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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cyphers_96729
    작성자 : 답없는질문
    추천 : 10
    조회수 : 637
    IP : 124.56.***.134
    댓글 : 12개
    등록시간 : 2014/09/17 21:40:23
    http://todayhumor.com/?cyphers_96729 모바일
    (초스압,장황함주의) 이번 업데이트 주관적 해석.txt
    * 샬럿
    ㄴ '파워싱크'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공성 추가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5% → 8%)
    ㄴ '살수포'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28(0.14) → 36(0.18))
    ㄴ '살수포' 스킬의 3타 공격부터 상대가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헤비레인'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3초)
     
     
    일단 샬럿은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낮은 캐릭터로 인식되어 온 만큼
    꾸준히 상향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패치내용을 보면 두가지 분기점이 생깁니다
     
    첫번째. 닥테를 가라
    두번째. 서폿스킬을 업그레이드해 줄테니 한타에서의 지분을 높혀라
     
    2번을 중점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전반적인 공성데미지를 올림으로써 코인수급이 원활해졌습니다
     
    공성캐릭터의 장점 중 하나가
    방을타도 빠른 코인수급으로 레벨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점인데
    그 부분을 좀 더 보완해 준 모습이네요
    (사실 수치는 그리 크지않습니다)
     
     
    ○ 살수포의 3타 히트시 다운이 의미하는 바는 세가지입니다
     
    1. 적을 빠른 시간안에 다운시키는 것
    2. 적이 살수포를 캔슬하더라도 상대방을 다운시킬 확률을 늘리는 것
    3. 총 10히트인의 살수포로 총 3명까지 견제할 수 있는 점
     
    1번 같은 경우는 살수포로 상대방을 빠르게 눕히고 다른 행동을 전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1초의 차이로 승패의 향방이 갈리는 사이퍼즈의 특성상 괜찮은 상향인 것 같네요
     
    2번의 경우는 상황극으로 예를 들어봅시다
    기존의 살수포는 5타까지 히트해야 적이 다운되는 구조였습니다
    만약 궁을 쓰러오는 나이오비에게 살수포를 쏘고 있을 때
    다른 적이 4타째에 살수포를 캔슬시킨다면 나이오비는 다운되지않고 궁을 성공시킬겁니다
     
    하지만 3타히트시 다운 속성으로 바뀐 지금,
    같은 상황에서 나이오비는 다운되고 다른 아군이 견제 할 때까지의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지만 큰 차이죠
     
    3번의 경우는 적들이 흩어져있을 때를 가정해봅시다
    살수포가 총 10히트이기때문에
    패치전 살수포는 최대 두명까지 다운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최대 세명까지 다운 시킬 수 있죠
    아군을 서포트 할 수 있는 견제폭이 늘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헤비레인은 쿨타임 감소로 적진형의 붕괴나 지역장악, 길목차단 등 전략적 플레이 빈도가 잦아질 수 있습니다
     
     
    이번 샬럿 상향은 저조한 딜링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서포트적 능력도 보완했다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 벨져
    ㄴ '섬광궤적' 스킬의 타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ㄴ '격류베기' 스킬의 추가 타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ㄴ '격류베기' 스킬의 추가 타격 시 잡을 수 있는 적의 수가 증가됩니다. (1 → 2)
    ㄴ '격류베기' 스킬 사용 시 공중에서 시점의 회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65 → 80)
     
     
     
    ○ 섬광궤적 스킬 타격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이것은 섬광궤적 스킬의 히트박스가 적의 피격박스에 걸리는 범위가 늘어났다는 소리가 됩니다
        때문에 에임을 정확하게 맞추지 않아 데미지를 주지 못하고 적의 뒤편으로 통과하는 상황이 줄어들것으로 기대됩니다
     
    ○ 격류베기 스킬의 추가 타격은 스킬 시전중 우클릭을 했을때 발생하는 잡기판정의 공격을 의미합니다
        기존에는 이 막타가 맞지 않아 의도치않게 적을 흘려버리는 경우가 많았으나 범위가 증가함에 따라 명중률이 개선 될 듯 싶습니다
     
    ○격류베기가 둘 이상의 적을 맞췄을 시 막타로 한명 끌고 갈 경우, 적들의 위치가 흩어져 아군의 딜집중에 방해가 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제 그런 현상이 다소 해소 되겠네요
       또한 상대방의 다운시간을 초기화시키는 잡기 특성에 따라 적의 기상시간을 통일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한 부수적인 효과는 적의 다운시간이 초기화 되면서 안전하게 딜을 더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격류베기 추가타격 범위 증가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격류베기 회전속도 증가는 방벨져에게 더욱 좋은 패치가 되겠네요
       적을 격류베기로 잡아채 아군에게 배달해주는 플레이가 더욱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습니다
       혹은 격류베기로 적을 번지시키는 경우에도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벨져의 패치내역은 기존의 불편함들이 해소되는 방향으로 나온 것 같네요
    잡다한 버그들만 추가적으로 고치면 될 것 같습니다
     
     
     
    * J
    ㄴ '니들 소배트' 스킬 발동 시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ㄴ '스프리건' 스킬의 선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05초 감소)
     
     
     
    ○ 니들소배트 슈퍼아머 적용은 제이의 선타싸움에서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슈퍼아머를 상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이 상태이상을 걸거나 또는 잡기로 카운터 치는 것이지만
        니들소배트의 선딜은 무척이나 짧은 편이고 공격속도도 빠릅니다
        같은 깡슈아 스킬인 서든어퍼와는 달리 잡기가 힘듭니다
        미리 상태이상기를 깔아두지 않는 이상 캔슬하기 힘들다는 뜻이죠
      
       슈퍼아머가 없었을 때는 평짤과 니들소배트 사이의 텀에 평타라도 들어가면 쉽게 캔슬했지만
       이제는 그런 경우도 요원해 질 같네요
       (물론 슈아가 깨지지않는다는 전제가 있어야겠네요..주륵)
      
       슈퍼아머는 다른 뜻으로 도주기를 뜻하기도 합니다
       팬텀스텝이나 라이트닝스텝처럼 안전하게 도주 할 수 있는 회피기로도 활용 가능하겠네요
     
     
    ○스프리건의 선딜레이는 항상 제이에게 패널티처럼 작용했습니다
       자주 쓰는 콤보중 하나인 니들-스프리건 콤보는 스프리건의 선딜레이 때문에 잡기나 여타 스킬에 캔슬 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레베카의 테라듀-뎀프, 레이튼의 썬클-평타-전자기 처럼 딜러로서 중요한 확정콤보를 넣기 힘들었죠
       하지만 이번에 스프리건의 선딜이 줄어들면서 안정적으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건은 0.05초가 얼만큼 체감이 되느냐가 되겠네요
     
     
     
    제이의 패치는 역시 니들소배트 슈아 유무가 관건입니다
    후에 재조정이 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겠습니다
     
     
     
    * 카를로스
    ㄴ 기본 방어 스탯이 증가됩니다. (근거리 방어: 500 → 600, 원거리 방어: 1000 → 1100)
     
     
    ○브라질농노의 맷집이 늘어났네요
       계속되는 가혹한 체벌과 노동의 성과인듯합니다
     
     
     
    축하합니다
     
     
     
     
     
    * 제레온
    ㄴ '로열 가드' 스킬의 전방 배리어가 모든 방향 배리어로 변경됩니다.
    ㄴ '프렐류드' 스킬 사용 시 넘어진 적도 띄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프렐류드' 스킬의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0초 → 11초)
    ㄴ '프렐류드' 스킬의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200 → 150)
     
     
     
     
    ○로열가드는 전방배리어 패치로 인해 상당히 좋아질 것 같네요
       추가적인 설명이 없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전방위 슈퍼아머에 데미지 무효같습니다
       타이밍을 익히는 것이 관건이겠지만
       도주시 효율이 낮았던 로열가드가 회피기로 활용 될 가능성을 끌어올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핵이나 세계수같은 스킬을 막을 때도 가드 방향을 설정 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프렐류드는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집입기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대게 레퀴엠이나 가디언 버스트로 시작하게 되는데 적을 다운시킨 이후 평타나 템페스트로 기상싸움을 시도하게되죠
       하지만 이제 그런 위험부담을 가질 필요없이 바로 프렐류드로 띄우고 템페스트로 극딜을 넣는게 가능해졌습니다
       띄우는 높이가 감소됐다고는하나 템페스트를 넣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제레온은 부족했던 스킬 유틸성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뒀네요
    제이처럼 딜러로 부활 할 여지를 부여했습니다
     
     
     
     
     
    * 엘리
    ㄴ '별똥별' 스킬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250(0.625) → 224(0.56))
    ㄴ '별모래 폭죽' 스킬의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600 → 700)
    ㄴ '깜짝상자' 스킬의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630 → 700)
     
     
     
    ○별똥별은 꾸준히 하향을 먹은 스킬 중 하나죠
       이번에도 검은손을 피하지 못했네요
       맥시머 효율이 좋은 스킬이니만큼 데미지 감소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론 환영이지만 별똥별이 전부인 엘리유저들은 씁쓸하겠네요
     
    ○별모래 폭죽은 엘리의 견제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겠지만
       굳이 필요한 패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늘릴려면 반짝탄 사거리를 늘렸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짝탄을 최대사거리에서 맞췄을 때
       상대적으로 사거리가 짧은 깜짝상자가 연계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자유니크를 다 찍었다면 깜짝상자가 사거리가 늘지만 바지까지 다찍어버리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죠
       깜짝상자의 사거리를 증가시킨 이유도 스킬간의 유틸성을 늘리기 위함 인 듯 합니다
       혹은 별똥별이 하향당한 엘리유저들 손에 쥐어준 사탕일수도 있고요
     
     
     
     
    엘리 유저들 화이팅
    엘리한테는 사견이 많이 들어갔네요
     
     
     
     
     
    * 스톰쉐도우
    ㄴ 장신구 아이템인 '리탤리에이션'의 스킬 공격력 옵션이 감소됩니다. (31.8% → 15.9%)
    ㄴ '쇄겸' 스킬의 이동거리가 감소됩니다. (350 → 320)
    ㄴ '아라시카게' 스킬 사용 시 '쇄겸' 스킬의 후속타(2,3,4타)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60(0.3) → 40(0.2))
     
     
     
    ○궁극기링을 찍음으로써 늘어가는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뭐 어때 좀 있으면 삭제되는데
    ○쇄겸 스킬이동거리도 감소되네요
       뭐 어때 좀 있으면 삭제되는데
    ○궁상태의 쇄겸데미지도 감소했네요?
       뭐 어때 좀 있으면 삭제되는데
     
     
    스톰쉐도우 조기삭제좀
     
     
     
     
     
     
     
     
    음 별거 없는데 되게 장황하죠???
    저도 그럴 의도가 없었는데 당황스럽네요
     
    아무튼 이글을 작성한 이유는
    와~ 상향했네? 신난당!
    이 아니라
    와~이렇게 저렇게 상향했네? 이러한 이유때문에 좋아져서 신난당!
    이라는 관점으로 보시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아듀
     
    다음 업데이트때 돌아오도록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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