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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이륜차 정비공으로, 이런식으로 작업하는 센터는 피하라고 말씀드리고자
짤막하게 글을 써봅니다.
작업하면서 황당한일있을때 한번씩 사진을 좀 찍어둬야겠네요 앞으론;;
1. 가장단순하게 백미러. 백미러 조립시엔 볼트에 구리스좀 바릅시다 나중에 잘 빠지지도않고 녹슬어서 빼고넣다가 야마 다망가집니다.
2. 체인 조일때 제발 좌/우 눈금좀 맞춥시다 무슨 배달용 씨티 조이듯이 왼쪽 세번 감아줬다고
오른쪽 세번 감아주는 또라이짓 양쪽 틀어진상태로 체인 조이는 허접한 동네구멍가게짓좀 하지맙시다.
3. 맞는 공구좀씁시다. 삼바리 조이고 풀때 그리고 스쿠터 벨트 풀리 만질때 맞는 공구 없다고 일자드라이버대고 망치질해서
다망가뜨리는 개짓거리.
4. 배선 수리 혹은 튜닝 시 제발 배선 지나가는 길 제대로 보고 조립합시다 무슨 배선을 머플러 매니폴드쪽으로 지나가게해서 다녹게하고
핸들에 뻔히 걸리는게 보이는데 거기에 배선작업을해서 핸들 돌리다 끊어져서 합선나서 불날뻔하고
5. 임팩 쓸 곳 안 쓸곳 좀 가려서씁시다. 8미리 10미리는 세게 조이는 볼트가 아닙니다. 손으로 조입시다 가능하면 바이크는 전동공구를 쓰지 않으면
작업이 불가한 곳 빼고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수동공구를 써야합니다. 매뉴얼대로합시다. 엔진쪽은 토크렌치로! 무슨 엔진 볼트를 임팩으로 돌려서
다빠가내놓고 엔진오일 줄줄흐르고
6. 스캐너 없으면 손을대지말아야지 인젝션 바이크는 Fi불 들어온다고 감으로 찾아 수리하려면 개삽질합니다.
인젝터 연료펌프 나간 차량을 레귤레이터에 제네레이터에 배선까지 싹 갈아먹고 원인 못잡겠다고 돈만 받아처먹는 비양심
7. 엔진 수리하면 제발 가스켓은 신품으로.. 세상에 매뉴얼엔 가스켓 본드 사용과, 기존 가스켓 써도 된다는 말 한글자 없습니다.
가스켓 신품 그거 얼마나한다고 본드 덕지덕지발라서 붙이고 그거조차 제대로 못해서 가스켓 본드 굳어서 엔진 안쪽에 붙어있고
똑바로 붙이지도못해서 결국 오일은 줄줄새고 매뉴얼대로 엔진수리하면 오일 비친다거나 누유생길 확률 거의 없습니다.
8. 이상입니다. 가게에 찾아오시는 손님들 중 다른 샵에서 수리하거나 튜닝한 바이크들 보면 한숨 나오는일이 너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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