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축차가 아닌 단발이 차임
요런차에 탑이 있다고 보면됨
걔가 얘임...
차가 좀 좋아진거같지만 기분탓일거임...
(얘는 윙탑이고 저의 차량은 그냥 일반탑임, 차이점은 윙은 옆으로 열고닫고 스위치로 조절가능함)
저는 이사짐을 하기때문에 사실 적재함을 꽉채워도 과적에 걸릴일이 전혀없음 (이사짐은 가벼우니까)
위에 사진에 나온차도 5톤차에 단발이이지만 10톤정도 되는 화물을 실을수있음
이론상으로는 5톤카고 공차 무게가 5-8톤이니 8톤잡고 축중맥스 22톤이니 14톤 정도 적재가능함
자 이제 축달린 차들을 보겠음
이 친구들임
딱봐도 위아래 차량 길이차이가 다르다는게 좀 느껴지심?
ㅇㅇ 맞음 위에차는 축차이지만 길이는 더 늘이지않았음
아래차는 플러스축윙탑 차량으로서 위에 나온 차량 세대보다 훨씬 길이가 김 (적재함 길이도 8M넘어가고 축도 추가로 달았음)
이런차량 신차가 1억이 넘어감 (참고로 축을 달려면 신차밖에 달수없음)
그리고 축은 압조절이 가능함
위에차량은 뒷축이 올라가서 땅에 닿지않았고 아래차량은 축을 내려서 땅에 닿아있음 (잘 보이심?)
이제 이런애들이 짐을 얼마나 실을수있는지 알려드리겠음
축이 3개면 축당10톤으로 (축이 3개라는 말은 바퀴가3줄있다는말임, 쉽게 말해서 일반 바퀴4개달린 승용차는 축이2개라는말임)
30톤ㅡ공차중량이 이론적인 최대허용이 됨
물론 축당 같은 무게 배분이 되어야 하고 조절되는 축의 압력조절을 잘 해야함
우선 저런아이들은 브레이크가 님들이 타는 승용차와 다름
저기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게 콤프레셔임
저기서 만들어진 에어압으로 브레이크작동 및 사이드브레이크, 클러치를 작동시키게함
에어압이 없으면 클러치도 안밟혀서 기어변속도 못하고 기어가 들어가있는 상태면 기어가 빠지지도 않으며 브레이크도 작동되지않음
위 사진 두장에서처럼 에어 압력이 계기판에 나와있음 (현대 기준 위에껀 2007년? 이후인가 그렇고 아래껀 그 이전꺼임)
아래사진에 동그라미 안에 게이지를 살펴보면 0~5까지 빨간색 10~15까지 빨간색이고 게이지는 9에 가깝게 되어있음
저 상태의 차량 에어압력은 정상이며 0~5일때는 위에서 말했던 클러치 안밟힘, 브레이크 작동안하는 현상이 일어남
10~15는 압력이 과해서 아마 콤프레셔가 터지거나 다른 위험상황이 있을걸로 보임 (경험한적 없고 본적도 없으나 매우 위험한 상황일것임)
자 그래서 이제 설명을 하자면
브레이크를 밟으면 저기 나와있는 에어압력이 점점 빠지게됨
한번에 길게밟으면 에어는 많이 떨어지지않으나 브레이크가 과열되어서 화재발생이나 브레이크가 잘 작동되지않음
님들 페이드 현상이나 베이퍼록 현상이라고 앎?
혹시 모르시는분 계시면 검색해서 찾아보시면됨 잘 나와있음
그걸 읽어보면 왜 브레이크를 길게 오래 밟으면 좇되는지 잘 나와있을거임
그러면 이제 짧게 깊게 밟으면 안되느냐 하시면?
브레이크를 밟을때 에어압력이 떨어져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말한 조금 위에서 제가 한 말을 보시면 됨
자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느냐?
화물을 줄이라??
화물하시는분들 다들 잘 알고있음 과적하면 차에도 무리가 가고 차량의 수명도 짤아지는걸
하지만 화주들이 그렇게 안하는걸 어쩌겠음??
그렇다고 마냥 놀수는 없는거 아님?
물론 화물차기사님들이 다들 난폭운전하고 그런것도 아니고
말도안되는 속도제한장치 없앴다고 추정하고 단속딱제 떼는것도 문제이고
특정 몇몇 내리막길에서 과속이 조금 된다고 양해해달라는 글임
익산ㅡ장수 소양내리막
육십령터널 내리막
영동고속도로
인천대교 내리막
이딴도로들
노란넘버달고있는 화물차 기사들은 다들 개인사업자있는 개인사장님들임
하지만 일을함에 있어서는 슈퍼 을임 아니지 한 병,정쯤 될듯
우리도 안전운전 하겠음
그러니 몇가지만 좀 양해해달라는 그런 요지의 글임
마지막으로...
보이심???
5톤축차에 15톤 실으라는 화주가 보이심?
이런애들에게 덜싣게 해야함
(근데 15톤 싣는것도 법적으로 문제는 전혀없음)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하냐면 법을 바뀌야함
아무도 축을달아주는 차에 브레이크 스펙을 올려라고 하지않음 (사실 경사심한 내르막길에는 별차이 없겠지만...)
화물연대가 왜 파업을 했겠음?? 새로운 정권에 요구사항 하나도 지켜지는게 없으니 하는거 아님?
물론 이번에도 바뀐거 하나도 없지만..
화물차기사들도 안전한 환경에서 과적하지않고 다같이 잘 살고싶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