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사고도 문제가 있어 보이는게 반대편 차량이 신호받기전에 하려 했던 문구로 보아 좌회전 신호가 끊긴 후에도 계속 유턴을 할수 있는 교차로가 아닌 곳애서 이미 황색이 된 신호를 위반할 작정으로 돌리다 뒷차하고 잡촉을 하셨다 판단이 드네요... 황색이 되기전 돌리기 시작했다면 후행차는 중앙선 넘어쪽이 아닌 안쪽으로 위잔 하려 했을것이고요 뭐 더 잘못한 뒷차라 과실은 덜 잡히신거지만 역시나 위험한 생각을 가진 주행을 하신거고 이런 운전 습관으로는 인증이 아니라 굿을 치고 고사를 지내도 답 없습니다. 운전 습관을 바꾸기전엔 계속 크고 작은 사고가 날듯 합니다.
제가 버스앞으로 무리하게 들어가려고 하긴했으나 이렇게 비난받을줄은 몰랐네요 첫사고만 블랙박스 영상이 있고 둘째 셋째는 영상이 없어서 체감이 안되셔서 그런가...
첫사고때 제 생각으로는 직진 2차선에서 가다가 3차선으로 이동해서 우회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가는도중 버스가 멈출줄 알았고 안멈추고 계속진행해 오면서 버스가 2차선으로 진입해서 사고날까봐 1차선으로 살짝 옮겼다가 2차선 다시 들어왔습니다. 그 이후 제가 무리하게 버스 앞으로 진입하려고 했었던것은 맞습니다 무리하게 차선을 변경하려고 했던 점에 대해서는 제가 잘못한게 맞습니다. 방어운전하겠습니다.
세번째 사고지점 유턴신호 따로 없구요 유턴표지판에 좌회전시, 적신호시 같은 안내내용 없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교통법규로는 따로 안내내용이 없으면 반대편차선에서 진행해 오는 차량이 없는경우 유턴을 해도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잘못된 부분이있다면 제가 고치도록하겠습니다.
AXIOM/ 제 생각에는 우회전진입차량(버스)보다 직진차량이 우선 통행권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고있기 때문에 버스가 속도를 줄일것으로 판단했었습니다. 무리하게 차선을 변경하려고 했던 점에 대해서는 제가 잘못한게 맞습니다. 방어운전하겠습니다. 대중교통에 탑승하고있던 승객분들에게는 사고 때문에 귀한 시간 뺏은점 죄송하게 생각하는 마음입니다.
영상 초반 상황에서 정석은 2차선 지켜서 2차선으로 들어오고 나서 3차선으로 들어가야죠. 누가 교차로에서 바로 차선변경합니까? 그리고 다음에 우회전을 해야해서 가장 바깥으로 빠지려는데, 이래저래 타이밍이 안맞고 답이 안나오는 상황이면, 그냥 직진해서 가다가 유턴해서 돌아오는겁니다.
버스 앞에 그렇게 들어간건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무리한 행위입니다. 어이쿠 휴게소! 어이쿠 나 빠져야되는데! 하면서 고속도로에서 냅다 바깥으로 훅 들어오는거랑 똑같단 말입니다.
목숨과 재산이 걸린일이니 말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부드럽게 소통이 안되는데요... 여기라서 이정도지, 솔직히 보배드림이었으면 쌍욕먹습니다.
조금 위에 댓글 쓴 사람입니다 황색불에 빨리 유턴하려고했다 조금 천천히 하라는 말 했는데요 다시 댓글 쓰신거 보니 유턴가능말이 없었으면 무조건 뒷차 잘못은 맞네요 ㅎㅎ 본문에 그런 말씀이 없으셔서 저는 당연히 그런 표지가 있는 줄 알았고요..
작성자분이 화나신 부분은 워낙 많으신 분들이 댓글로 뭐라하시니 아직 모를 수 있는 부분에서 욱할 수 있는데 영상 초반 버스가 우회전해서 들어올 때 바짝 쫄아서 차선 중간탄거는 작성자분이 충분히 주변상황 보시고 했을거라고 생각해서 그냥 넘어갑니다 저도 버스가 저렇게 들어오면 바짝 쫄긴하거든요.. 물론 차로변경을 완벽하게 하긴하지만 위에 댓글로 말하시는 분들은 모두 사고난 해당 상황에 대해 비판을 하는거에요 저렇게 비집고 들어가는거는 솔직히 말도 안 되는 거에여 방향지시등켰다는게 만능은 아닙니다 내가 운전하면서 사각이 있는 것처럼 다른 차도 있을 뿐더러 차로변경 완료 기준도 변경 후 몇미터 주행이라는 규정이 있어요 단순 과실 처리비율에서도 첫번째 사고는 작성자분이 가해자가 맞습니다.. 기분 나쁘시더라도 첫번째 사고에 대해서는 다시 생각해주세여:) 다시 말씀드리지만 두번째 사고 상황은 뺑소니 차량을 막으셨다는게 멋있으시고.. 세번째에서는 사실 대인접수해도 10:0 나올만한 사고인데 ㅠㅠ
세번째 사고에 대해서 '제가 알고있는 교통법규로는 따로 안내내용이 없으면 반대편차선에서 진행해 오는 차량이 없는경우 유턴을 해도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건 무슨 뜻인가요?? 유턴은 유턴 가능 구역에서 좌회전 신호 혹은 유턴 구역 바로 앞 횡단보도 가 있는 경우 에 하는거 아닙니까?? 반대편에 차 안오면 내가 돌리고 싶을때 돌린다 라는 뜻은 아니시죠??
위반이 아니라면 주변차량의 진로를 예상 안한다는 점이 무서워요 세번째 경우 당연히 뒷차잘못이지만 뭐랄까...뒷차입장에선 그 상황에서 정지앞까지 다 가서 유턴할거라고 예상하기도 힘든게 사실이죠 도로에 나온 사람들 운전 정말 잘해요 본인이 이상한 운전해도 상대방이 방어해줬을거에요 그 점 알아주시길
첫번째 그냥 잘못하셨음 두번째 잘하셨음 세번째 결과적으론 피해자지만 유턴 방법을 잘 알지 못한 무지에서 나온 사고 왜냐면 유턴구간은 좌회전 하기 직전 선이 없이 뚫려 있습니다 거기서 유턴을 하란거죠 그 이상 넘어가게 되면 뒷 차는 당연히 좌회전 신호를 받고 가는걸로 알구요 딱 이부분이 문제가 있었던겁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이 예민하게 반응하신거 같네요 만약 서서히 속도를 줄이고 정확한 위치에서 유턴을 했다면 사고가 나지않았겠죠?
두번째 상황은 잘 하셨지만 첫번째, 세번째 상황은 사고유발, 타인의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인정하시고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