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v.media.daum.net/v/20170331143402707?f=m&from=mtop 본 기사입니다. 우선 저 기사 내용부터 읽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본 기사에는 안철수씨는 박근혜를 사면하겠다는 뉘앙스의 말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안철수씨의 발언을 보면
"대통령이 사면 권한을 남용하지 않도록 위원회를 만들어서 국민들의 뜻을 모으고 투명하게 진행할 것"이라며
대통령 사면권한을 남용하지 않고 국민의 뜻을 모아 투명하게 진행하겠다 했습니다.
현재 베오베에서 논란이 되고있는 그 뒷 내용을 보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문제도 위원회에서 다룰 것이냐"란 질문에 "국민 요구가 있으면 그 위원회에서 다룰 내용"이라고 밝혔다. 라 써있습니다.
기자가 먼저 박씨의 사면 문제도 위원회에서 다룰거냐 질문했고
위원회를 국민의 뜻을 모아 진행한다 한 만큼 박씨의 사면 문제 역시 국민의 요구가 있다면 위원회에서 '다룰 내용'이라 했습니다.
분명히 '사면한다 '도 '사면을 고려한다'도 아닌 '요구가 있다면 다룰 내용'입니다.
이걸 어떻게 '간을 본다 ' 혹은 '사면 할려한다'라 해석할 수 있습니까?
.
.
.
국민의 뜻을 받들어 위원회를 열고 대통령 사면 권한도 맡기겠다 발언하자마자
기자가 박씨 사면도 국민의 뜻을 받드는데 해당이 되냐는 질문을 했는데
'국민의 요구가 있다면 위원회에서 다룰 내용이다'라 답한것은
안철수가 아닌 어떤 정치인이라도 저 상황에서 상식적인 답변이라 생각합니다.
.
.
저도 오유 유저인 만큼 오유에서 안철수씨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잘 앎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말의 의도를 정황 파악은 커녕 단순히 앞 뒤를 잘라 편의대로 해석하는것은
심하게 문제가 있다 생각합니다.
다른 커뮤니티에서 먼저 저 글을 접하고 나서 오유 베오베에서 저 발언에 대해 비난하는 글과 댓글을 봤습니다.
오유 유저 분들이 저 발언이 어떤 상황에서 정확히 어떤 답변이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시는것 같아 글을 씁니다.
오해가 있더라도 지금이라도 빨리 바로잡으면 괜찮다 생각합니다.
안철수씨의 저 발언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빠른 시간안에 더 많은 분이 바로 알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 많은 분이 볼수있게 도와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