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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2일) 경남 창원에서 윤활유를 싣고 가던 화물차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으면서 대형 사고가 발생했죠. JTBC 취재결과 사고를 낸 기사는 최근 11년간 무려 40건이 넘는 교통사고 이력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6살 고령에 건강도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 잊을만 하면 발생하는 대형차량 사고들.
오늘 이슈체크는 먼저 배승주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8명의 사상자를 내고 본인도 숨진 5톤 트럭 운전자 76살 윤모 씨는 11년 전인 지난 2006년부터 운수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운행기간 무려 46건의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2년 동안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도 10건에 이릅니다.
[00물류 관계자 : 인지가 늦어지시는 거죠. 지나다니면서 차 박고 전화 오고요.]
화물차공제조합에 가입된 화물차 기사들이 평균 2.5년에 한 번 꼴로 사고를 내는 것과 비교하면 지나치게 빈도가 높습니다.
개인차를 소유하면서 면허만 빌리는 형식의 지입차를 운영했던 윤 씨에게 현행법상 나이제한도 없습니다.
최근 건강까지 나빠졌지만 면허를 빌려준 물류회사에선 퇴직을 강요할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00물류 관계자 : 그만 하시는 게 어떻겠느냐 했는데 시청에 민원을 넣은 거예요. 물류업체에서 못하게 한다고…]
경찰은 오늘 현장감식과 사체를 부검하는 한편 사고가 난 5톤 화물차에 최대적재량을 훨씬 초과한 7.8톤 분량의 윤활유 등을 실은 것을 확인하고 제조 회사 등을 상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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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으로 강제해야 되는 거지
자율이나 양심에 맡기는 건
이제 불가능한 시대인데....
국회가 일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1103213136476?rcmd=r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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