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마비노기는 노가다 게임이다.
제작사들의 '게임이 쉬우면 재미없습니다'라는 말에 숨겨진 악의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2.마비노기는 스킬이 지배한다.
자신의 현재 레벨같은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레벨업의 의미는 ap라는, 스킬을 올리는데 필요한 수치를 얻는 것이 가장 큽니다.
스킬을 올리면 해당 스킬에 설정된 보너스 수치, 즉 체력, 지능, 의지, 솜씨, 행운, 스테미너, 마나, 생명력이 올라가며 이것은 레벨에 상관없이 캐릭터의 능력치를 중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타 게임과는 달리 캐릭터의 육성은 레벨이 아니라 스킬들의 반복사용에 의한 스킬성장이 됩니다.
테일즈위버라는 게임을 하셨던 분이 있다면, 약간이나마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네, 노가다.
3.당신의 아이템은 언젠가는 쓸 수 없게 됩니다.
마비노기에는 수리 확률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내구도가 소모된 아이템을 수리 시도할때, 내구수치 1을 수리할 때마다 npc가 가진 수리 성공율에 영향을 받는데, 이때 수리에 실패할 경우 아이템의 최대 내구도 수치가 줄어듭니다.
현재 마비노기에서 가장 칭송받는 npc, 시몬의 천옷 수리 확률이 100%라는 위엄을 자랑하고 있지만, 천옷이 아닌 다른 장비는 최소 90, 최대 98의 확률에 의존해야 합니다.
이것에 의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비싼 캐쉬 아이템인 수리 보호 포션을 사용하셔야 1회 실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첸트라는, 아이템에 마법의 힘이 담긴 종이뭉치로 특별한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는데, 이 행위의 실패시에도 내구도가 랜덤하게 날아갈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인첸트시에는 아이템 자체가 소멸하게 됩니다.
이것에 의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역시 비싼 인첸트 보호 포션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4.당신이 할 것은, 당신이 찾아야 합니다.
다른 게임과는 달리, 이리저리 찾아오는 메인 퀘스트를 하다 보면 만랩에 도달하고, 그때부터 아이템 파밍등에 들어가는 편리한 게임이 아닙니다.
각 스토리를 가진 메인스트림마저 강제는 아니며, 당신이 할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하여 강제성을 가지는 것은 아무도 없습니다.
즉, 마비노기는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게임입니디.
다른 사람들이 달인작이라는 것을 추천한다 해도, 그것은 단지 노가다로 인한 캐릭터의 육성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 하지 않는다고 플레이가 불가능한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아무리 귀찮다 하더라도 몇가지 이상은 하고 넘어가라는게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중요한 것은, 남들이 하라는것이 아닌 무얼 하고 싶으시냐는 거죠.
예쁜 옷을 사서 돌아다니든, 사람들하고 이야기를 하거나 연주회를 하든, 멋진 아이템을 만들거나 악보를 만들고 요리를 하거나...
그것이 마비노기의 본질입니다.
그런데 전투를 아예 못하면 저 위의 행동들조차 수월히 할수 없다는 것에 대해 데브켓의 악의를 느끼세요.
그래도 정녕 초반에 약해서 아무것도 못하겠다 싶으시면, 제 나름대로의 길을 잡아드리겠습니다.
처음에 가장 먼저 당신이 할 것은, 메인스트림을 빠르게 진행해서 '변신 스킬'과 '반신화'스킬을 얻어두는 겁니다.
변신 스킬은 마비노기 게임상의 시간으로 하루에 한번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시 변신동작동안 무적상태가 되며, 생명력 마력 스테미너가 회복이 되고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반신 스킬은 쿨타임을 가진 스킬로 이것을 사용하면 캐릭터에게 반투명한 날개가 생기며 이동속도 증가, 채집속도 증가, 생명력과 마나, 스테미너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며 일정 범위 내의 적과 함정, 유물등을 탐색할수 있게 되며, 반신화 텝의 스킬들이 활성화됩니다.
특히, 반신화의 경우 환생시마다 수련치를 얻음으로 초보자 혜택 시절에 빠르게 랭크업이 가능합니다.
이후, 천천히 달인작이라는 것을 하며 마음에 드는 스킬 카테고리를 자신의 베이스로 삼아 성장해 나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달인작이 끝나고 난 다음에도 할게 없고 하고싶은것도 없어 현자타임이 온다면...
다른 게임을(....)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