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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에서 택배가 왔슙니다 ㅋ
사실 며칠전에 작업한건데 ㅋㅋ
일이 바쁘다보니 미루고 미루다 이제 글씀욬.ㅋㅋ
요게바로 신품 이그니션 코일!
이야 ㅋㅋ 99년식 신품 이코일이 야코에 있을줄이야..ㅋ
하나는 봉투보니 뭔가 오래돼보임..ㅋ
ㄲㅓ내보고 새거에 감탄도 하고 ㅋㅋ
저항 측정해봄
1차 저항은 2.2옴이 나오네요
99R1 서비스 매뉴얼 수치엔 1.87옴~2.53옴까지가 정상 수치로 나와있으며,
기존 달려있던놈은 열받지 않은 상태에선 2.2옴으로 정상으로 나오지만 열받으면 2.6~2.8옴정도 나옴
굉장히 미미한차이죠? 문제 없을법도한데 문제 생김..
참고로 2차저항은 12~18키로옴이 정상 수치이지만
기존 이그니션 코일 두개 중하나는 24키로옴 정도로 이상 수치가..ㅋㅋㅋ
원래 서비스 매뉴얼 캡쳐해서 좀 자세하게 설명 쓰고싶은데
사실 9시면 가게 문 닫고 전 집갈시간이라
매우매우 시간이 없으므로.. 서비스 매뉴얼 캡쳐는 패스할게요 ㅋㅋ
설명도 좀 성의 없어보일지도
99 아롱이 연료 탱크랑 에어 크리너 박스 탈거하면 이런 모습이 나와유
거 검정색 판떼기 밑에 이코일 들어있음
이렇게 되어있음. 선 헷갈리면 시동 안걸륌.ㅋㅋ
새거로 교환~ 원래 이코일 선들이 워낙 길게 만들어져있어서
적당 길이 잘라서 쓰는게 맞는데 귀찮아서 패스했어요 담에 시간 많을때 길이 맞춰서 자를라고..ㅋ
기존 이코일 2차 저항 재본건데
이 또라이같은게 정상 수치랑 비정상 수치를 왔다갔다해유
어쨋든 교환하고 찐빠는 잡혔는데
문제가 뭐가 생겼냐면.. 이전에 이코일 나간상태에서 캬브 셋팅을 잡아서
이코일 바꾸고나니 셋팅이 안맞아서 배기음이 이상해짐..ㅋㅋㅋ...
다음번에 글 쓸땐 아마 캬브 셋팅 글이 되지않나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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