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톤
근접. 어느정도 공성도 좋은편이지만 대인쪽이 더 탁월
스킬 하나하나가 엄청난건 없는데,
그냥 기본적으로 맷집이 좋아서 붙기만하면 승률 높은편
안면방어만 잘써도 적입장에서는 완전처치곤란
도일
근접. 그냥 공성부대. 맷집하나는 짱
돌진기가 없어서 대인킬은 영 별로긴한데
대신 슈퍼아머쓰고 건물테러를 시도하는것 자체만으로 적에게 큰부담
타라
원거리, 공성도 좋고 대인도 좋은 만능
다운공격이 많아서 뭔가 관광시키는 기분을 만끽할수있음(?)
공성이든 대인이든, 어디에있어도 무시못하는데다가
가끔 메테오로 건물테러오면 그것도 참 곤란
나이오비
원거리, 공성은 보통인데 대인이 꽤좋음
거의모든 공격에 화상 도트뎀지가 들어가서 킬/어시가 의외로 잘나옴
불벽이 건너편 적의 타겟팅/원거리공격을 꽤 잘 막아주고,
나는 그사이 뒤에서 평타뿅뿅+화상돗뎀
상상외로 불총같은(;;;) 그 뿅뿅거리는 평타가 완전쎔, 짱쎔
엘리셔
원거리, 기본적으로 버프캐릭이긴한데 대인도 좋은편
포인트는 평타, 그리고 평타차지
그냥 닥치고 버프하면서 평타평타평타평타왕, 타이밍봐서 눈뽕.
잘하는 적들 사이에 엘리셔가 껴있으면 지옥,
못하는 적들 사이에 껴있으면 그냥안습캐
클레어
원거리, 얘는 캐릭이 이상한데 일단 대인캐릭
원하는 위치에 프리즘을 깔고 프리즘에 대고 공격하면
얘의 모든 공격이 레이져라서, 이게 사방팔방 반사되서 공격되는게 포인트
프리즘을 깔고 반사시킨다는게 생각만큼 잘 안됨, 왠지 잘 안됨,
잘하면 사기스럽긴한데 보통은 그냥 안습캐.
잘하는유저와 못하는유저의 차이가 이보다 더 극명할수 없음
샬럿
원거리, 대인도 좋긴한데 공성이 정말 편하고 강함
평타부터 궁극까지 죄다 다단히트, 적입장에서는 참 껄끄럽게 경직유발
하는입장에서는 대충대충해도 강한캐릭, 당하는입장에서는 완전귀찮...
물방울쿠션때문에 생존률도 높은편
게임후반에는, 그냥 건물에 비구름만 써줘도 무시무시한 테러
마를렌
원거리, 공성도 나쁘진않은데 대인킬이 쩌는편
평타는 샬럿보다 더 빠르게 다단히트되고, 궁극기는 (거의) 무적수준
물방울 광역잡기 스킬을 잘쓰면 진짜 엄청난 킬링머신
대신 타이밍 잘못잡고쓰면 팀플에 방해가되는 경우가 많아서 셔틀로 돌변
후반에는 궁극기로 건물테러하는것도 꽤 부담
스텔라
근거리, 철저하게 대인캐릭.
궁극기는 광역 슬로우, 다대다전투에서 한번쓰면 몰살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 "가장 거슬리는" 궁극기
밀어붙여서 구석으로 몰고 띄우고 차고...콤보가 다른캐릭에비해 난해한편
잘하는 유저가 잡으면 헬오브지옥을 보여줄수있으나
못하는 유저가 잡으면 그냥 궁극이 신경쓰이기만할뿐.
레나
근거리, 대인최상, 공성도 뭐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구지 할 필요가 없음
엄청난 기동력, 그냥 기본콤보가 살인적,
마음먹고 한명한테 달려들면.. 1:1상황에서 먼저 달려들었다면 거의 지지않음
가끔 지는경우는
붙기전에 맞았을경우, 혹은 1:1이 아닌경우. 아니면 콤보를 잘못썼을경우.
이글
근거리긴한데 칼길이가 꽤길어서 중거리. 엄청난 대인킬능력
콤보가 대단하다기보다는 그냥 데미지로 관광
몰래 적 뒤로 돌아가서 스킬-평타-다운공격-스킬 정도면 넌이미죽어있다
1:1만큼은 레나보다 강할듯, 문제가있다면 물렁살....
다이무스
역시 애매한 중거리, 대신 돌진기가 최강, 대인킬특화
콤보라기보다는 심리전 혹은 그냥 칼질(;;)
이글도그렇고..전반적으로 칼든놈들은 다 깡패(;;)지만
역시나 물렁살이 약간 문제
카인
평타는 총질, 주력스킬은 우지(연발), 궁극기는 저격
fps좀 했다 싶으면 일단 중간은 가는 대인킬능력
초반에는 좀 귀찮을 뿐이지만..후반의 우지는 황천길티켓
견제능력에있어서는, 저격 잘쓰면 타캐릭 압도
웨슬리
애매한 총질, 지뢰깔아놓기, 구급상자 던져서 힐러짓...
일반스킬들만 보면 잉여에 가까운데
지원사격(핵폭탄)이라는 궁극기가 진짜로 핵폭탄급
몰려서 왁자지껄 싸우다보면 갑자기 순삭, 알고보면 지원사격
후반으로 갈수록 대인도 공성도 어디하나 안빠지는, 안정적인 캐릭터
시바
오버밸런스 대인킬캐릭.
은신이야 뭐 그렇다쳐도.. 스킬 2개 연속 크리터지면 그냥 순삭
방어쪽에서는 가장 취약하긴한데...그걸 느낄새도 없이 순삭순삭
초반에 시바 성장하는거 견제 실패하면
후반에 괴물이된 시바에게 한두대맞는순간 전의상실
트라비아
비슷한 시바는 우버캐릭인데.. 이건 그냥 어중간한 대인킬
하지만 이동기가 많아서 (심지어 회피도 무적이동) 열심히만 하면
적에게 심리적인 압박을 줄수있음
"아 저거 또 못죽였네" 라고 생각해서 무리하게 돌진하고 역관광당한적이 한두번이 아니...
궁극기 비행으로 공격도 이동도 좋고.
전반적으로 좋음
토마스
뭘 해도 적을 얼려버릴수있는놈, 대인킬...이라기보다는 대인 어시 특화.
당하는입장에선 미칠듯한 짜증이. 뭐만 할려고하면 계속 얼어붙어서 쳐맞게되니 원...
수호자를 죽일때, 혹은 기지 방어할때 우리편에 토마스만 있으면 안심될정도
생각해보면 저 얼리는 확률좀 너프해야하지않나...
루이스
기본캐릭인데 밸런스가 엄청난데다가 데미지도 좋고.. 대인킬 주력캐로 빠지지않음
평타는 근접, 뎀딜스킬은 중거리, 궁극은 광역, 메즈(얼리기)스킬도 있고
초반에 운영 잘해서 안죽고 공격만 좀 맞추고나면
중반부터는 거의 썰자타임!
로라스
근거리라지만 창 찌르는 길이가 있어서 역시 중거리,
원거리클래스들 앞에서 거리잡고 톡톡찔러대면 쉽게죽일수있고
그렇다고 데미지가 약한것도 아니고
루이스보다 약~간 방어가 되고 공격이 약한정도,
밸런스라는건 이런것! 이라고 말하는 느낌
드렉슬러
같은 창캐릭인데 얘는 투창에 집중,
애매하면서도 밸런스는 잡혀있는데 딱히 위력적이지는 않지만
중/원거리스킬로 적을 몰아쳐대는 타입
좋다고 말하긴 애매하지만 절대 나쁘지않음 로라스도 드렉슬러도...
플레이할때 압도적으로 이기거나 지는건 아니지만 재미는 없고,
적으로만나면 내가 완전히 지는경우가 많아서 재미가없음..(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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