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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함도’를 주제로 한 캠페인 광고가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상영되기 시작했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4일 “뉴욕 타임스퀘어에 ‘군함도(하시마)의 진실’을 주제로 한 영상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군함도는 2015년 7월 5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당시 일본은 강제노역 사실을 인정하고 희생자를 기리기 위한 안내 센터 설치 등을 약속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고 있다. 군함도를 소유했던 미쓰비시 역시 강제 노역한 미국인 포로와 중국인 노동자들에게는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했지만, 조선인 노동자에게는 아직 사과나 보상이 없는 상황이다.
이번 광고는 군함도의 진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일본이 강제징용 사실을 고지하기로 약속했지만, 지키지 않는 상황에 대해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광고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군함도가 사실 강제징용이 일어났던 곳이며, 12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던 ‘지옥섬’이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뉴욕 현지시간 3일부터 시작된 이번 광고는 3개의 전광판을 함께 활용한 타임스퀘어 내 가장 큰 전광판으로 가로 66미터, 세로 13미터의 초대형 사이즈다. 15초짜리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하루 1000여회 노출된다. 9일까지 1주일 동안 총 7000여회 집중 노출 예정이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2년 전 일본 정부는 군함도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시키면서 ‘강제징용’ 사실을 알리는 정보센터를 건립한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를 지키고 있지 않아 세계인들에게 일본의 역사왜곡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현재 ‘세계유산 관광지’로만 홍보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부당한 행위를 세계적인 여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압박하여, 군함도의 ‘강제징용’ 사실을 인정하게 하고 하루빨리 이를 알리는 안내시설 설치를 촉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7041441080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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