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년만 더타고 팔자!!!했는데 갑자기 차가 고장난 분들! *차령이 오래된 차량 소유자분들! *수리비를 절감하고 싶으신 분들 보세요!!!!!
지정 정식 센터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갔다가 터무니없는 견적 받으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정비사님들의 컨디션에 따라서 적게는 50만원에서 많게는100만원 이상의 견적을 받게 됩니다. 저역시 그랬구요ㅜㅜ 정비사 입장을 대변하자면, 정말 교환하지 말아야할 것들을 견적에 넣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해야하는가!! 하는 문제에 있어서 과잉견적이 되는 것이겠죠. 지금 안해도 되는 부품들을 굳이 견적에 넣어서 소비자들을 당혹하게 만드는데...............(그래서 꼭 2군데 이상 비교 견적을 받아야 합니다.)
우아한 말로 바꾸자면 예방정비라하고, 부정적으로 말하자면 과잉정비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견적을 받았을 때 차를 많이 아끼시는 분들은 정품으로 수리를 받으시겠지만, 서두에 말씀드린 분들은 규격품(대체부품)이나 재제조품을 생각해보심이 어떨까하는 의견입니다.
차량 보험가액이 200만원 잡혀있는 차량의 수리비가 150만원이 나왔다면.......ㅡㅡ; 생각하겠죠. .....폐차를 할것인가......수리를 할 것인가..... 이런 경우에 재제조품을 사용하면 정품대비 50~80%정도까지도 수리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제조회사에서 순정품 아니면 큰일이라도 날 것처럼 홍보를 해서 대부분 소비자들이 OEM부품외에는 부정적인 견해가 많다고 합니다. 자동차 선진국의 경우 정품부품시장보다 애프터마켓 부품시장의 규모가 앞설 정도로 크다고 합니다만, 우리나라는 아직 미미하죠. 하지만 우리나라도 한국재제조협회에서 품질인증을 해서 생산되는 제품들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품질면에서 발전했다는 증거이겠죠!
아무쪼록 노후된 차량 수리시 또는 수리비 절감을 원하신다면 재제조품을 한번 고려해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