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사는 사람입니다.
이명박을 수면위로 끌어올리고 싶어서 서울에서 출퇴근 시간이나 주말에 짬나는 대로 1인시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직접적인 이유는 주위사람들이 이명박에 대해서 너무 몰라서 좀 충격을 받아서 입니다. 아예 관심없는 사람이 너무 많네요.)
그래서 실행하려고 어제 전지를 사고 매직등으로 직접 문구를 적어서 들고 있으려고 합니다.
장소는 서울 강남이나 선릉 역삼 여의도 등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등에서 출퇴근시간에 하려고 하구요.
제가 부족한게 많아서 여러분께 몇가지 팁을 구하고자합니다.
1.일단 제가 전지에 적을 글을 적어보았는데.. 이 정도 글을 적으면 괜찮을지 좀 봐주시면 좋게습니다.
그리고 맞춤법이나 내용이 맞지 않은 것이 있으면 지적 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적극적인 퇴고 환영합니다.
내용
이명박의 악행을 여러분께 알리려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저는 탄핵국면이후 처음 1인시위에 나서는 서울 사는 평범한 회사
원입니다.
최순실의 국정농단 못지 않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이명박의 악행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하고, 그것들이 또 수면위로 떠오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서 나왔습니다.
이명박 전대통령은 단군이래 최대, 최악의 사기꾼이자 나라
곳곳에 해악을 끼쳐놓고도 아직까지도 언급도 잘되지않고 있습니다.
그는 지난 이명박근혜 정권 9년 동안 국가를 사유화하고 수많은 악행들을 저질러왔습니다.
굵직하게는 사대강개발비리, 자원외교사기, 방위산업비리, 국정원 댓글사건. 부정선거개입정황, 블랙리스트 사건, 민간인불법사찰, 불법언론장악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 말고도 그가 저지른 악행에 대해서는 2박3일내내 말할수있을 정도로 많습니다.
언급한 사건들이 문제 되는 이유는 정상적인 민주주의 국가라면 나와서는 안되며, 설사 벌어졌다하더라도 당연히 일벌백계되어 다시는 그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하는 사안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전의 저도 잘 몰랐듯이 일반 시민분들이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할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기득권 언론을 포함한 대부분의 언론, 미디어, 방송, 신문사들이 이명박근혜 재임기간동안 그들의 하수인역할을 하느라 누구도 이명박을 캐려고, 알리려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 언론들의 소름끼치고 혐오스러운 침묵이 이명박의 악행들을
부추겼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건들이 다른 국면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위의 비리들을 저지르면서 국익을 위한 투자,사업을 한다는 핑계로 적게는 수십억, 많게는 수백억의 국민세금이 소진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수백억의 돈들이 이명박의 해외비밀계좌에 들어갔다는 정황이 최근에 있습니다. (주진우 기자의 이명박추적기 참고)
이명박의 추정재산은 10조에서 20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여러분. 여러분과 제가 낸 세금이 나라를 망가뜨린 주범인 이명박의 호주머니에 간 것도 분한데,
이명박이 앞으로도 벌을 받지않고 호의호식하며 살아가는게 말이나됩니까?
이명박을 반드시 구속해서 제대로 수사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식적인 시민분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명박이 저지른 악행들이 너무 많아서 피로해하실 분도 있겠지만
전문가들 말에 의하면 여기서 관심을 갖지 않으면 이명박은 영원히 잡을수 없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민분들께 호소합니다.
이명박에게 꼭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그를 수면위에 떠올려서 제대로된 조사를 받을 기회를 가질수있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머리가 아프고 관심도 없다고 하신다면 이거 하나라도 기억해주세요.
"도대체 다스는 누구의 것인가요?"
2.저는 고향이 서울이 아니라서 서울의 번화가를 많이 모릅니다. 서울에 사람이 가장 많이 다니는 지하철역 10개만 알려주세요.
그 외 1인시위 해보셨던 분들 계시면 꿀팁 좀 나눠주세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