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의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글이며
분란 조장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제 스탠스임을 먼저 밝힙니다.
베오베 글들을 보면 군게 무효표 층을 설득하기 위해 이런 내용의 글을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은 적폐청산이 먼저다.
다른 후보가 당선되면 503호와 그 전 대통령의 시대가 다시 반복될 것인데 차악이라도 문후보를 뽑는 것이 맞지 않겠느냐.
지금 페미니즘 정책을 펼치는 것은 여성표를 끌어오기 위한 것일 뿐 당선만 되면 문후보가 알아서 해결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첫번째와 두번째 줄은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으며 여기서 딱히 뭐라 말 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런데 세번째 줄에서 의문이 생깁니다.
*당선을 위한 여성 표를 끌어오려고 일단 급한대로 정책만 내세우고 있을 뿐이라면
1.설득하시는 분들이 생각했을 때 문재인 대표는 애초에 지킬 생각이 없는 공약을 했으며, 당선되면 나몰라라 해도 문제 없다고 본다는 뜻입니까?
2.게다가 문후보 깎아내리고 여기저기서 쪼아대는 상황은 그 분들도 잘 알고 계실텐데
대통령이 된 직후의 정책과 태도 돌변에 역풍이 없을 수 있을까요?
오유나 루리웹 등 각지에서 논란이 됐던 인물을 직접 영입하고, 20 30대 남성표를 흔들면서까지 해당 여성표를 얻으려 하는것은 그만한 세력과 메리트가 있기 때문이라고 보는데,
그때 가서 뒤엎기는 개인적으로 힘들다고 봅니다.
과연 당선 된 후에 문재인 대표가 그런 방향으로 움직여줄꺼라는 믿을만한 근거가 있을까요?
본 글은 어디까지나 그런 설득을 하시던 분들을 향한 질문이며
시사게를 이용하시는 분들 전부가 그런 의견을 말한다는 식의 일반화를 하려는 의도가 없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