많이 공부할 예정입니다만 제가 열심히 한다고 해도 이민과정을 밟고 있는 외국인이 컬리지 졸업하자마자 office job을 가지는게 현실적으로 어려운가요?ㅠㅠ
2. work permit으로 1년 일하면 영주권 신청할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는데 만약 1년째 이때 떨어져도 work permit이 있는 한 나머지 기간동안 계속 신청할 수 있는건가요?
3. (영주권을 따기까지) 컬리지 진학-취업 기간 동안 이건 하는게 좋다, 이건 안하는게 좋다 하는 조언이 있으시다면 어떤 조언이든 감사히 받겠습니다. :)
이민을 마음먹은지 얼마 안된데다가 열심히 찾아봐도 정보의 한계(?) 때문에 질문이 참 중구난방하네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