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길더라도, 꼭 한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오유 알게 된지가 벌써 2년 쯤 된것같아요. 매일 한 시간 이상이나 오유에서 놀곤했는데, 글을 올리는 건 처음이군요. 전 오유가 무척 좋았는데, 오늘은 오유가 조금 싫어졌어요. 아니, 가끔, 종종, 오유가 싫어질 때가 있어요.
오늘, 이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국 남녀 세계 1위의 기록들'
◇ 한국 여성만을 위한 세계 유일의 제도
▶ 여성부=여성부가 설치된 국가는 한국과 뉴질랜드 등
전세계에 딱 2개다. 그러나 뉴질랜드 여성부 공무원수는
46명, 한국 102명. 예산도 한국이 뉴질랜드 3배 이상이다.
▶ 혼인빙자간음죄=전세계에서 대만과 한국에만 존재한다.
대만은 벌금형 위주임에 반해 한국은 징역형이 가능하는 등
처벌 수위가 훨씬 높다.
▶ 생리휴가제도=전세계에서 한국만 존재한다.
▶ 여성할당제=한국의 공무원시험 여성 할당제(30%)는
세계 최고 수준.
◇ 한국여성 세계 1위 부문
▶ 성형수술(17%) 세계 1위
▶ 제왕절개(39.6%) 세계1위
▶ 여성흡연자 1일 흡연량 24.8개피로 세계 1위
▶전업주부율(58%) 세계 1위
▶ 낙태율 세계 1위(매년 100만건 이상 발생)
◇ 이밖에 비공식 한국여성 세계 1위로는
▶ 성차별 피해의식 세계 1위
▶ 더치페이 안 하기 세계 1위
▶ 공주병환자수 세계 1위
▶ 남자 등쳐 먹는 꽃뱀수 세계 1위
▶ 화장품 사용빈도 세계 1위
▶ 한국남자 무시하기 세계 1위
▶ 남자만 군대가야 한다는 여성우월적인 생각 세계 1위
▶ 3D업종은 남자 일로 여기기 세계 1위
▶ 남자에 기생하기(시집 잘 가 팔자 고치기주의) 세계 1위
◇ 한국남성 세계 1위 부문
▶ 40대 남성 사망률 세계 1위
▶ 40, 50대 여성 대비 남성 사망률 세계 1위
(여성의 3배)
▶ 40, 50대 여성 대비 남성 자살률 세계 1위
(여성의 3.3배)
▶ 남성 근로자 노동시간 OECD 가입국가 중 1위
▶ 남성 혼자 밥벌이하기 세계 1위
▶ 남녀 수명차 세계 1위(7.5년)
▶ 예비군훈련 자비 부담률 세계 1위
◇ 한국남성 세계 유일 부문
▶ 남자만 징병으로 2년 이상 군대가는 국가=징병제
국가는 10여개 정도 되지만 남자만 2년이상 복무하
는곳은 한국 뿐이다.
▶ 남자만 민방위 받게하는 유일한 국가
▶ 남자만 징병하면서 아무런 보상 안하기 '
우선 제가 하나 하나 따져보도록 하지요.
우선 여성부 이야기, 여성부를 욕하는 글들이 꽤 많이 있더군요. 맞아요, 종량제 봉투니 뭐니, 조금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실수 있어요. 여자가 아닌 남자 입장에서 충분히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성부가 존재한다는 것은, 존재해야된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 사회가 여성에 대해 부조리하다'라는 것일지도요. 한국이 뉴질랜드 3배 이상이라면서요? 뉴질랜드 같은 국가에서는 그만큼 좀더 여성의 지위가 남자와 평등한 것 아시나요? 그러면서도 여성부가 있다는 건 본받을 만하지요.
남자분들! 여성부가 없어지길 바라시면 좀더 여성, 남성에 대해 평등한 시각을 갖으시면 어떨까요?
혼인빙자 간음죄 - 이건 우리 동방예의지국에서 당연한 일이죠. 오히려 선진국들이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한국여성만을 위한 제도라면, 한국 남성분들 중 그만큼 간음을 하는 분들이 맍고, 그걸 처벌한다는 것이 불만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이게 불만이시라는 건 그걸 인정하시는 꼴밖에는 안되는 것 같네요.
생리휴가제도는 한국 여성을 위한 세계 유일의 제도에요. 여성에 대한 깊은 배려이지요. 허나, 남성분들이 그걸 가지고 꼬투리를 잡으실 권한이 있나요? 여사원들보고 '미스김, 커피!' 하시는 값이라고 생각하시죠. 부러우시면 남성분들도 치질걸려서 생리라고 우기시던가요. 상관하지 않겠습니다.
여성할당제가 최고 수준이라고요? 회사 내의 남녀 성차별, 같은 계급이면서도 여성의 급료가 더 낮은 우리 사회의 부조리함을 좀더 생각해 보시고 글을 쓰시죠.
성형수술이 세계 1위라고요? 이건 예쁜 여자만을 원하는 한국 남자들 때문이지요. 얼마전에 이런 유머를 보았는데(오유에서), 간단히 요약하면 이런 내용이더군요.
여자들이 원하는 남자-
이런 남자.
저런남자.
이러이러한 남자.
저러저러한 남자
.
.
남자들이 원하는 여자-
이쁜 여자.
이보세요, 남성분들! 여자들을 성형수술 하게 만드는 건 남성분들이란거 생각해보셨습니까? 여자들이 여자에게 잘난척 하는 등의 위한 이유가 클 것 같습니까, 예쁜 여자만 원하는 남자분들로 인한 이유가 클 것 같습니까? 덧붙여서, 면접같은 곳에서 유리해지기 위한 이유들도 있더군요. 예쁜 여자들에게 더 점수를 주는건 여자면접관일까요, 남자면접관일까요?
제왕절개 세계 1위. 이 부분에서 일부 여성분들이 할 말 없단 것 알아요. 하지만 이건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왕절개가 꼭 필요할 때가 있다는 걸 말이죠. 산모의 체력이 약하다거나, 그 밖의 위급한 상황에서 말이죠. 제왕절개가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하세요? 뭐, 그쪽분들 아내들께서 생사의 길목을 왔다~갔다 할 때에도 '죽어도 제왕절개해!'라고 말씀하실 남성분들은 대한민국에 없다고 믿습니다.
여성흡연자 1일 흡연량 세계 1위 - 이보세요, 글쓰신 분. 쓸려면 제대로 쓰셔야지요. 제가 네이버에서 조사한 것에 따르면 한국 남성이 흡연량이 세계 1위이고, 남녀 청소년 흡연률 세계 1위입니다. 왜 앞뒤 문장 다 빼고 필요하신 부분만 쏘옥 빼가시는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뭐어~ 가끔씩 흡연자인 남편때문에 간접흡연으로 폐암에 걸렸다는 뉴스가 tv에 나오는데, 글쓰신 분! 흡연률에 관해서는 할말 없는것 같습니다만.
이봐요! 나 정말 쓰면서 화나네요. 전업주부율이 세계 1위라고요, 그건 여성들이 일을 하기 싫어서가 아니라, 잃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사회 때문아닌가요? 아줌마라 무시하는 한국 사회 때문 아닌가요? 유대인 사회에서는 여성, 남성들의 직업 내에서의 차이가 하나도 없고, 그래서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직업활동을 한다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급료차이나, 비공식적으로 남성분들의 직업내 성차별.. 그런것 먼저 갈아 엎은뒤에 그런 말씀하시면 좀 더 설득력 있을텐데요.
이봐요, 비공식적인 한국 여성 세계 1위라는 것은 모순입니다. 1위인지 2위인지 글쓴 님께서 어떻게 아시는지요? 비공식적인 1위라면 그쪽께서 맘대로 정해놓고 1위니 3위니 우기는 것 아닌가요? 그럼 제가 맘대로 '비공식 제일 바보같은 한국 남자 1위 - 글쓴님.' 이래놓고 우겨도 아무 하실말씀 없는건가 보군요.
그럼 비공식 한국여성 세계 1위란 것도 하나씩 따져보지요.
성차별 피해의식 세계 1위 - 성차별을 하니까 피해 의식이 있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이 글에서도 이미 '말도안되는 성차별 피해의식'이 아주 짙게 깔려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더치페이 안 하기 세계 1위 - 외람되지만 이건 글쓴님의 감정적인 문제이므로 저도 감정적으로 대응해야할것 같군요. (사실 이글에서 이성적인 글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지만-)
참새는 참새끼리만 놀아요. 봉황이랑은 놀지 못하죠. 그쪽께서 참새 행동을하시니까 참새같은 분들이랑만 만나게 되는것 같은데요.
공주병환자수 세계 1위 - 이번에도 또 감정적인 발언이시네요? 분면 당신은 당신의 아내를 왕비 대접도 하지 않고, '물가져와' '리모컨' '밥줘' 같은 말을 하며 왕 대접을 받으려는 남성이겠군요.
언젠가 이런 글을 읽었죠. '당신의 아내에게 왕비 대점을 한다면, 당신은 왕이되고, 당신의 아들딸은 왕자, 공주가 된다.' 좀 읽은지가 오래 되어 출처는 밝힐수 없지만요. 명심하세요.
남자 등쳐먹는 꽃뱀수 - 남자 등쳐먹는 꽃뱀수는 '평~생 여자 등쳐먹는 글쓴님 같은 남성분들'의 십분의 일도 안되지요. 평~생 여자 등쳐먹는 남자가 어떤 남자냐고요? 아내를 하인으로 알고 사는 고리타분한 사고방식의 남성분들이시죠. 하루에 세마디, '리모컨!' '물!' '밥줘' 같은 말만 해대는.
화장품 사용빈도 세계 1위 - 화장품을 사용하게 만드는건 한국 남자들이라고 생각하시지 않나요? 화장을 하지 않으면 '뭐 저런 여자가 다있냐' 는 말씀을 하실 테지요? 그리고 화장을 하는건 이미 하나의 에티켓입니다. 부시시한 머리에 자고 일어나 바로 온 얼굴로 회의장에 들어서는건 그다지 좋게 보이지 않을 텐데요. 바로 그런 이유로 대통령들도 화장하지 않습니까.
한국남자 무시하기 세계 1위 - 우선 남성분들, 한국여자를 무시하지 마세요. 도대체 언제까지 남자는 하늘이며 여자는 땅이다. 당연히 가정내에서 남자, 아버지, 즉 가장이 대접받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실건데요? 그런 생각만 하는 남자를 어느 여자가 무시하지 않겠습니까?
남자만 군대가야 한다는 여성우월적인 생각 세계 1위. 여자가 꼭 군대를 가야하는 나라는 제가 알기로 그리스,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밖에 없는것으로 아는데요. '남자만 군대가야 한다는 여성우월적인 생각' 꼭 한국여자가 1위라고 어떻게 장담하시죠?
3D업종은 남자 일로 여기기 세계 1위 - 3D업종은 남자 일로 여기기 세계 1위라는것을 어떻게 확신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건 알아두시죠. 집안일에는 '청소하기(특히 화장실이나 꽤 먼지 쌓인곳들) 설거지하기, 빨래하기'같은 더러운 일들. '앉아서 걸레질 등의 관절염에 걸릴 위험성이 있는 일들. 하루종일 단순노동인 집안일을 하다보면 치매걸릴 위험성이 높음. (직접적인 위험성이 있는 것도 있죠. 칼가지고 요리하기, 물끓이기...)' 이쯤되면 집안일이 힘든건 남성분들도 익히 알고 계시죠? 그럼 3D 항목은 다 채워졌네요. 이런걸로 여성에게 피해의식을 느끼는 남성분들 중, 어머니, 아내의 집안일 도와주시는 한국 남성 별로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자, 집안일이라는 3D업종 한번 해보실래요?
남자에 기생하기(시집잘가 팔자 고치기주의) - '장가 잘가 팔자 고치기주의'도 만만치 않지요. 뭐 글쓴님 같은 일부의 남자들은, 어차피 장가를 어디로 가던 말잘듣는 집안일 로봇 생긴것으로 생각하시는것 아닌가요? 그것도 일종의 '장가 잘가 팔자 고치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남성 세계 1위 부분 - 통계로 나온것은 확실합니다만 아래의 이유들로 여성에 대한 피해의식을 말하는건 옳지 않죠. 왜인지는 아래를 쭈욱 읽어보세요^^
40대 남성 사망률 세계 1위 - 그게 남성분들 자랑인가요? 그게 여성의 책임인가요? 돌아가신 분들에 대해서는 참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여성의 책임이라기보단 평소에 건강관리를 안한 탓이죠.
40, 50대 여성 대비 남성 자살률 세계 1위 - 이걸 자랑거리라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지요. 아니면 남성 대비 여성 사망률이 같아지기 위해 40, 50대 여성들이 자살해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남성이 사망하는 것은 아마 근로환경이 나쁜 것 때문이겠죠? 그럼 노동부나 회사, 기타 관련된 정부 부처에 불평을 하셔야지요. 그리고 살려는 남성분들의 의지도 한몫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글쓴님, 남편이 자살하면 아내와 자식들은 얼마나 가슴이 무너지시는지, 그 마음을 헤아리실수 있으시겠습니까?
남성 근로자 노동시간 OECD 가입국가 중 1위 -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노동부, 회사, 기타 관련된 정부 부처에 불평하세요.
남성 혼자 밥벌이하기 세계 1위 - 여성들도 밥벌이하길 원하시는 분이, 이렇게 노골적으로 성차별을 하시면 안되죠. 바로 그것때문에 여성들이 일할 수 없는 것 아닙니까. 게다가 남성 혼자 밥벌이를 하면 여성 혼자 집안일을 할 텐데요.
대한민국 남성분들! 부탁드립니다. 아주머니들, 여성들이 일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남녀 수명차 세계 1위 - 이것도 자랑거리는 아닌 것 같고, 당신 어머니보고 빨리 돌아가시라는 건지요? 이것도 '남성은 지금 차별받고있다.'라는 글쓴님의 의견에 그리 잘 맞는 근거는 아니군요.
예비군 훈련 자비 부담률 세계 1위 - 나라에 건의하세요. 어떻게 이 이유로 여성에게 피해의식을 갖을 수 있는지, 당신의 뇌구조가 궁금하네요.
남자만 징병으로 2년 이상 군대가는 국가=징병제 국가는 10여개 정도 되지만 남자만 2년이상 복무하는곳은 한국 뿐이다. - 당신 왜 자꾸 자기 맘대로 세계를 주물럭거리는데요? 한국뿐이라니요? 제가 찾은 것만 해도 이스라엘, 북한 등이 있고, 징병제 국가는 90여개국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방금 찾은 것이고요. 검색해보시면 나오실겁니다.
남자만 민방위 받게하는 유일한 국가 - '적의 군사적 침략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를 최소한으로 방지하기 위하여 민간인에 의해 실시되는 비군사적 방위행위.' 제가 경험이 없는지라 사전에서 찾아보니 이렇게 나오더군요. 실제와 다를지 어떨지 모르지만 혹시 있을지 모를 여러가지 일들에 대해 대비할수 있게 해준다는데 그것도 불만인가요? 억울하다고 생각하시면 나라의 건의하시구요.
남자만 징병하면서 아무런 보상 안하기 - 충분하지 않다는 건 알아요. 하지만 군인들도 월급 받는다고 아는데 아무런 보상을 하지 않는다는 말은 거짓이지요. 꼭 이렇게까지 정확하지도 않은 근거로 '남자만 피해보고 있다'는 생각을 지켜나가는 이유는 무엇이지요?
제 말이 논리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 글과 관련된 이유로 토론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제 메일로 연락주시고요. (
[email protected])
너무 열을 냈나? 졸리네요^^ 여러분들도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