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라인 프로젝트 첫번째는 아이템편입니다.
미숙한글이 될지도모르며, 확실한 가이드라인이 된다고 장담은 하지못합니다.
가볍고 편안하게 읽으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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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내에는 많은 수의 아이템이 존재하며, 획득방법도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획득방법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달러샵과 각종이벤트로 얻는 부스터
- 대표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2. 이벤트로 인한 획득
- 타라의 믿음과 약속, 각종 조건부이벤트로 얻을 수 있으며 자주있는 이벤트는 아닙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3. 공성전후 보상카드 (주괴카드)
- 게임이끝나면 보상차원에서 주괴카드에서 아이템이 나옵니다. 테라주괴라는 아이템으로 대량으로 획득가능합니다.
4. 그랑플람 상점
- 보상카드에선 주화라는 동전이모이는데, 이를 이용하여 NPC 마틴 / NPC 브루스에게 일정량을 주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때 각 캐릭터별로 획득할 수 있으며, ALL링은 판매하지않습니다. 또한 공용아이템과 소비아이템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
5. 합성
- 5개의 슬롯에 아이템을 넣고 최소 2000달러 ~ 최대 12000달러 와 최소 0주화 ~ 최대 100주화를 소비하여 합성을할 수 있습니다. 확률로 한단계 높은 아이템이 나오거나, 낮은아이템 혹은 등급이 유지되어 나오게됩니다.
( 주화슬롯은 테라주괴 최소0개 ~ 최대10개로 대신 이용할수있습니다. )
초보분들이 아이템을 획득하는 경로는 부스터와 이벤트 -> 주화상점 및 합성의 경로를 거치게됩니다. 처음에는 가능한 많은 아이템을 보유하는게 좋으며, 사이퍼즈 자체의 인벤토리는 한계가 있기때문에 합성으로 줄여나가시거나 판매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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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의 등급 및 분류
아이템의 등급은 커먼 < 언커먼 < 레어 < 유니크 순서입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각 등급의 특징들.
커먼 : 기본적인 아이템들, 부스터의 대다수를 차지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캐릭터별 아이템은 합성용으로 쓰이기도하며, 공용목걸이 종류에선 필수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언커먼 : 캐릭터별 셋팅을 본격적으로 할 수 있게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언커먼으로 캐릭터를 만들어내도 활용가능합니다. 레어보다 성능은 뒤떨어지지만 아이템 특성을 잘 살릴경우 레어와 유니크에게 꿇리지않는 템셋팅이 가능합니다.
레어 : 악세사리계의 끝판왕, 캐릭터별로 끝판왕이가능한 아이템들입니다. 언커먼의 업그레이드판입니다. 수치만 다를뿐, 나머지는 비슷합니다.
유니크 : 템셋팅의 끝판왕 레어와 언커먼과다른 스킬에 직접적으로 관여합니다. (속도증가, 횟수증가, 범위증가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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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별 아이템종류
부스터에는 시즌이라고 작게 적혀있습니다. 이는 부스터마다 나오는 아이템의 종류가 다르며, 특성도 다릅니다.
1-1. OM시즌
사이퍼즈내에서 기본적인 아이템들이 들어있는 시즌입니다. 악세사리종류는 3링(3번구매)가 가능합니다. 장비류에는 각종 스텟이 부가적으로 붙거나 스킬 공격력이 부가적으로 올라가는 특징이있습니다. SP링이 존재하며, 잡기링은 OM시즌에서만 나옵니다.
OM시즌 언커먼 : 장비류(각종스탯증가), 악세사리류(공격력증가)
OM시즌 레어 : 장비류(각종스탯증가, 스킬데미지증가), 악세사리류(공격력증가 및 쿨타임감소), 목걸이류(공격력증가 및 쿨타임감소 혹은 스탯증가)
구매비용
장갑, 가슴 : 800원(1단계) / 1000원(2단계) / 1200원(3단계)
모자, 허리, 신발 : 650원(1단계) / 850원(2단계)
스킬링 : 250원(1단계) / 300원(2단계) / 350원(3단계) [궁극기의 경우 300/350/400]
1-2. MP시즌
사이퍼즈내에서 장비장착갯수에따른 효율을 보여주는 시즌입니다. 악세사리종류는 3링이며, 장비류에는 초반/후반 중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장비
FA : 초반에 효율성을 극대화시켜줍니다. ( 장비를 1개구입했을경우 다른시즌에 비하여 높은수치를 올려줍니다. )
OM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80/80/80 씩 올라, 총 240이 증가하는 반면,
FA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100 / 80 / 60 씩 올라 총 240이 증가합니다.
이처럼 1개를 샀을때 많이 올려주기때문에, 탱커포지션에게 유용합니다.
다만, 기존 장갑비용보다 50원 비싼 단점이있습니다.
( 1개구입 - 850원, 2개구입 1050원, 3개구입 1250원 )
또한 레벨증가율이 다릅니다. ( 1개착용 5업 / 2개착용 4업 / 3개착용 3업 )
구매비용
장갑, 셔츠 : 850원(1단계), 1050원(2단계), 1250원(3단계)
모자,허리,신발 : 700원(1단계), 900원(2단계)
RA : 후반에 효율성을 극대화시켜줍니다. ( 장비를 전부구입했을경우 다른시즌에 비하여 높은수치를 올려줍니다. )
RA의 경우는 1->2->3 순서로 구매할때, 3일때 효율이 가장 높습니다.
간단히 OM 장갑과 비교하면,
OM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80/80/80 씩 올라, 총 240이 증가하는 반면,
RA 장갑의 경우 1렙을 구매할때마다, 60-> 80->120 씩 올라, 총 260이 증가합니다.
이처럼 마지막부위에 공격력을 대폭 올려주지만, 레벨 제한도 그만큼 증가하는 단점이있습니다.
0레벨 - 1개 구입가능, 800원
10레벨 - 2개 구입가능, 1000원
25레벨 3개 구입가능, 1400원 입니다.
또한 레벨증가율이 다릅니다. ( 1개착용 4업 / 2개착용 4업 / 3개착용5업 )
구매비용
장갑, 셔츠 : 800(1단계) / 1000(2단계) / 1400(3단계)
모자, 허리, 신발 : 650(1단계) / 1000(3단계)
모자
시야증가 : 약간의 시야를 증가시켜줍니다. ( 시야증가 +100 )
이동속도증가 : 40초동안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 구매시 적용되며, 30초동안 언커먼의경우 50, 레어의경우 52를 증가시켜줍니다. )
구매비용 : 700원(1단계) / 900원(2단계)
목걸이
공격력증가 : 장착시 40초동안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언커먼증가율 : 40 / 레어증가율 : 42 )
방어력증가 : 장착시 40초동안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 언커먼증가율 : 12.5% / 레어증가율 : 13% )
악세사리
언커먼 : 장착시 30초동안 스킬공격력을 30% 증가시켜줍니다. (ALL링의 공격력증가 비율은 다릅니다.)
레어 : 장착시 30초동안 스킬쿨타임을 34% 감소시켜줍니다. (ALL링은 공격력증가로 대체됩니다. )
SP링이 존재하며, 스킬공격력을 +15%해주는 부가효과가있습니다.
구매비용 : 300원(1단계) / 350원(2단계) / 400원(3단계) [궁극기는 350/400/450]
1-3. DP시즌
사이퍼즈내에서 가장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시즌입니다. 주변에 존재하는 팀원의 인원수에따라 스텟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링은 2링(2번구매), 4링(4번구매)으로 나뉘어져있으며 SP링은 존재하지않습니다.
기본장비
SP : 주변에 아군이 적을경우 추가혜택을 받는 아이템종류입니다. MP시즌과 다르게 레벨이 다르게 적용되지않습니다.
1레벨당 추가증가율은 같습니다. (예시 : 1레벨 증가 2.5%일경우 3개다사면 +7.5% 입니다.)
구매비용
장갑, 셔츠 : 825원(1단계) / 1025원(2단계) / 1225원(3단계)
모자, 허리, 신발 : 625원(1단계) / 875원(2단계)
EP : 주변에 아군이 많을경우 추가혜택을 받는 아이템종류입니다. MP시즌과 다르게 레벨이 다르게 적용되지않습니다.
1레벨당 추가증가율은 같습니다. (예시 : 1레벨 증가 2.5%일경우 3개다사면 +7.5% 입니다.)
구매비용
장갑, 셔츠 : 825원(1단계) / 1025원(2단계) / 1225원(3단계)
모자, 허리, 신발 : 625원(1단계) / 875원(2단계)
쉽게 설명하자면 SP와 EP는 추가스탯증가는 같지만, 주변의 존재하는 팀원의 수에따라서 발동유무가 달라집니다.
악세사리
2링 언커먼 : 1레벨당 40%증가로 총 80%가 증가합니다.
2링 레어 : 1레벨당 41.4%증가로 총 82.8%가 증가합니다.
구매비용 : 350원(1단계) / 400원(2단계) [궁극기의경우 400/450]
4링 언커먼 : 1레벨당 24.27%증가로 총 97.08%가 증가합니다.
4링 레어 : 1레벨당 25%증가로 총 100%가 증가합니다.
구매비용 : 225원(1단계) / 250원(2단계) / 250원(3단계) / 275원(4단계) [궁극기의경우 275/300/300/325]
1-4. 전 시즌에서 아이템
전시즌에서 나오며, 공용/캐릭터별로 나뉩니다. 이중에서 공용아이템중 목걸이들은 옵션이 좋은것들이 많습니다.
L5 - 방어력 + 회피율 목걸이
X5 - 방어력 + 이동속도 목걸이
L1 - 공격력 + 치명율 목걸이
X6 - 공격력 + 이동속도 목걸이
이 4가지는 가지고있을경우 좋습니다. 또한, 이 목걸이들의 한단계 등급이 높은것들이있습니다.
L5의 상위버전인 캣팬던트 C4
X6의 상위버전인 캣팬던트 C6
두가지가 존재하며, C4의 경우 L5보다 회피력이 조금더 높고 방어력이 낮습니다.
1-5. 소모품 및 특수킷
사이퍼즈에는 특수킷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1번슬롯 회복킷 - 콜라 / 버거
2번슬롯 가속킷 - 이동속도 / 쿨타임 + 공격속도 / 이동속도 + 쿨타임 / 이동속도 + 공격속도
3번슬롯 공격킷 - 공격력증가 / 치명율증가 / 공격력증가 + 치명율증가
4번슬롯 방어킷 - 방어력증가 / 회피율증가 / 최대체력증가 / 방어력 + 회피율증가 / 방어력 + 최대체력증가 / 회피율 최대체력증가
5번슬롯 특수킷 - 각종 통신기 / 레이더 / DT인사이트 / 임팩트 / 맥시머 / 하드스킨
1번슬롯
콜라 - 20초동안 일정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탱커 및 서포터등에게 좋은 킷입니다.
버거 - 3초동안 단시간에 많은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콜라보다 회복력이 낮고 쿨타임이 깁니다. 딜러에게 좋습니다.
스파클링 - 콜라의 레어킷입니다. 각종캐릭터의 휠업효과가 달려있으며, 회복력은 초당 48입니다.
더블버거 - 버거의 레어킷입니다. 기존의 버거의 회복력과 다르게, 회복됩니다.
기존의 버거의 회복력 242 242 242
더블버거의 회복력 424 212 106
이처럼 더블버거가 초반에 많이 오르기때문에 생존력에 도움이됩니다.
2번슬롯
이동속도 - 모든캐릭터의 기본인 킷입니다.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쿨타임감소 + 공격속도증가 - 이동속도의 필요성이없는 몇몇캐릭이 사용하거나, 공격속도가 높을경우 좋은캐릭터가 사용합니다.
패스티네이션(이동속도증가 + 쿨타임감소) - 몇몇 캐릭터가 극소수로 사용합니다. 자체이동속도나 스킬내의 이동거리가 높을경우 사용합니다.
엑셀레이션(이동속도증가 + 공격속도증가) - 모든캐릭이 공격속도가 적용되는 패치를받아 전캐릭 사용할수있습니다.
스프린터 - 이동속도킷의 레어버젼입니다. 공용스프린터는 리스폰증가시간이없지만, 캐릭터의 전용스프린터는 리스폰시간이 10% 증가합니다.
3번슬롯
공격력증가 - 기본적인 킷입니다. 치명타가 높을경우 공격킷을 사용하기도합니다.
멜츠 크리민 - 치명율을 올려주는 공격킷입니다. 많은사람이 애용하며, 초반에 중요한 핵심소모킷입니다.
넬스 크리민 - 공격력 + 치명율을 증가해주는킷입니다. 있으면 좋은킷입니다. 다만, 크리민에게 밀립니다.
파이크 - 공격력증가의 레어킷입니다. 캐릭터의 전용파이크는 리스폰시간이 10%증가합니다.
이펙트 - 크리민의 레어킷입니다. 캐릭터의 전용이펙트는 리스폰시간이 10%증가합니다.
멜츠 어벤저 - 인간추가공격력을 파이크급으로 올려주는 킷입니다. 건물이나 트루퍼등을 잡을땐 적용되지않고 APC나 상대팀을 잡을때만 적용됩니다.
멜츠 데몰리션 - 건물추가공격력을 파이크급으로 올려주는 킷입니다. 어벤저와 다르게 건물부술때만 적용되는 특징이있습니다.
파이크 이펙션 - 방어관통력 10% 증가와 공격력 50을 올려주는 킷입니다. 사용하는캐릭은 몇없지만 효율성은 보통입니다. 취향에따라 씁니다.
4번슬롯
방어력증가 - 기본적인 킷입니다. 탱커와 딜러모두 자주애용하는 킷입니다.
닷지 - 회피율을 증가시켜주는 방어킷입니다. 몇몇캐릭터가 회피탱커를 하기위해 사용합니다.
스테민 - 최대체력을 일정시간동안 증가해주는킷입니다. 사용하시는분은 적지만, 보통 딜러들이 사용할때가 많습니다.
베링거 닷지넬 - 회피율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킷입니다. 실전에사용하는분은 극히드물며, 좋은 합성템 재료입니다.
스테민 터틀 - 방어력과 최대체력을 10%증가시켜주는 레어킷입니다. 좋은합성템으로 각광받고있습니다.
스테민 닷지 - 회피율과 최대체력을 10% 증가시켜주는 레어킷입니다. 좋은합성템으로 각광받고있습니다.
5번슬롯
통신기 - 통신기는 일정시간동안 APC를 소환하는 킷입니다. 총 4개가존재합니다.
통신기 T1 - 도일을 소환합니다. 머리에 공성만차있기때문에 실전투에 효율은없습니다.
통신기 T2 - 레나를 소환합니다. 기어2 까지 사용하며 전투에 적극적인 통신기입니다.
통신기 A1 - 앨리셔를 소환합니다. 각종 스킬로 상대방을 메즈할때 주로 사용되며, 현통신기계의 원탑입니다.
통신기 C1 - 클레어를 소환합니다.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스킬로 보조해줍니다.
레이더 - 은신을 감지할수있으며, 시야를 넓혀줍니다. 또한, 시야내에 둔갑한 호타루를 미니맵에 표시해줍니다.
DT인사이트 - 사이퍼즈판 와드입니다. 일정시간동안 광역범위를 비춰줍니다. 이니시, 암살등을 방지해줍니다.
임팩트 - 캐릭당 2개의 임팩트가 존재하며, 특정스킬을 강화시켜줍니다.
맥시머 - 캐릭터당 1개가 존재하며, 궁극기를 강화시켜줍니다. 캐릭간의 효율은 천차만별입니다.
하드스킨 - 하드스킨은 총 2가지가 존재하며, 특정슈퍼아머를 생성시켜줍니다.
하드스킨 크래셔 - 근거리 슈퍼아머를 5초간 생성시켜줍니다.
하드스킨 버스터 - 원거리 슈퍼아머를 5초간 생성시켜줍니다.
소모품을 먹어야할때는 OM시즌을 까시는게 좋습니다. (동봉된 아이템갯수가 제일 적음)
처음에 아이템을 모아야한다면 DP > MP > OM 순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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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아이템 셋팅법
딜러형 캐릭터
장갑 : SP ( 순위 : SP > FA > OM시즌 > RA > EP )
딜러의 특성상 혼자다니거나, 3선(뒷라인)에서 고정딜링을 담당하기때문에 SP가 좋습니다.
모자 : SP or 시야모자 ( 순위 : SP = 시야모자 > 이동속도모자 > EP = OM시즌 )
SP의경우는 치명율을 8%가량 추가증가시켜주므로 전체적 딜링향상에 도움이됩니다.
시야모자의경우는 전체적이 시야가 약간늘어나지만, 선타를 뺏어가거나 미리발견하고 도주하는듯 유용합니다.
상의 : FA or SP ( 순위 : FA = SP > OM시즌 > EP > RA )
FA의 경우는 초반 1셔츠로도 많은량의 체력을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있습니다.
SP의 경우는 장갑과 같은 이유입니다.
허리 : FA or SP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FA의 경우 1개만 구입해도 많은량이 올라가기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SP의 경우 장갑과 같은 이유입니다.
바지 : FA or SP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FA의 경우 1개만 구입해도 많은량이 올라가기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SP의 경우 장갑과 같은 이유입니다.
신발 : SP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SP의 경우가 압도적인이유는 적은코인으로 최대의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장갑과 이유는 같습니다. )
목걸이 : 공격력 + 치명율 목걸이 ( 순위 : 공격력+치명타 > 치명타+이동속도 > 공격력 + 이동속도 )
공격력 치명율자체에 딜링량을 증가시켜주며, 이동속도의경우는 필수는 아닙니다.
스킬링 : 주력기(4링or버프링), 나머지 2링
1번킷 : 버거
2번킷 : 이동속도증가, 이동속도증가 + 쿨타임감소, 엑셀레이션, 패스티네이션
3번킷 : 크리민 ( 순위 : 크리민(이펙트) > 치명타+공격력 > 공격력 )
4번킷 : 방어킷
5번킷 : 임팩트 ( 자신이 잘 사용할수있는것 도일통신기 제외 )
기본적인 템사는 순서
신발(Lv.3) -> 장갑(Lv.7) -> 모자(Lv.10) -> 장갑(Lv.14) -> 주력스킬링(Lv.15) -> 주력스킬링(Lv.16) -> 셔츠(Lv.20) -> 신발(Lv.23) -> 모자(Lv.26)-> 장갑(Lv.30) ->주력스킬링(Lv.31) -> 셔츠(Lv.35) -> 바지(Lv.38) -> 목걸이(Lv.40) -> 목걸이(Lv.42) -> 궁극기(Lv.43) -> 궁극기(Lv.43) -> 궁극기(Lv.44) -> 바지(Lv.47) -> 이후는 자유.
Q. 스킬링을 하나만주는이유?
A. 장갑으로 전체적인 딜링이 올라가며, 굳이 스킬링을 안주더라도 주력기링만으로 딜링을 뽑아내며, 적는피는 나머지스킬로 제거가능. 또한 쓸모없는레벨이 높아지지않아 부담이적음.
Q. 각종 아이템 및 궁극기등등 효율성에 따라 다른데 이대로 찍어도 충분한가.
A. 위에 존재하는 템트리는 뼈대입니다. 4링을쓰면 20레벨 이후에 주력링 추가로 주어도 충분하며, 궁극기효율이 좋다면 중간중간 찍어도됩니다. 이건 기본적인 템트리입니다. 상황에따라 능동적으로 바꿔가시길 바랍니다.
탱커캐릭터의 경우
장갑 : FA or SP ( 순위 : SP > FA > OM시즌 > RA > EP )
FA의 경우는 장갑하나를 착용시 높은공격력을 가져가며, 레벨을 +1해주는 장점이있습니다.
SP의 경우는 혼자 1선에서 혼자있는경우가 많으며, 레벨링을 위해 돌아다닐때도 주변에 많은사람이 안따라오기때문에 좋습니다. (이니시걸때제외)
모자 : 시야모자 or SP( 순위 : SP = 시야모자 > 이동속도모자 > EP = OM시즌 )
SP의경우는 치명율을 8%가량 추가증가시켜주므로 공격형 장비를 투자하지않는 탱커에겐 유용합니다.
시야모자의경우는 전체적이 시야가 늘어나서 조금더 수월하게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상의 : FA or SP ( 순위 : FA = SP > OM시즌 > EP > RA )
FA의 경우는 초반 1셔츠로도 많은량의 체력을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있습니다.
SP의 경우는 장갑과 같은 이유입니다.
허리 : RA or FA or SP ( 자신이 회피탱일경우 RA와 SP를 우선적으로 착용한뒤 바지를 FA로하는것이 좋습니다. )
FA의 경우는 바지를 RA혹은 SP로 하였을때 효율성이 좋습니다.
SP의 경우는 바지를 FA로하였을때의 효율성이 좋기때문입니다.
바지 : RA or FA or SP ( 자신이 방어형일경우 RA와 SP를 우선적으로 착용한뒤 허리를 FA로하는것이 좋습니다. )
FA의 경우는 바지를 RA혹은 SP로 하였을때 효율성이 좋습니다.
SP의 경우는 바지를 FA로하였을때의 효율성이 좋기때문입니다
신발 : SP or FA ( 순위 : SP > FA = OM = EP = RA )
SP의 경우는 다른부위랑 비슷한 이유입니다.
FA의 경우는 탱커포지션 자체가 1개의 신발만 착용하고 행동을하기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목걸이 : 방어력 + 회피율 목걸이 ( 순위 : 방어력+회피율 > 방어력+이동속도 )
치명타 + 회피율 등등 효율성은 좋지못합니다. 이동속도보다 조금더 단단해지는게 좋습니다.
스킬링 : ALL 2링 ( 궁극기의경우 유니크사용 ok )
5번킷 : DT인사이트, 레이더, 통신기, 하드스킨( 임팩트는 최우선순위가 아닙니다. )
기본적인 템사는 순서
신발有
신발(Lv.3) -> 셔츠(Lv.7) -> 바지(Lv.10) -> 셔츠(Lv.14) -> 허리(Lv.17) -> 목걸이(Lv.19) -> 주력기링(Lv.20) -> 바지(Lv.23) -> 허리(Lv.26)-> 목걸이(Lv.28) ->셔츠(Lv.32) -> 신발(Lv.35) -> 이후에는 자유롭게
신발無
셔츠(Lv.4) -> 바지(Lv.7) -> 허리(Lv.10) -> 셔츠(Lv.14) -> 목걸이(Lv.16) -> 장갑(Lv.20) -> 바지(Lv.23) -> 허리(Lv.26)-> 목걸이(Lv.28) ->셔츠(Lv.32) -> 신발(Lv.35) -> 이후에는 자유롭게
Q. 1신발로 이동하는게 좋나요 ?
A. 2신발로 가더라도, 자신의 몸이 완성되지않았다면 효율성은 제로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Q. 노신발 플레이할때, 장갑을 가는이유.
A. 노신발 플레이하는 캐릭터는 기동성이 매우좋기때문에 굳이 신발을 안사도됩니다. 30이후에 사더라도 충분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기동력을 딜링으로 전환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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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캐릭터별 포지션
1. 로라스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2. 드렉슬러 - 원거리딜러
3. 휴톤 - 메인탱커, 근거리딜러
4. 도일 - 메인탱커
5. 루이스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6. 토마스 - 서포터, 원거리딜러
7. 타라 - 원거리딜러
8. 나이오비 - 원거리딜러
9. 트리비아 - 원거리딜러
10. 시바 포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11. 레나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12. 스텔라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13. 클레어 - 원거리딜러
14. 앨리셔 - 서포터, 서브탱커, 원거리딜러
15. 다이무스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16. 이글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17. 미아 - 원거리딜러
18. 드니스 - 원거리딜러, 서포터
19. 웨슬리 - 원거리딜러 = 서포터
20. 카인 - 원거리딜러
21. 마를렌 - 원거리딜러, 서포터
22. 샬럿 - 서포터, 원거리딜러
23. 윌라드 - 서포터 = 원거리딜러
24. 레이튼 - 메인탱커, 근거리딜러
25. 미쉘 - 원거리딜러
26. 린 - 메인(서브)탱커, 원거리딜러
27. 빅터 - 원거리딜러
28. 카를로스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29. 호타루 - 서브탱커, 근거리딜러
30. 트릭시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31. 히카르도 - 근거리딜러, 서브탱커
32. 까미유 - 서포터, 원거리딜러
33. 자네트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34. 제레온 - 근거리딜러, 서브(메인)탱커
35. 피터 - 원거리딜러
36. 아이작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37. 레베카 - 메인(서브)탱커, 근거리딜러
38. 엘리 - 원거리딜러
39. 마틴 - 서포터, 원거리딜러
40. 브루스 - 메인탱커, 근거리딜러
41. 루시 - 원거리딜러
42. 하랑 - 원거리딜러 = 서포터
43. J - 서브탱커, 근거리딜러
44. 티엔 - 서브(메인)탱커, 근거리딜러
위에 적힌 포지션은 수행할 수 있는것들입니다. 앞에 적혀있을수록 더더욱 좋은 효율성을 가집니다.
인사이트킷 사용법에 관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