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가사에도 있드시 미지의 땅이였던 독도를 신라시대 이사부 장군이 발견했을때 부터 독도는 우리땅이였죠...(이건 확실하지 않네요)
하지만 중요한건 독도는 우리땅임에는 변함이 없죠...
독도문제로 일본 고위층이 망언을 하는것은 밑져야 본전식은 아닙니다.
고이즈미나 기타 정치인들이 독도 망언을 하는 가장 큰이유는 일본의 시민의식에서 나온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정치는 이미 노령화되있습니다. 일본의 젊은 이들은 정치엔 거의 관심이 없죠..
오히려 일본에서 살다보면.. 마쯔이 선수나 베컴에 관한 기사가 스포츠 면뿐이 아닌 거의 모든 신문의 타이틀을 차지할 정도로 일본의 관심은 다른 곳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나타나는 증상이죠... 일본에서는 특히 더 심하죠..
미국도 자신의 정치 위치를 확고히 하기위해서 국민들의 관심을 정치쪽에 혹은 국제 정세에 돌리기 위해 전쟁을 일으키는 요인도 있으니까요(제 생각은 다 **놈들이란 생각이지만)
중요한건 일본의 실제 투표자의 대부분은 노령층이고 그들은 제국주의 사상에 젖어있는
그런 놈들이 대부분이죠 정치적으로 예기하면 우익이 대부분입니다.그러기에 그들은 그런 식으로 2차대전 참전용사를 모시는 신사에 참배를 하고 독도 발언을 하면 지지율이 급상승 한다고 합니다. 재선을 노리는 국회위원이나 기타 정치인들은 이런 식의 발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이죠...
거기에 일본이 독도를 계속 발언 함에따라 독도가 분쟁지역으로 선정 되는것을 노리는 것도 있습니다. 흔히들 잊을만하면 또 지랄이야 하고 할 정도로 독도문제가 거론되는데...
이것은 말그대로 사람들 (국제 단체)이 잊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만약 망언을 하지 않는다면 현제 몇몇 나라를 제외한 대부분의 나라에서 인정하듯 독도는 대한민국의 땅이기 때문에
더이상 자신의 땅이라는 주장을 할 수 없는것입니다. 최소한 땅은 대한민국에 예속이 확실히 되더라도 분쟁지역으로 거론 된다면 경제 수역을 선정할때 지금보다는 일본이 유리한 입장을 점할 수 있게 됩니다. 일본이 독도 망언을 계속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우리 정부의 대처는 현명하다고 봅니다.(개인적인 관점입니다.)
일본 정부와 힘이나 로비의 싸움으로 독도을 쟁취할 재력은 아쉽게도 대한민국에는 없습니다.
국제적 위치나 힘으로 견주어 봤을때 일본이 대한민국을 앞서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또한 해상 전투력은 일본은 세계2위입니다. 군사적인 방법도 역시 대한민국으로서는 불가 항력입니다. 하지만 역사는 숨쉬고 있듯 독도는 누가머래도 분명 대한민국 땅입니다. 얄미운 일본의 뜻대로 분쟁지역으로 만들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노 대통령이 말했듯이 내 아내를 다른사람에게 내 아내라고 말하고 다닐 필요가 없듯 독도도 더이상 분쟁지역으로 논할 필요가 없는것입니다. 국제 사회에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것을 확인 받으려면 분쟁지역이 아닌 우리 땅으로 존속된지 50년이상 지나야 승소가 확실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박통 시절 김*필 정치인이 독도를 폭파하자는 멍청한 발언을 하는 바람에 그 이후부터나 언급하는게 가능하게 됬죠.(그 발언으로 분쟁지역이 되버린 것입니다.)아직 20년 이상의 새월이 남았습니다. 우리 정부는 참고 기다리는 것이지요...(물론 정치인들이 좋다고 생각하거나 현명하다고 생각하는것은 아닙니다.)
이 정도가 일본이 독도 망언을 하는이유와 우리 정부의 어리버리한 대처의 이유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생각을 해봐도 일본이 개***********(심의 삭제하겠습니다.)라는것은 변함없는 생각이지요..더군다나 일본이나 미국 정치인들은 다른 나라에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주면서까지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울려고 하는 이기주의에 극을 보여주고 있는것이겠구요...
일본에서 오랜생활 해본결과 대충 얻어낸 결론입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냐고 수고하셨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정답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생각이 다르다고 욕하지는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