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바일로 처음 글 써보네요.
음..저는 일단 일베는 가본적이 없구요, 솔직히 말하면 검색하다가 눌러보니 일베여서 황급히 나온 적은 몇 번 있네요. 여시는 뭐 근처도 안가봤네요.
둘 다 질이 좋지 않은 온라인 커뮤니티라는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헌데 의문점이 하나 있어서 가르침을 받고자 글을 씁니다.
최근 벌어진 남녀차별논쟁을 유심히 보다가, 제 의견과는 다른 의견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제 의견을 하나 달아봤습니다. 그리고 산에 다녀왔습니다! 상처받았어요(네 삐졌어요) ㅋㅋ 사실 뭐 생각은 다 다를 수 있고! 혹시나 제 의견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될 수 있다면 산도 탈 수 있죠!
그래서 사실은 아 내 의견에 이렇게 공감 못하는 사람이 많구나...또는 내 의견이 이렇게 타인의 비공감을 사는 의견이구나 싶어서 역시 댓글은 자제해야겠다 싶었어요. 저는 원래 거의 눈팅족? 이었거든요. 뭐 이곳에 의견 다른 사람이 많을지라도 오유에 재밌고 유익한게 많이 올라오니까!!
여기서 갑자기 든 생각이, 그럼 일베나 여시 눈팅은 어떻게되죠??
저는 항상 오유에서 웃긴자료를 찾아보지만, 누군가 제게 "너도 오유의 저런 의견들에 동의하냐?" 라고 묻는다면 아니라고 대답할것같거든요.
그럼 만약 일베눈팅족, 여시눈팅족이 저와 같은 대답을하면 어쩌죠? "난 거기 자료가 재밌어서 가지 그곳의 의견들에 동의하는게 아냐"라구요. 거기 자료들이 재밌다는것 자체가 문제가 될까요?
이미 이 논의가 일었던 적이 있을 수 있지만...생각이 짧은 놈이라고 한 소리 들을 수도 있지만! 가르침을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좋은하루되세요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