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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원딜은 정해져 있고, 좋은원딜 안좋은 원딜 구분 할 수도 있다.
물론 안좋은 원딜이 어디있겠냐고 할 수 있지만 이미 인식이 다 박힌것 아닌가..
아군이 그레이브즈, 이즈리얼, 코르키를 잡으면 든든하고
베인, 바루스, 트리스타나를 잡으면 불안하고...
요즘 보이는 원딜은
그레이브즈, 이즈리얼, 코르키, 시비르 아니면 애쉬 트리스타나 베인 케이틀린 이정도?
그레이브즈의 장점은 초중후반 딜로스가 없다는 점(스킬)과 연막과 빨리뽑기
이즈리얼의 장점은 생존기와 유틸적인 스킬들(정수의 흐름과 궁극기) 준수한 포킹(신비한 화살)
코르키의 장점은 준수한 생존기, 포킹에 좋은 궁극기와 스킬과 평타로 폭딜을 뽑을 수 있는점
베인은 후반 캐리력과 불안하지만(구르기) 좋은 생존기(은신)그리고 조건부스턴과 은화살로 인한 퍼센트딜 / 단점은 낮은체력과 초반의 약함
애쉬는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고, 슬로우와 유틸적인 스킬 / 단점은 생존기의 부재
트리스타나는 라인에서 폭딜로 강하고, 로켓점프라는 생존기와 궁극기로 인한 브루져 떼어내기.. 그리고 사정거리/ 단점은 중반에 엄청난 딜로스
케이틀린은 라인전에서 상대를 견제하면서 이득을 보고, 사정거리와 준수한 생존기, useful 요들잡이 덫/ 단점은 역시 중반 딜로스
잘 안보이는건
우르곳, 바루스, 미스포츈, 드레이븐, 코그모 등등
미스포츈은 초반 교전에 강하고, 리메이크(?) 됨.. 초반에 이 점을 더 살림
드레이븐은 라인에서 좋고, 넉백과 슬로우인 "비켜서라!" 도 있고, 딜도 좋고, 글로벌 궁극기.. 하지만 생존보장 x
코그모는 사정거리 길고, 포킹좋고, 슬로우 있고, 퍼센트로 체력 깍고 이케시아식 외교로 죽어서도 트루뎀을 남김 하지만 역시 생존보장 x
내가 생각하기에 지금 문제가 있는 원딜은 우르곳, 바루스
우르곳... 스프링 리그때 거의 벤이였거나 픽되는 모습을 보여줌...
하지만 지금은 Q 스킬의 데미지너프, 사정거리너프와 W 사정거리 너프로 관속에 들어감...
우르곳으로 초반에 상대 원딜 못이김 평타사정거리도 425라서... ㅋㅋ...
바루스는 포킹좋음.. 사정거리도 딴 애들보다 살짝길고, 궁극기도 좋음 근데 안쓰임... 왜냐고?
일딴 ip가 비싸서 안사고, 생존기도 없고, 후반에 싸움은 무빙 평타치느라 바쁨...
원딜 다 해보고 푸념하는 글인데
우르곳좀 쓰게 해줘... 진짜 한숨나옴...
바루스는 상대 원딜이나 서폿이 라인에서 다 맞아주면 기쁜데 ... 다 피하잖아..
맞다.. 트위치는 최근 패치로 정글도 애매하고, 원딜도 애매함...
원딜로 쓰자면, 초반에 진짜 강함 맹독과 말살로 인해 초반에 강력한데
후반 캐리력이 없음... 생존이 보장된 것도 아니고, 체력은 베인만큼 낮은데, 도주기 하나없어... 은신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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