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이 주요 글쓴이의 중점 과속으로 인해 과속딱지만 받으면되지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불법개조로 처리되었다
2번 논란이된이유
과속안하는 방법을 찾아라 과속은 무조건 위험하다 몇몇도로는 어쩔수없이 과속이될수밖에 없다 주변환경 밎 기계적 구조이유로인해
1번은 이해하신다면 아무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2번의 경우 이해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단순 숫자로 계산해보겠습니다 대형차는 에어 (공압)로 브레이크를 잡습니다 일반 승용차는 유압으로 브레이크를 잡습니다
일단 이해못하신분들은 일반 승용차 있으신 분들은 브레이크를 빠르게 매우 빠르게 밟았다 땠다 반복하면 계기판(차종마다다름)에 브레이크불이 들어오며 잠시동안 브레이크 안잡혀요 다만 대형차는 브레이크 밟는 시간 간격이 길어도 그렇게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 계산해 봅시다~ 단순한 예 초기 기본 및 최대 공압 30 공압이 차는 시간 1초당 1 한번 브레이크시 소요 공압 10 내리막구간 통과시간 60초 단순하게 초기 브레이크를 3번밟을 수 있습니다 그 뒤 10초가 지날 수록 한번씩 밟을 수 있습니다 계속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면 브레이크 과열로 인해 파괴됩니다 짐을 적재하지 않는차도 브레이크 과열로인해 파괴됩니다만 계옥 밟고 있을 수 시간이 좀 더 깁니다
단순 숫자계산
브레이크 과열로인한 파괴한도 40 안밟았을시 초당 +1 밟을시 초당 -5
단순히 9초가 지나면 거의 한계에 도달합니다
이해를 돕고자 간단하게 쓴 글 입니다
기사분들도 사람입니다 죽고싶고 죽이고 싶은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대부분이 조심하고 다니십니다
반박예상답글
기본 및 최대 공압을 올려라 답 ㅡ 올려도 한계가 있습니다 (에어탱크 추가설치하고 다니시는 분들 많아요)
브레이크를 좋은걸로 바꿔 한도를 올려라 답 ㅡ 한도가 올라간다고 해서 횟수가 늘어날 뿐 파괴가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승용차도 파괴되요)
엔진브레이크를써라 답 ㅡ 엔진브레이크도 한계가 있습니다 엔진브레이크는 주브레이크가 아닌 보조브레이크 입니다 제이크 등도 보조브레이크 보조브레이크의 한계는 분명이 있습니다
급한 내리막을 피해라 답 ㅡ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되어있고 국토의 70%정도가 산으로 되어있습니다 해안선을따라 돌아갈수는 없자나요
속도를 미리 줄여 내리막에 진입해라 답 ㅡ 강도 높은 내리막 전에는 대부분 강도높은 오르막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속차로가 있는겁니다 빨리 올라가고싶어도 못올라가서 저속차로로 가는겁니다 꼭대기가면 대부분 속도가 강제로 줄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승용차와 대형차는 많이 차이납니다 단순히 승용차로 생각하시면 많은 오류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