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번 완료 끗~ 이제 다음 31번로 ~
-----
21.
은신한 적을 '예언자의 영약'이나 '투명감지 와드' 없이 찾는 방법 -
(이 방법들은 시야가 닿지 않는 부시 속을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1) 모르가나의 R스킬 '영혼 속박'이 사용가능해진다.
2) 레넥톤의 Q스킬 '평온함 파괴' 사용시 분노를 획득한다.
3) 소라카의 Q스킬 '별부름'이 사용가능해지거나 빈공간에 떨어진다.
4) 모데카이저의 W스킬 '다가오는 죽음'과 E스킬 '파괴의 흡수' 사용시 쉴드를 획득한다.
5) 트린다미어의 W스킬 '조롱의 외침'이 사용가능해진다.
22.
방어감소 효과는 -까지 적용되지만,
방어관통 효과는 0까지만 적용된다.
23.
마스터리의 방어관통 10%에 관통력 40%의 아이템을 착용하면 50%가 아니라 46%가 된다.(복리로 추정)
단, 제라스의 W스킬 '힘의 거점'을 통해 올라가는 마법 방어관통은 단리로 적용된다. 즉, 제라스의 현재 마법 방어관통이 10%면 단순하게 40%가 된다는 것.
24.
방어관통과 방어감소가 적용되는 순서는 [감소 → 고정관통 → %관통] 순이다.
25.
모든 스킬이 주문력에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다.
(+갈색) : AD / 공격력으로 상승되는 수치
(+옥색) : AP / 주문력으로 상승되는 수치
(+푸른색) : 스택 / 적(챔프, 미니언, 중립몬스터)을 죽였을 때 상승되는 수치
MaxMP / 최대마력량으로 상승되는 수치
(+붉은색) : MaxHP / 최대체력량으로 상승되는 수치
(+노란색) : 방어력 / 방어력 혹은 마법 방어력으로 상승되는 수치
26.
베이가의 E스킬 '사상의 지평선'은 스킬 가장자리에 닿아야 스턴이 걸린다. 중앙에서 이동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
27.
중립몬스터엔 잡으면 챔프에게 일정시간동안 이로운 버프를 걸어주는 몬스터들이 있다.
맵 : 소환사의 협곡
- 고대 골렘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마나회복 증가(일명 블루, 블루버프)
- 도마뱀 장로 : 공격시 적 이동속도 감소, 추가대미지(일명 레드, 레드버프)
- 드래곤 : 아군 전체에 +190 골드
- 내셔 남작 : 공격력(AD, AP) 증가, 체력회복 증가(일명 바론)
맵 : 뒤틀린 숲
- 악귀 : 이동속도 증가
- 미친 늑대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공격속도 증가
- 도마뱀 왕 그레즈 : 공격시 적 이동속도 감소, 추가대미지
- 드래곤 에본모우 : 대미지 증가
이렇게 중립몬스터를 잡음으로서 받는 버프는 챔프가 죽을 때 죽인 상대에게 양도된다. 이때 버프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된다. 단, 내셔남작(바론)/드래곤 에본모우는 양도되지 않는다.
28.
각 상태이상(CC, 군중제어)의 특징
1) 슬로우 : 이동속도 하락
2) 실명 : 시야를 차단(녹턴, 그레이브즈)하거나 공격을 빗나가게 만듬(티모, 하이머딩거)
3) 침묵 : 이동, 기본공격 가능 / 스킬 사용 불가
4) 속박 : 공격, 스킬사용 가능 / 이동 불가
5) 스턴 : 이동, 공격, 스킬 모두 불가
6) 에어본 : 이동, 공격, 스킬 모두 불가 / 강인함에 의한 지속시간 하락 적용 안됨.
7) 제압 : 이동, 공격, 스킬 모두 불가 / 강인함에 의한 지속시간 하락 적용 안됨.
8) 공포 : 이동, 공격, 스킬 모두 불가 / 랜덤한 방향으로 느리게 이동
9) 도발 : 이동, 공격, 스킬 모두 불가 / 도발한 상대를 강제로 기본공격
10) 유혹 : 이동, 공격, 스킬 모두 불가 / 유혹한 상대를 향해 느리게 이동(챔프 '아리'만 보유한 CC)
11) 벽생성 : 지나갈 수 없는 벽을 생성해 이동을 방해
12) 위치이동 : 순간적으로 적의 위치를 바꿈 / 밀어내기, 뒤로 넘기기, 당겨오기 3종류
29.
트루데미지란 방어무시 데미지를 말한다.
30.
챔프의 시체는 그 챔프가 부활했을 때 사라진다. 그걸로 TAB을 누르지 않아도 부활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피즈의 R스킬 '물을 휘저어라'로 소형 챔프(요들종족, 애니)를 죽인 경우 상어에게 잡아먹히기 때문에 시체가 남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하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